티스토리 뷰

car타고

전기차 배터리 수명

★ⓔ$★ 2021. 1. 4. 10:00

전기차 배터리 수명 

 

전기차 배터리 수명 알아보기

요즘 전기차 타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이 있고 충전 시간이 다 다를텐데요. 환경 문제가 생기면 서 전기차를 타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나 전기차의 환경적인 장점보다 걱정인 것은 배터리의 수명이나 수리비 등이 비싼 점이 걱정이 안 될수 없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이 문제점에 대해서 생각을 안 해 볼 수가 없게 됩니다. 나중에 경우 전기오토바이, 전기 킥보드, 전기자전거도 모두 사용량이 늘어날 텐데요. 역시 배터리가 가장 큰 걱정입니다. 빵꾸나는 거야 뭐 돈 조금 내면 되어서 얼마 안 하지만 전기차 배터리 수명이 다 했을 경우에 그 교체 비용 수리 비용은 꽤 높을 것으로 짐작이 갑니다. 
전기차는 높은 전압을 가지고 있는 배터리에서 전기모터를 이용하여 에너지 동력을 만들어내는 역량을 내는 차량을 말합니다. 화석으로 이루어진 열용량이 재료이기 때문에 우리들이 생활하고 있는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친환경 자동차가 되겠습니다. 전기차는 일반 자동차와는 다르게 엔진이 없습니다. 엔진 대신 보유하고 있는 배터리 용량이 얼마만큼 되느냐에 따라 주행거리 최대 거리가 각각 달라집니다. 요즘에 보면은 450km 500km 이상 주행하는 전기차도 많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특별히 회생제동이란 기술을 사용하고 있어서 조심해서 주행을 할 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전기차는 운행을 많이 에 따라 생기는 유지비용이 매우 저렴합니다. 특별히 전기로 사용하기 때문에 그 유지비용을 더욱 줄일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 자동차에 비해 더 오래 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전기차 주행 중에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폭발 위험이 적은 강점도 있습니다. 자동차 안에 LPG 나 경유, 휘발유가 없으니 폭발위험이 적겠습니다. 따라서 언급했듯 산소를 오염시키지 않는 친환경적인 면에서 아주 좋습니다.

조심해서 만들어지는 미세먼지 약 30% 정도가 자동차에서 나오는 매연으로 인해 만들어집니다. 우리의 생활 여권 환경 여권 위해 전기차 보급 지급이 확대되어야 하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5년 정도라고 합니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그 이하가 될 수도 있고 6년이 될 수도 있겠지요. 그동안에 겪었던 배터리를 교체해 때 생기는 교체비용은 약 300에서 400만 원 사이가 된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시간 어떤 충전 기계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충전 기기는 급속도로 되는 것과 천천히 되는 것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먼저 그 속에 사항을 살펴보면 완벽히 방전이 된 상태에서 80%까지 전기차 충전 시간이 약 30분 정도 걸립니다.

이런 급속충전이 경우 고속도로 중간마다 있는 휴게소나 공공기관 등에 많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런 충전기는 높은 용량을 취급하여서 50킬로바이트로 설치가 됩니다. 어떤 급속충전을 사용할 경우 100 km 당 2천 700원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기차 충전시간 완전히 충전하는 사례에는 완벽히 방전된 상태에서 100% 충전 할 때 약 4시간에서 5시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아무튼 완속 충전기는 아파트나 주택 같은 주거시설에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완속 충전기는  67킬로와트  수준의 충전기로 설치가 됩니다. 완속충전기를 사용하면 100 km 당 1,000원에 비용이 부담이 됩니다. 전기차는 배터리라고 말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비용이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반 정도 적게 부담하고 이러한 꿀혜택이 있어서 유지비용이 정말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많이들 타려고 합니다. 보조금도 나오니깐요. 그러나 코나 자동차가 최근 화재가 많이 발생하여 리콜되는 사태도 있었습니다. 테슬라 자동차 교통사고도 있어서 아직 문제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존 가솔린 디젤 모델이 비해서 가격이 비싸고 공임비도 비싸고 수리기간 수리비도 비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전기차 배터리 수명에 대해 고민을 인할 수가 없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정말 중대한 문제인데요. 상대적으로 비싼 전기차를 구매할 때 부속품이나 배터리를 바꾸게 된다면 몇 년간 저렴하게 유지하였던 유지비용이 흔적도 없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20년이상 사용가능하고 10만 km 이내 65% 까지 보증을 평생 50%보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제 전기차 주행 사례를 살펴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배터리 될 문제가 많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차량용 전기는 기본적으로 2000회 정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40만 킬로 정도 주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 늘리기 위해서는 평상시 80% 정도 이용하고 충전 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충전을 하는 회수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용량이 작으면 강제적으로 사준 충전을 하게 돼서 전기차 배터리 수명이 용량에 비해서 짧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전기차 배터리 용량이 작은 차량들이 20만 정도 문제없이 달리는 것을 보면 요근래 출연한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이보다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전기차 배터리 수명이 대해 고민을 하는 버리는 성격이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와 휴대폰 배터리 직접적으로 비교하는 것은 말이 안 되지만 전기차는 핸드폰 고장이 났을 때처럼 문제가 생기면 소리가 아니라 부속품을 교체하면 합니다 유지비용을 정말 저렴한 대신 수리 비용은 매우 큰 부담입니다 경기 차량 이용 자체도 동급대비 비싼 편이기때문에 전기차배터리수명에 대해서 신경을 안 쓸 수가 없습니다. 과거에 배터리가 상대적으로 적은 용량의 전기차 차량들이 10만 km 정도 주행 해도 전혀 문제가 없었고 배터리 용량이 커진 몇 년간 출연한 전기 차량들은 덕인 죄인 거리에도 관련한 문제점은 대다수 없는 편입니다.

전기차 커뮤니티로 살펴보면 실제주인 권리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15만 이상을 배터리 수명이 문제없이 조용한 전기 차들이 많이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전기차 배터리수명에 대한 걱정은 자가용을 운행 할 때 큰 문제점은 알 것 같습니다. 물로 전기차 배터리 문제점은 앞으로 좀 더 증명이 요구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실제 전기차 사용자들 중에 배터리 조금 다른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전기차 카페에서 요금 살펴보아도 배터리 수명이 대한 고민은 많이 해소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전기차배터리수명 도움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온 대부분의 전기차는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크게 용량이 큰 장점이 있습니다. 휴대용 전자기기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동네도 많이 쓰이고 있는 것입니다. 이 앱 안에 충전과 방전을 대표 성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충전과 방전을 반복할수록 리튬 이온 배터리의 최대용량은 처음과 비교하여 떨어지게 됩니다. 70퍼센트 이하가 되면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조금씩 짧아지기 때문입니다. 충전량이 모두 소진 될 때까지 완전 방전 상태를 만들어도 전기차 배터리 수명이 더 빨리 줄어들 수 있습니다. 전기차배터리수명은 오랫동안 유지되어 교체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만 지금까지의 결과는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것입니다. 통상적인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10년 정도라고 합니다.

충전하는 방식에 따라 배터리 수명이 달라집니다. 오래 유지할려면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능한한 자주 충전 하대 용량은 100퍼센트보다 최대 90%까지 채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차를 오래 타세요. 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는 급속 보다는 완속충전을 권장합니다. 천천히 충전 배터리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01/04 - [생활정보] -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2021/01/04 - [생활정보] - 신한은행 외화달러통장 만들기 애드센스 달러 광고수익

2021/01/04 - [생활정보] - 구글 번역기 사용법

2021/01/02 - [생활정보] -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2021/01/02 - [생활정보] - 컴퓨터 사양 알아보는법

2021/01/01 - [생활정보] - 랜섬웨어 예방법

2021/01/01 - [생활정보] - 구글드라이브 파일 공유방법

2020/11/06 - [분류 전체보기] - XM3 가격 제원 특징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car타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0) 2021.02.07
유리막코팅 장단점  (0) 2021.02.01
현대 넥쏘 수소차 가격, 제원, 연비  (0) 2021.01.31
2021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가격표  (0) 2021.01.21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2) 2020.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