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구글 번역기 사용법

★ⓔ$★ 2021. 1. 4. 00:00

구글 번역기 사용법

 

예전에 베트남을 방문할 적에 번역기를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구매를 해서 가지고 갔던 기억이납니다. 그러나 막상 사용하기는 어려웠고 몇몇 표현만 가능했던 것 같은데요. 다시 한국에 가지고 와서 다시 중고나라에 판매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구글 번역기로 잘 활용한다면 외국인과 대화를 하거나 외국인과 채팅을 하거나 외국인에게 메일 보낼 때도 굉장히 편한데요. 주입식 교육으로 인해서 몇 가지 표현이나 독해는 할지를 할 줄 알더라도 회화는 참 어렵습니다. 영작을 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이제는 그런 걱정을 덜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 접속하면 구글 번역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해석이 좀 어색해서 불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해석도 잘 되어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구글번역기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번역기로 가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구글 번역기를 입력합니다.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바로 번역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하는 것이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차이는 없겠지만 그래도 좋은지는 아래에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을 구글에서 직접 구글 번역기를 검색한 것입니다. 두 번째 사진은 전용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부른 사진입니다. 전용홈페이지 경우 문서 자체를 올려도 번역이 되는 기능이 있어서 추천드려봅니다. 문장을 넣어서 해석을 해 보려고 하는데요. 영어 뉴스로 되어 있는 곳에서 기사 일부를 복사하여 붙여 넣어서 번역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석을 하는데 부자연스러운 것이 적고 이대로 사용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문장이 길어지면 간혹 해석이 이상하거나 자연스럽지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예전보다 많이 발전을 한 구글 번역기가 되겠습니다.

구글번역기 사용법 정말 간단합니다. 다음은 문서 전체를 넣어 봐서 해석을 할 수 있는 구글번역기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파일은 안되고 메모장이나 PPT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파일만 가능합니다. 가능한 문서가 표시가 되므로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메모장 하나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먼저 문서를 누르면 컴퓨터에서 찾아보기가 나옵니다. 이것을 누른 다음 번역할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냥 있는 것 중에 아무거나 올려 보았습니다.

해석할 문서를 올리니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그림은 앞쪽에 언어감지는 한국어로 해 주고 뒤쪽은 영어로 체크한 다음 번역을 눌러줍니다. 그냥 메모장 파일이 영어로 되어 있다면 언어감지를 영어로 해 주고 쪽은 한국어로 해 주면 되겠습니다. 번역을 누르면 영어로 번역해 되어 나옵니다. 생각보다 잘 되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만약 영작을 해야하는 과제가 있다면 이렇게 해도 변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영어실력이 조금 되시는 분들은 부품 같은 것이 맞는지 확인해 보고 수정이 필요한 곳에 설정을 해 준다면 구글번역기 사용법 150%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되겠습니다.

 반대로 영어 문장을 파일로 올려놓고 이렇게 한번 해석을 한다음 중간중간 어색한 다른 1분정도만 수정을 해 준다면 역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회화는 힘들더라도 요즘은 영어 문장을 해석하거나 영작을 하는 작업들은 충분히 이렇게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번역되는 네이버에 파파고가 있습니다 네이버 파파고는 구글번역기 보다는 조금 더 어색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 2외국어 다른 나라 베트남어 독일어 프랑스어 쪽은 돈 더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단어를 번역할 저기는 욕을 단어 선정이 있어서는 더 자연스러운 번역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 네이버 파파고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구글 번역기로 번역을 했는데 단어가 어색하다면 파파고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좀 더 매끄러운 단어선택이 되고 이것만 바꿔준다면 좀 더 나은 문장번역기 되겠습니다. 이렇게 구글번역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록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서 늘 울렁증에 기다려야 했지만 지금은 해결할 수 있는 일은 플랫폼이 많이 있으므로 영어회화는 부족하더라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영작을 해야하거나 영어를 번역해 하는 경우 구글번역기사용법을 통해서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유튜브로 영어 공부 하는 채널도 있고 유튜브 중에 국제커플 들 많이 봅니다 영국 여성과 결혼 한국 남자도 있고 인도네시아 찌아 커플 유튜브채널 있으며 그리고 외국 여성 흑인과 결혼한 한국남성도 있어서 자주 보게 되었네요. 영어를 굉장히 잘 하더라고요. 남자 닉네임은 고한 이고 여성 흑인 언니 이름은 세롬이었는데요. 흑인 언니가 나오는 유튜브 채널 자주 보고 있습니다. 한국말도 잘하고 한국남자와 1998년생 동갑이더라구요.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그런 국제커플 유튜브 채널 되겠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1/06 - [분류 전체보기] - XM3 가격 제원 특징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

2021/01/02 - [생활정보] -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2021/01/02 - [생활정보] - 컴퓨터 사양 알아보는법

2021/01/01 - [생활정보] - 랜섬웨어 예방법

2021/01/01 - [생활정보] - 구글드라이브 파일 공유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