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 2021. 1. 4. 04:00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 대란이 작년 9월 말에 있었습니다. 저도 그때 블로그 10개이상 15개 정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정말 좋았던 기뻐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이후로 빡세게 포스팅도 해보았고 저품질도 겪어보고 펍밴도 당해보면서 힘든 시기도 겪었습니다. 펍밴을 맞아 모두 저품질이 된 티스토리 블로그들은 지금 외부유입 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부유입으로도 하루 10~15달러의 수익은 올리고 있고 새 블로그도 승인 받은지 10일정도 지난것 같은데 10달러 이하로 수익이 나다가 어제는 40달러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하루 방문객이 2000명인가 2500명이 넘어갔었네요. 그리고 애드센스계정을 또 하나 만들었습니다.  다행히 중복 계정을 피해서 만들었는데요. 지금 100달러 이상한 수익을 내었고 핀번호가 작년 26일 날 발송이 되어서 기다리고 있고 신한은행 외화통장도 하나 가입을 해서 만들어두었습니다. 핀번호입력을 하면은 열심히 또 멀티 블로그 운영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대란 이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엄청 늘었고 저품이나 펍벤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일반적으로 티스토리는 유입량을 단기간에 올리기가 어려운 편인데요. 키워드만 잘 활용하면 어렵지도 않습니다. 다음에 노출이 잘 되기 때문에 그 정도 다음 알고리즘만 잘 안다면 첫페이지 1위~4위안에 띄우기는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그러므로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구글. 우니라나에서는 스마트폰 기기의 기본 어플로 설치되어 있기도한 구글로 인해서 검색량이 점점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다음은 다른 사이트에 블로그와는 다르게 구글에 글을 노출시키면 구글서치콘솔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겠습니다. 만약 본인이 구글서치콘솔을 이용해서 등록을 하지 않고 글을 꾸준히 올리게 된다면 구글 검색엔진에서 유입이 많지 않아서 방문자를 유지하기가 비교적 어려워집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도 함께 등록해두고 구글 서치 콘솔도 꼭 등록을 해 줘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구글서치콘솔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서치콘솔 이란 무엇인가요? 구글서치콘솔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검색트래픽 실적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제가 생긴다면 해결이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검색 구글 애널리틱스로 컨택츠 최적화가 가능해집니다. 사용자가 어떤 검색을 통해 본인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지를 확인할 수가 있어서 글을 포스팅 할 때 수익형블로그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본인 블로그에 노출수 클릭수 및 구글 검색에서의 게재순위를 분석해서 포스팅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시간을 줄여서 포스팅하고 운영하려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블로그 초기에는 꾸준히 글을 쓰면 좋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분석적으로 운영을 하는 것이 굉장히 유리하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구글에 rss를 제출한다면 구글이 색인생성 범위를 검토했습니다 하냐 위아래 관련 문제가 생겼다면 구글에서 알림 이메일을 보내 줍니다.
URL 검사도구를 사용한다면 제출했던 URL이 페이지 대해서 세부적인 크롤링 색인생성 결제정보를 구글 세게 해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구글 서치 권솔이 보인다 클릭해주면 되겠습니다. 계정 연결 하기를 불러 주면 됩니다. 여기서 사용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되겠습니다. 3가지 항목의 동의를 눌러주었다면 허용을 클릭해줍니다.

허용을 눌렀다면 이렇게 구글서치콘솔 해 블로그가 올바르게 등록되었다는 페이지가 나오게됩니다. 적용을 눌러줍니다. 구글서치콘솔이 적용되어서 사용중이라고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구글서치콘솔 오직 접속하여 등록이 잘되었는지 확인할 하면 되겠습니다. 본인의 티스토리블로그 주소가 잘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에 사이트맵 탭을 눌러 줍니다.


도메인은 복잡함을 답도 방법을 사용합니다. 접두어 유아를 입력하니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줍니다.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셨다면 약해 소유권 확인되었다는 창이 나옵니다. 완료를 눌러진다 메타태그를 복사하고 다시 티스토리블로그 설정으로 돌아옵니다. 이렇게 코드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당황하지 않고 사진에 있는 헤드와 마무리해서 태그 사이사이에 복사해 놓은 메타태그를 붙여 넣어 줍니다. 사진에 보이는 빨간네모 빈칸에 붙여넣기를 하였습니다 헤드 태그 안에 넣어 주면 되기 때문에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적용 버튼을 눌러 준다 다시 구글서치콘솔 사이트 돌아오면 소유권이 확인되었다는 창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rss 주소를 제출합니다. 여기가 가장 중요한 것이 rss를 소문자로 작성해 줘요 하겠습니다. rss 상태 잘 되었다면 구글서치콘솔 등록을 완료하겠습니다. 글 마지막에 다음키워드 관리하도록 도움되는 잉크가 준비되어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서치콘솔 등록 방법 두 번째를 알아보겠습니다.


비교적 굉장히 편한 첫 번째 방법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서 html 코드의 부천은 방식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의 아쉬운 점은 귀찮다는 이유 한 가지 뿐이지만 장점은 티스토리블로그 특성상 여러가지 상대로 살고 싶다는 직접 html 코드 편 집에 들어가서 인터넷에서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거나 코드를 짜 주면 되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요구들을 미리 경험에서 후에 html 코드를 편집해야 사람을 찾아온다면 당하지 않고 당하지 말고 신속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방법 시작하겠습니다. 검색창에 구글서치 코드를 입력해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 줍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 rss를 추가로 가보겠습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잘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에 사이트맵을 눌러주고 rss를 소문자로 입력을 해 줍니다. 제출하였다면 몇 분 후에 새로고침을 해 보면 이렇게 안에서의 상태가 성공으로 바뀌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등록을 이렇게 완료하였습니다. 여기까지 구글서치콘솔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직접 해야 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좀 불편해 볼 수 있지만 초기에 잘만 세팅해 둔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단가가 좋은 키워드로 포스팅을 빡세게 해준다면 단기간에 월 1000달러를 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그럴 수가 있고 진짜 블로그운영은 이때부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저도 월 1200달러는 경험해보았고 멀티블로그를 오래오래 안전하게 운영을 한다면 2000달러도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하나하나 하는게 정말 중요하겠습니다. 애드센스계정도 여러 개 운영하는 것이 좋고 블로그도 멀티블루 여행하기 좋은데 제품과 법대는 취하면서 운영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네이버 검색 개편으로 인한 타격이 네이버 블로그 함께 3분 모두에게 많이 주고 있는데요. 다음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과 네이버 개편으로 인하여 문제점이 되니까 건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부하고 열심히 준비를 한다면 2021년 한해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많이 올릴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1/06 - [분류 전체보기] - XM3 가격 제원 특징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

2021/01/04 - [생활정보] - 구글 번역기 사용법

2021/01/02 - [생활정보] -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2021/01/02 - [생활정보] - 컴퓨터 사양 알아보는법

2021/01/01 - [생활정보] - 랜섬웨어 예방법

2021/01/01 - [생활정보] - 구글드라이브 파일 공유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