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 2020. 12. 29. 22:54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중에 넷플릭스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덩달아 같이 많이 보게 되었는데요. 좋은 컨텐츠가 계속 업로드 되고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특히 이러한 컨텐츠는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이유라고 한다면 지상파 TV처럼 방송 시간에 맞출 필요가 없이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볼 수 있고,  광고도 없고 또 1편부터 최종화까지 계속해서 연달아 볼 수 있는 점도 좋은 점입니다. 그러나 이것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으로 보는게 아니라 넓은 화면의 TV로 본다면 더욱 좋은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보지 않고 TV로 본다면 덜 갑갑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TV로 보는 방법 6가지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TV로 보는 6가지 방법

 

우선 넷플릭스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통해 앱이나 웹에서 볼 수도 있고 컴퓨터나 노트북으로도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통해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넷플릭스 볼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TV로 시청하려면 그 방법이 조금 까다로운데요. 그러나 어렵지 않습니다. 최대한 편하게 넷플릭스 TV로 보는 방법 6가지 알아봅니다.

1. 스마트 TV 사용

가장 편하게 넷플릭스 보는 방법은 스마트 TV를 구매해서 보는 것입니다. 스마트 TV는 대부분 넷플릭스 같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리모컨에 넷플릭스 버튼이 별도로 존재하는 제품도 있을 정도입니다. 티비를 켜서 넷플릭스를 켜기만 하면 손쉽게 TV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 TV가 없으면 넷플릭스 TV로 볼 수 없나요라고 궁금해 할 수 있는데요. 정답은 그렇지 않지요. 넷플릭스를 TV로 보기 위해서 티비를 스마트 TV로 구매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소개되는 방법으로 넷플릭스를 보면 되겠습니다.

2. 노트북 사용

노트북을 일반 TV 와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노트북으로 넷플릭스를 킨 다음에 티비로 송출하여 보는 방법입니다. 노트북과 TV를 연결하는 방법은 HDMI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이 방법으로 넷플릭스를 보시는데요. 보통 집에 노트북 한 대는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TV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사양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통 티비를 구매하면 HDMI 케이블이 두 개 이상은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DMI 케이블을 노트북과 TV를 연결해 주면 됩니다. 그다음 노트북에는 다중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TV 화면을 출력해줍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제어판 디스플레이 열어 디스플레이 들어가면 설정 가능합니다. TV에서는 영상입력 소스 외부 입력을 노트북 연결 hdmi로 설정하면 됩니다. 물론 데스크탑도 TV 와 가까운 위치에 있다면 충분히 가능하겠죠. 단 HDMI 케이블이 좀 더 길어야 하겠습니다.


3. 셋톱박스 사용

물론 데스크탑을 선호 하시는 분들은 노트북을 이용하지 않을 텐데요. 이럴 경우 이번 방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셋톱박스를 이용하면 넷플릭스TV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가 되는 많은 종류의 스톱 박스들은 넷플릭스를 비롯한 다양한 왓챠플레이, 웨이브 등의 ott를 지원합니다. 그중 딜라이브의 셋톱박스가 유명합니다. 그리고 KT 와 LG 유플러스에 셋톱박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넷플릭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 텔레콤에 셋톱박스는 넷플릭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셋톱박스를 구매해서 TV와 연결하면 넷플릭스를 TV로 볼 수 있습니다. 연결방법은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HDMI 케이블을 이용해서 셋톱박스 티비를 연결하면 됩니다. 셋톱박스에 따라서 넷플릭스 어플이 기본으로 깔려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넷플릭스 앱을 별도로 다운받으면 이용할 수 있어요. 연결한 다음 사용방법은 일반 셋톱박스 사용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제조사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므로 자세한 사용방법은 셋톱박스 설명서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4.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사용

플레이스테이션 3, 4 혹은 엑스박스 360, ONE 등의 게임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게임기들도 넷플릭스를 지원하므로 가지고 있다면 TV 에 연결하여 넷플릭스 TV를 볼 수 있겠습니다. 연결방법은 게임을 할때 연결하는 방식과 동일하며 단지 게임이 아닌 넷플릭스를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5. 스마트폰, 태블릿 사용

위에서 알려 드린 방법들이 사용하기 어렵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진작 이 방법을 설명을 하지 않았냐고 물어보신다면 케이블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위 방법들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장비가 있다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 들인데요.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이용 하려면 HDMI 단자 (TV 연결용)과 USB C-타입 단자( 스마트폰 연결)로 이루어진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해야합니다. 옥션에 들어가면 이렇게 한쪽은 HDMI 단자 이고 다른 한쪽은 C타입 단자인 케이블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구형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스마트폰에 맞는 USB 단자로 이루어진 케이블 별도로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6. 미라캐스트 사용 (구글캐스트)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서 케이블 보다 편리하게 넷플릭스를 즐기는 방법은 미라캐스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미라케 스트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을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일반 티비나 모니터와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장치인데요. 미라캐스트 장치를 TV에 연결만 하면 스마트폰이든 태블릿이든 손쉽게 무선으로 연결하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선 인만큼 낮은사양 제품을 사용하면 끊긴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몰입도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요즘에 구글 캐스트 와 같은 고성능의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지요. 오늘은 넷플릭스 TV로 보기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이중 본인에게 잘 맞고 편리한 방법이 있다면 케이블 준비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에 많이들 보시는 넷플릭스용 드라마나 미드 영화 등을 큰 화면인 티비로 편하게 보면서 힘든 코로나 시기에 주말에는 즐거운 집콕 방콕 생활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1/06 - [분류 전체보기] - XM3 가격 제원 특징

 

XM3 가격 제원 특징

XM3 가격 제원 특징 르노삼성 xm3는 1.6 GTe 모델과 TCe260 모델인 총 2가지 등급모델이 있습니다. 각 모델에는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xm3 가격들을 보시면 xm3 1.6 ,GTE는 1763 만 원부터 시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0) 2021.01.02
컴퓨터 사양 알아보는법  (0) 2021.01.02
랜섬웨어 예방법  (0) 2021.01.01
구글드라이브 파일 공유방법  (0) 2021.01.01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  (0) 2020.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