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는법, 암호 재설정하는 방법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지만 요즘은 블로그 운영, 유튜브 채널 운영으로 자주 이용을 못하고 있고 페이스북 페이지와 페이스북 그룹도 많이 가입해두고 페이스북을 통한 유입으로 티스토리 방문객을 늘리려고 생각 중인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는법 알아봅니다.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은 웹상에서 사진과 동영상 등의 게시물을 올리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도 있어서 다른분들과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동남아시아쪽 사람들은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메신저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친구 맺기를 통해서 인터넷 상에서 많은 사람들과 각종 관심사에 대해서 정보와 자료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과는 다르게 비교적 쉽게 다가가서 친해질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는 페이스북 입니다. 

그런데 간혹 개인적인 일로 바쁘거나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장기간 접속하지 못하였다가 오랜만에 계정 로그인을 해보려고 했지만 비밀번호 정보가 올바르디 않아서 접속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하여 당황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누군가의 접근으로 인해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착각하여 잘못된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있을 수도 있어서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계정 관련 정보를 잊어버린 상태일때 해결 방법으로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참고로 정확히 알려드리면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다시 알아내는 것이 아니라 인증 과정을 통해서 다른 비밀번호로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하여 비밀정보를 입력하는 곳 아래에 '계정을 잊으셨나요?' 링크고 보입니다. 여기를 누르고 들어가서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페이스북비밀번호찾기
페이스북비밀번호찾기

이메일 또는 휴대폰, 비밀번호 중에 하나라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하는데 모두 모르고 있는 상태이거나 스마트폰 번호를 바꾼 상황이라서 인증 번호를 받을 수 없을 때에도 신원 확인이 어려운 관계로 접근 권한을 받을 수 없으므로 아마 찾기 어려울 것 입니다.

페이스북계정찾기
페이스북계정찾기

이메일 주소나 스마트폰 전화번호를 알고 있다면 입력하고 나서 검색을 누릅니다.

페이스북 비밀번호 재설정

통과되면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구글, 이메일, 폰 SMS로 코드 받기 중에 선택하여 체크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서 계속 진행을 합니다.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하기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기 과정으로 선택한 방식에 따라서 들어가보면 코드가 와있을 것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보안 코드 입력하는 란에 동일하게 적고 나서 계속을 눌러주면 재설정이 가능해집니다. 만약 코드를 받지 못하였을 때에는 '코드를 받지 못했나요?' 를 눌러서 다시 전송을 하거나 다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므로 체크하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새로운 비밀번호
페이스북 새로운 비밀번호

이제 새로운 비밀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문자와 기호,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6자리 이상의 안전한 비밀번호로 설정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계속을 누르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이 됩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의 접근으로 의심되는 경우 다른기기 (컴퓨터와 휴대폰) 에서 로그아웃을 하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로그인 상태 유지로 계속을 누르면 메인 화면으로 연결이 됩니다. 다시 예전처럼 계정 로그인을 하고 정상적인 활동을 합니다.

페이스북 비밀번호변경
페이스북 비밀번호변경

이러한 과정은 스마트폰에서도 해볼 수 있습니다. 화면 사용자인터페이스는 다를 수 있지만 비슷한 경로와 방법으로 들어가서 본인 확인 절차만 잘 거치면 어렵지 않게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서 하나하나 해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는 방법으로 새롭게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와이프가 페이스북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지난법에 한번 비밀번호를 잃어버렸던 것 같은데 다시 기억해내었는지 아니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여 사용하는지 물어보지는 않았습니다. 구글의 경우 비밀번호 관리하는 것이 있어서 참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도 좀더 편리한 방법이 생기면 좋을 것 같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경우 비밀번호 해킹하는 놈들이 참 많고 이상한 광고 때리는 놈들이 많아서 짜증이 나기는 하지만 그래도 SNS로 자주 이용하는 만큼 비밀번호 관리도 정말 잘 해줘야 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계정 확인 방법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계정 확인 방법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계정 확인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유입 시키는 것을 해야 되는데 바쁘다 보니 지금 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간혹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

kartargo.tistory.com

구글 지도검색

 

구글 지도검색

구글 지도검색 맛집을 찾을때 지하철을 타고 가서 지하철역에서 내리면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여 쉽게 찾아갔습니다. 해외여행 유튜버들은 현지에 가서 핸드폰

kartargo.tistory.com

한컴 2022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을 알아봅니다

 

한컴 2022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을 알아봅니다

한컴 2022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을 알아봅니다 목차 한컴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한글 문서 작성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품으

kartargo.tistory.com

구글 클래스룸 사용법 간단정리

 

구글 클래스룸 사용법 간단정리

구글 클래스룸 사용법 간단정리 코로나로 인해서 거리두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온라인 수업과 화상회의를 많이 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도 화상 채팅이나 그런 것으

kartargo.tistory.com

로블록스 바로가기 하기

 

로블록스 바로가기 하기

로블록스 바로가기 하기 저는 스마트폰 게임을 잘 안 하지만 가끔 체스 게임을 하고 그외 게임 하는 것은 없습니다. 컴퓨터에서도 전혀 게임을 하지 않는데요. 여덟 살이 된 아들녀석이 요즘에

kartargo.tistory.com

구글 번역기 사용법

 

구글 번역기 사용법

구글 번역기 사용법 예전에 베트남을 방문할 적에 번역기를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구매를 해서 가지고 갔던 기억이납니다. 그러나 막상 사용하기는 어려웠고 몇몇 표현만 가능했던 것 같은데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