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구글 지도검색

★ⓔ$★ 2021. 11. 10. 06:35

구글 지도검색

맛집을 찾을때 지하철을 타고 가서 지하철역에서 내리면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여 쉽게 찾아갔습니다. 해외여행 유튜버들은 현지에 가서 핸드폰 유심을 구입하고 핸드폰에서 구글지도를 검색하여 관광지를 찾아가거나 기차역을 찾아가거나 음식점을 찾아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 지도 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바로 지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로 쉽게 볼 수 있고 지하철역이나 버스노선도 검색하기 편리합니다. 모바일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지도에 많은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지도검색

우리나라에서만 검색 포털 순위 1위를 하지 못한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포털 사이트 입니다. 블로그를 할때 구글 첫페이지에 노출이 되면 순위 변동이 쉽게 되지 않고 블로그 유입도 훨씬 많이 된다고 합니다. 전문적인 지도 검색을 할때에도 좋고 여러가지 서비스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크롬에 들어가서 구글 지도를 키워드로 넣어보았습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본격적으로 구글 지도검색을 하기 위해서 Google 사이트에 들어가서 찾으려는 키워드나 제목 그대로를 입력해줍니다.

왼쪽의 검색창에 찾으려는 곳을 입력해봅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압구정로데오

압구정로데오라고 입력을 해보았고 지도가 확대되어서 그 지역으로 검색이 되어 나옵니다. 이렇게 찾는 곳을 입력해서 검색해보면 됩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압구정로데오맛집

검색어도 여러가지로 입력해볼 수 있습니다. 압구정로데오맛집 이라고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압구정 로데오에 있는 맛집 리스트들이 나와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맛집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점에 대한 리뷰도 올라와 있고 위치와 정보들이 잘 나와있습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장소를 찾았다면 목록에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즐겨찾기, 가고 싶은 장소, 별표 표시된 장소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접속하였을 때 저장된 부분을 통하여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보낼 수 도 있고 링크복사를 통해서 카카오 채팅방에서 공유하기도 편리합니다. 같은 장소에 가려는 사람들에게 위치 정보를 공유하기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경우는 자신의 번호를 입력하면 이메일이나 문자를 통하여 주소 링크를 보낼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지도 퍼가기 기능도 있어서 HTML 주소를 복사하여 블로그에 음식점 방문후기를 작성하고 지도를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왼쪽에 메뉴를 눌러보면 구글 지도검색에서 이용해볼 수 있는 것들이 더 나옵니다. 위성지도로 뷰를 바꿔보거나 대중교통, 스트리트뷰, 코로나 정도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대중교통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지정하고 나오는 교통수단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버스, 도보, 지하철 등에 대해서 나옵니다. 목적지까지의 시간이나 경로등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해외여행에 가서도 이렇게 검색한다면 도보, 뚜벅이 여행이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그리고 구글 지도 세부정보를 볼 수 있어서 대중교통, 지형, 스트리트뷰, 코로나19정보를 지도유형 2가지로 나뉘어서 볼 수 있습니다. 뷰를 변경하게 되면 지도의 모습이 바뀌어서 실제의 거리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의 메뉴에서 뷰를 선택해주면 오른쪽에 파랑색 라이들이 표시되어서 나옵니다. 

구글지도검색
구글지도

위 이미지처럼 실제 도로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움직이면 거리의 모습이 움직이면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앞, 뒤, 좌, 우 모두 이동이 가능하고 찾으려는 지역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자기가 사는 동네를 이렇게 보면 볼때마다 신기합니다.. 

 

여기까지 구글지도 검색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정리한 내용외에도 도움을 기능을 통해서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직관적인 사용법은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맵이 더 편리합니다. 그러나 해외 여행중에는 구글 지도검색이 가장 편리합니다.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구글지도 사용방법 등을 잘 알아보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페이스북 아이디찾기 계정 확인 방법 PDF 인쇄 안될때

 

PDF 인쇄 안될때

PDF 인쇄 안될때 문서를 입력하고 수정하고 마지막 프린트까지 인쇄까지 하는 파일 형식 중 많이 사용하는 것은 무엇이 있으신가요? 요즘들어 PDF 형식이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전자책 형태도 P

kartargo.tistory.com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오늘은 캐논 복합기를 이용하여 스캔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스캔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최근에 아들녀석의 치과보험 처리를 위해서 치과치료확인서를 치

kartargo.tistory.com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처음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탔을 때 느낌이 생각이 납니다. 2012년 6월 이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 가기 위해서 서울 강북에 도봉구 쌍문역 버스 타는 정류장에서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똥 꿈해몽  (0) 2021.11.27
꿀마늘 만드는법  (0) 2021.11.27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0) 2021.11.09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0) 2021.11.07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0) 2021.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