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 2021. 6. 6. 02:30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어렸을때 굴은 맛이 특이해서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습니다. 지금은 홍어무침도 정말 좋아하고 굴도 정말 좋아합니다.

가을이 되면 굴이 제철입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매하기도 편하고 쿠팡이나 옥션에서 구매해도 편합니다. 10월 초가 되면 석화가 나옵니다. 제철 음식을 먹어주면 입이 행복하고 기운도 팍팍 납니다. 탱글탱글한 굴전 해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알록달록하고 색감이 예쁜 굴전 만드는법 추석 명절에 굴전도 추가하면 정말 좋겠습니다. 굴전 비주얼이 정말 알록달록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굴전에 막걸리 한잔하면 정말 좋을 듯 합니다. 

굴전 만드는법 재료로 굴 한봉지, 당근, 파프리카, 쪽파 3대, 달걀 2개, 부침가루, 소금, 천일염 1수저 준비합니다. 

굴이 양이 많다면 무 즙을 이용하여 씻어주면 비린내도 제거되고 불순물도 제거됩니다. 처음 굴전을 할때 굴 씻는것이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씻어도 씻어도 자꾸 불순물이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굴 한봉지는 양이 적으므로 이때는 천일염만으로 씻어주면 됩니다. 굴에 천일염 한수저를 넣어주고 살살 뒤집어가며 씻어줍니다. 이때 싱싱함을 이용하려면 손을 좀 차갑게 하고 아니면 수저를 이용해서 씻어줍니다. 이때 불순물이 새까맣게 나옵니다. 

찬물에 3,4번 반복해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파프리카, 쪽파, 당근도 다져서 준비합니다. 볼에 다진 채소를 넣어주고 달걀 2개와 소금을 넣고 뭉침 없이 곱게 풀어줍니다. 굴을 부침가루에 묻혀주고 계란물을 골고루 묻혀줍니다. 

잘 담군 팬을 중간 불로 줄이고 기름은 넉넉히 둘러준 다음 굴전을 올려줍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굴전은 오래 부치지 않습니다. 

계란이 익으면 건져내면 아주 탱글탱글한 굴전이 만들어집니다. 

굴전 만들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굴전 만드는법 어렵지 않으니 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사먹는 것보다는 납니다. 

속살이 부드러운 굴전... 술안주나 반찬으로 먹을 때에는 간장과 식초를 1:1로 섞어서 초간장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추석 명절에도 만들어 먹으면 정말 좋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백종원 열무물김치 열무김치 담그는법

백종원 열무물김치 열무김치 담그는법 열무는 가을열무가 제일 부드럽고 참 맛있습니다. 올해는 습한 장마 빨리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도 빨리 가버리고 가을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열무

kartargo.tistory.com

2021.05.13 - [생활정보] - 백종원 고구마튀김 맛있게 바삭하게 만들어먹기

2021.05.13 - [생활정보] - 아침국으로 좋은 초간단 레시피 백종원 계란국 끓이는법

2021.05.13 - [생활정보] - 시원하고 칼칼하게 백종원 홍합탕 끓이는법

2021.06.06 - [생활정보] - 대파김치 담그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