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타고

기아 K8 가격표

★ⓔ$★ 2021. 3. 24. 22:51

기아 K8 가격표

 

기아자동차에서 K7의 뒤를 잇는 K8의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2021년 3월 23일 K8의 스펙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기아 K8은 멋스러운 디자인과 동력 성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정숙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여 인기를 많이 끌 것 같습니다.

 

기아 K8은 사전계약 첫날 기아 세단 중에서 역대 최다 사전계약 대수를 기록하였습니다. 3세대 K5가 보유하고 있던 세단 사전계약 첫날의 기록인 7003대를 이번 기아 K8이 K5의 기록을 1만 천대를 초과 달성하였습니다. K8은 인기 고공행진을 하면서 사전계약 1만 8015대를 기록하였습니다. 

 

기아 K7이 작년에 국내에서 판매 실적 4만 1048대의 약 45% 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하이브리드 엔진이 아닌데 이렇게 많은 계약을 한 것은 대단합니다. 가솔린 엔진과 엘피아이 엔진만으로 이러한 성과를 올렸습니다. 

 

2021년형 기아 K8 은 기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는 준대형 자동차 입니다. K7을 뛰어넘었다는 의미에서 K8이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K8에는 삼세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세대 플랫폼에 비해서 삼세대 플랫폼에는 충격 흡수율이 22%가 올라갔고 무게는 55킬로그램이 줄었고, 강도는 10% 올라갔습니다. 전고는 3센치 낮아졌습니다. 안전성이 좋아지고 차체도 낮아져서 연료효율성도 좋아진 플랫폼입니다. 

 

K8의 외장 색상은 스노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인터 스텔라 그레이, 오로라 블랙 펄, 그래비티 블루, 딥 포레스트 그린 총 5가지 색상입니다. 
실내에서는 블랙 원톤 인테리어, 브라운 투톤 인테리어, 샌드 베이지 투톤 인테리어로 총 3가지가 있습니다. 

휠의 경우 17인치 알로이휠과 18인치 전면 가공 휠, 19인치 전면 가공휠, 19인치 스퍼터링 휠로 4가지 입니다. 

 

K8의 첨단 안전기능으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2가 적용되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2는 진보된 기술로 제네시스 G80에 들어가는 첨단 사양과 같습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 2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은 물론이고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여 차로 변경을 헬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행 중에 옆에 차량과 가까워지는 경우 사고가 나지 않도록 차로 내 편향 주행을 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주행상황에서 운전자의 안전을 보호해줍니다. 

 

K8의 다른 기능으로는 보행자 및 자전가 탑승자와 충돌위험을 감지하여 피하도록 해주어 브레이크 제동을 돕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와 설정한 속도로 주행이 가능하고 정차 및 재출발이 가능하여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주 컨트롤 기능이 있습니다. 원격 스마트 이외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주차 충돌 방지보조, 후측방 모니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 편리한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하여 더욱 업그레이든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준대형 세단의 공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는 기아의 심플한 엠블럼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기아 최초로 사용되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어 더욱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높은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공조 버튼은 심플한 구성으로 터치식의 직관적인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플하면서 직관적인 버튼에 최신 트렌드 디자인인 터치가 적용되어 좋은 반응을 보입니다. 

K8에는 전자식 변속 다이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기아에서 보여준 신형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동일하게 보이는 전자식 변속 다이얼 입니다. 그러나 살짝 경사를 주면서 더욱 신선한 디자인 입니다. 실제로 운전석에서 전자식 변속 다이얼에 경사가 져 있다면 조작의 편의성이 좋아집니다. 

또한 변속기 버튼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시인성이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기아 K8 시트와 도어트림에는 고급 가죽 소재를 사용하였고, 여기에 퀼팅이 들어가면서 고급 자동차를 타는 느낌을 더욱 받을 수 있으며,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되는데, 이는 기아차 최초입니다.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만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되는 줄 알았는데, K8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사운드는 14개의 스피커가 들어가는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인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드라이빙의 감성을 극대화해줍니다. 

K8의 시트와 도어트림에는 고급 가죽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퀄팅이 들어가면서 고급 자동차를 타는 느낌을 받습니다.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아차 최초입니다. 현대 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만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되는 줄 알았는데 K8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사운드는 14개의 스피커가 들어가는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인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드라이빙의 감성을 극대화해줍니다. 

 

K8의 파워트레인은 3.5리터 가솔린(6기통), 2.5리터 가솔린(4기통), 3.5리터 LPI(6기통)로 구성됩니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상반기 중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3.5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 , 최대토크 36.6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복합연비는 10.6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5리터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98마력 , 최대토크 25.3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 12.0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3.5 lpi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240마력 , 최대토크 32.0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 8.0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아 K8 3.5리터 가솔린 엔진 모델에는 준대형 세단 처음으로 전륜 기반으로 하는 AWD 시스템을 적용하여 차별화된 주행능력을 가집니다. 

AWD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노면의 상태와 주행상태를 판단합니다. 구동력을 전륜과 후륜에 능동적으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드라이빙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3.5 가솔린 모델에 들어가는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주행 상황에 따라서 전륜과 후륜 쇼크 업소버 감쇠력 제어를 좋게하여 승차감도 좋아집니다. 

요즘 나오는 차중에 승차감 안좋은 차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BMW 미니는 승차감도 안좋은데 차량 가격은 비싼것이 이해가 안됩니다. 또한 3.5리터 가솔린 엔진과 3.5리터 엘피아이 모델의 경우에는 국내 처음으로 투 챔버 토크 컨버터가 적용된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8단 자동 변속기는 엔진에서 발생한 힘을 변속기로 부드럽게 전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토크 컨버터 안에 있는 댐퍼 클러치를 통해 변속하게 될 경우 엔진과 변속기를 직접 결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충격을 줄여서 변속 충격감을 완화하고 주행 직력 감을 강화함과 동시에 에너지 손실을 줄이어서 연비를 좋게 해줍니다 

케이팔의 판매가격은 3220만원에서 4526만원 사이입니다. 정확한 가격은 아래 가격표를 첨부합니다.

2021 K8 가격표.zip
6.50MB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XM3 가격 제원 특징

XM3 가격 제원 특징 르노삼성 xm3는 1.6 GTe 모델과 TCe260 모델인 총 2가지 등급모델이 있습니다. 각 모델에는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xm3 가격들을 보시면 xm3 1.6 ,GTE는 1763 만 원부터 시

kartargo.tistory.com

 

제네시스 Gv60 렌더링 공개 프리미엄 전기차 멋지네요

제네시스 Gv60 렌더링 공개 프리미엄 전기차 멋지네요 제네시스 GV60 랜더링이 공개가 되었네요. 차세데 전기 크로스오버 GV60은 콘셉트카 민트 (코드명 JW)를 계승한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브

kartargo.tistory.com

 

 

제네시스 GV70 가격표 최저 4800만원부터

제네시스 GV70 가격표 최저 4800만원부터  그랜저도 신형이 나오자마자 엄청 많이 구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쏘나타나 아반떼는 조금 적게 보는 느낌입니다. 제네시스 GV80이나 G80도 정말 자주 보

kartargo.tistory.com

 

 

도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가격

도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가격 우리나라에도 성능 좋은 SUV 차량이 많지만 일본 도요타 차량중에도 성능 좋은 SUV 차량으로 시에나가 있습니다. 혼다 오딧세이는 몇번 보았는데 시에나는 자주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