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어깨통증 운동요법

★ⓔ$★ 2021. 1. 24. 14:54

어깨통증 운동요법

 

나이가 드니 어깨에 근육통증과 어깨 통증도 생깁니다.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어깨통증 운동 요법 알아보겠습니다. 효과가 정말 있을지 생각도 많이 하게 되는데요. 그래도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어깨 통증 운동요법 알아보기 전에 준비물이 하나 있습니다. 공을 하나 준비하는데요. 손으로 쥐기 좋은 공 하나 준비해 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작은 공 또는 농구공 배구공 이런 거 보다는 11cm 정도 되는 그런 공이 좋은데요. 적당한 크기의 공을 준비하여 어깨통증 운동요법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대흉근과 소원근 부분을 이완시켜주는 방법인데요. 바닥에 엎드려 주고 쇄골 아래 세 지점에 10초간 공을 대줍니다. 쇄골 아랫부분에 공을 대주는 방법입니다. 공을 대고 움직이면 안 됩니다. 그냥 가만히 누르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10초 정도 눌러주고 있다가 그 이후 30분 정도 가볍게 왼쪽과 오른쪽으로 흔들어줍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위치만 잘 파악하고 공을 대주고 흔들면 되겠습니다.

그다음 방법은 소원근 부분을 풀어주는 방법인데요. 바닥에 엎드려 있는 것이 아니라 옆으로 누워 줍니다. 그런 다음에 겨드랑이 뒤쪽에 있는 세 지점을 공으로 풀어 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어깨통증 운동요법 세 번째는 양손을 어깨에 올리고 앞으로 10번 돌려 주면 되겠습니다. 이런 것을 3회 세트로 반복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네 번째 어깨통증에 좋은 운동 요법은 수건을 이용하는 운동요법입니다. 수건을 잡아주고 잡은 상태에서 위로 올리고 그런 다음에 옆으로 당겨줍니다. 어깨 옆으로 팔을 뻗은 후에 수건을 잡은 상태에서 머리 위쪽으로 반대쪽 손을 올려서 당겨지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 운동은 더 간단한데요. 어깨를 움츠렸다가 내리는 동작입니다. 귀쪽으로 어깨를 올렸다가 내렸다가 10회 정도 반복을 해주면 어깨 통증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나에게 어깨 통증 증상 있는지 없는지 구분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간단하게 어깨 통증 증상 확인하시는 방법 알아봅니다. 팔을 일직선으로 들어올리고 이럴 때 어깨 통증 나타나는데요. 목이 함께 움직인다면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주먹을 쥐어주고 이 상태에서 팔을 어깨 높이로 올린다음에 엄지 손가락을 아래로 향하여 쓸 때 어깨 통증 증상이 나타나면이 또한 문제가 있습니다.


어깨 통증 좋은 운동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평상시 학교 어떤 생활습관을 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오랫동안 앉아 있을 수밖에 없는데 오랫동안 한 자세로 얘기하게 되면 어깨 통증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1시간 정도 앉아있다면 잠시라도 일어나서 스트레칭 해주는 습관이 좋습니다. 앞서 알려드린 운동요법 중 어깨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는 것도 반복해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깨 통증 증상이 심할 때는 온찜질을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따뜻하게 찜질하면 어깨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뭉친 근육을 풀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몸을 무리하게 움직이는 분들이 계시는데 좋지 않습니다. 근육에 무리를 줄 수 있어서 누운자세에서 기지개를 펴주고 합니다. 이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는 어깨통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을 먹으면 좋은데 관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꿀과 사과, 연어, 계피 등을 먹어보세요. 도움이 됩니다. 어깨 통증에 도움되는 운동요법 및 생활습관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해야 반복해야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이 심하면 머리도 아프고 하루종일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 어깨 통증이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어깨 풀어 주는 안마기 제품도 많이 있으니 그러한 것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겠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01/24 - [생활정보] -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2021/01/22 - [생활정보] - 폐렴 증상, 원인, 진단방법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일러 에어빼는법 보일러 난방이 안될때  (0) 2021.01.24
바퀴벌레 퇴치방법  (0) 2021.01.24
USB 장치 인식 실패  (0) 2021.01.24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0) 2021.01.24
MRI 가격  (0) 2021.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