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 2021. 1. 24. 05:00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해리포터 영화 보신적 있으신가요? 스타워즈나 007 영화처럼 시리즈로 많이 있습니다. 조앤롤링의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 시리즈는 책도 그렇고 영화로도 매우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2011년 해리포터 마지막 시리즈가 끝난지도 벌써 10년이 넘어 가는데 그 인기는 아직 여전한 것 같습니다. 2001년 처음 해리.포터 시리즈의 첫 영화가 나왔을 때 포스터만 보고 어린이 영화인 줄 알았는데 개봉된 영화를 보았을 때 성인들도 보기에 좋고 가족영화로 안성맞춤인 그러한 신비롭고 재미난 영화가 해리.포터 영화입니다. 조앤롤링 작가의 상상력에 놀랐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그로부터 10년에 걸쳐 총 여덟 개 해리.포터 시리즈가 영화로 나왔습니다. 최근 영화와 어떻게 다를까 싶어 초반에만 구매해서 읽어보고 그랬었는데 소설책도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아직까지도 해리.포터 팬은 매우 많아질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아들과 함께 보고 싶은 영화가 해리.포터 영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2001년 개봉되었습니다. 이모네 집에서 구박만 받고 생활을 하던 해리.포터에게 처음으로 호그와트 학교에 입학하게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와 배경이 나옵니다. 저도 이편은 티비로 본 것 같습니다. 또한 해리가 굉장한 능력을 가진 마법사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마법 학교 가는 여정이 담겨 있는 첫 번째 시리즈입니다.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부터 보고 다른 시리즈를 보면 더욱 잘 이해가 되는 해리.포터 영화가 되겠습니다.

2.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2002 년 개봉

2002년은 월드컵이 있던 해입니다. 방학때 이모 집으로 돌아온 해리에게 꼬마요정 도비가 나타나는데요. 다시 호그와트마법학교로 들어가게 되면 무서운 일을 겪게 될 것이라고 계속 방해를 합니다. 상상속에서만 있을 법한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타고 이모 집을 탈출하게 되는데요. 개학 후 학교에서는 의문의 사건에 생기게되는데 어둠의 세력 볼드모트와 대결구도가 나오게 됩니다. 이 시기에 초등학교 학생 이었다면 거의 다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을 책과 영화를 통해 다 보았을 것 같은데요. 2002년도는 최지우씨가 나오는 한국의 드라마 겨울연가가 일본에서도 크게 히트를 쳤던 시기이기도 합니다. 

 

 3.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2004년 개봉 되었네요.

일반 세상에서 금지되어 있는 마법을 해리포터가 사용을 하게 됩니다. 마법부 징계를 피해 도망치다 마법부장관을 만나게 되었네요. 마법부장관은 해리 부모님을 죽음으로 몰고 간 아즈카반의 죄수 시리우스 블랙이 해리를 찾고 있다고 전해 줍니다. 여기에 반전도 있는데요. 아즈카반의 죄수 시리우스 블랙이 해리의 대부가 됩니다. 해리와 시리우스 블랙 사이에 어떤 엄청난 비밀이 있는 걸까요? 영화를 보시면 되겠죠.

 

4. 해리포터와 불의 잔 2005년 개봉 되었네요.

명문 마법학교 결속을 다지려고 호그와트에서 트리위저드 시합이 열립니다. 저도 이거는 영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본 것 같습니다. 영국 영화라서 그런지 지금의 헐리우드 영화와는 좀 차이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영화가 조금 올드한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이렇게 컴퓨터그래픽을 잘 사용 해서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를 잘 만들었는지 신기한데요. 해리가 시합을 위해 마법사들 사이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위험한 마법 경연 대회를 하게 됩니다.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기도 하고 정말 상상력을 극대화하는 영화 장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리가 시합을 위해 마법 훈련을 받던 중 호그와트에서 의문의 살인 사건이 발생 하게 되는데요. 본격적으로 볼드모트가 등장하며 긴장감을 아주 높이고 있습니다.

5. 해리포터와불사조기사단 2007년 개봉

볼드모트와 대항하여 싸움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불사조 기사단

해리는 불사조 기사단을 통하여 부모님의 소식을 알게 되고 자신도 볼드모트를 대비할 수 있는 덤블도어 군단을 만들게 됩니다. 해리는 앞으로의 시간을 예측하는 악몽을 꾸며  볼드모트와 대결이 곧 다가올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볼드모트 사용자들간의 결투 싸움 안타까운죽음도 시작이 됩니다. 어둠과 빛의 마법간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집니다. 흥미진진한 상상력이 뛰어난 해리포터와 불사조기사단이 되겠습니다.

6.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2009년 개봉

이번 편에서는 어둠의 세력이 더욱 튼튼해지고 강해집니다. 해리포터와 덤블도어 교수는 곧 있게될 전투를 준비하기 위해 길다란 장정에 나서는데요. 호크룩스를 파괴해야만 하는 미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생각하지도 못한 인물이 죽게되는 시리즈 영화인데요. 해리와 볼드모트에 얽힌 비밀을 다루고 있는 6편이 되겠습니다.

7.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부 2010년 개봉 되었네요.

해리포터 마지막 시리즈 죽음의 성물은 1부와 2부로 나뉘어서 개봉이 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호크룩스를 찾기 위한 여정에서 일어나는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볼드모트와 해리의 영혼은 연결되어 있어서 볼드모트가 파괴되면 해리 목숨도 이용하게 됩니다. 해리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8.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부 2011년 개봉되었습니다.

죽음의 성물 2부에서는 호크룩스를 찾아가 해리가 직접 파괴를 합니다. 호크룩스가 파괴된 것을 느끼고 호그와트를 향하는 볼드모트 본격적으로 볼드모트와 호그와트 간의 대결이 시작되는데요. 거대한 전쟁터로 변한 호그와트에서는 많은 마법사들은 죽게되고 볼드모트를 죽일 마지막 단서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는 총 8편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마지막 8편으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가끔 케이블 방송에서도 해리.포터 시리즈를 상영 해 주고 있습니다. 한번 보게 되면 눈을 떼지 못하고 계속 보게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옛날 영화임에도 10년이 지난 영화임에도 컴퓨터 그래픽이 지금시대와는 다르지만 나름대로 올드하면서 뛰어납니다. 주말이나 연휴에 쉴 때 슬럼프가 찾아왔을 때 해리.포터 시기를 순서대로 한 번씩 다시 봐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하는데 있어서 슬럼프가 오는데요. 이러한 영화 하나를 시리즈로 쭉 보면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많이 많이 봐도 몇 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영화 중에 영화가 되겠습니다. 해리.포터 추천드려봅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1/06 - [분류 전체보기] - XM3 가격 제원 특징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통증 운동요법  (0) 2021.01.24
USB 장치 인식 실패  (0) 2021.01.24
MRI 가격  (0) 2021.01.24
폐렴 증상, 원인, 진단방법  (0) 2021.01.22
구글 클래스룸 사용법 간단정리  (0) 2021.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