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요즘 국내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지난 여름에는 강원도 속초와 설악산도 다녀오고 용인 캐리비안베이도 처음 가보고 그외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도 다녀왔습니다. 봄이 오면 또 여행을 계획하려고 하는데 이번에 아름다운 남해와 많은 섬들로 이뤄진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드려봅니다. 

 

 가조도 노을이 물드는 언덕

가조도 노을이 물드는 언덕은 연륙교가 완성이 되면서 육지와 연결이 된 거제 가조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연륙교 완공 이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한 곳 입니다. 가조도는 거제도 인근 섬 중 두번째로 큰 섬으로 거제도를 돕는다는 뜻의 가조도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조도는 노울이 물드는 언덕이 있는데 이름 만큼이나 일몰이 멋진 곳으로 유명합니다. 전망대도 좋고 언덕 주변에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예쁜 카페와 펜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거제도 관광명소이고 해가 지는 시간대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노을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조도_노을이_물드는_언덕
가조도 노을이 물드는 언덕

 

 

 샛바람 소리길&구조라성 

구조라 해수욕장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샛바람 소리길은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림 역할을 하기 위해서 대나무를 심으면서 조성된 곳 입니다. 구조라 성이 있는 정상까지는 30분 내외의 완만한 오르막길을 오르게 되어 있는데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답게 아름다운 해안길을 따라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오를 수 있습니다. 

샛바람 소리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구조라성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구조라진성은 일본놈들의 침입을 막기 위하여 조선시대때 만들어졌습니다. 현재는 마을 뒷편 성터만 남아있지만 구조라성 위로 올라가면 탁 트인 전망에 속이 시원해지는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사진찍기 좋은 곳이 많아서 최근 스냅 촬영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구조라_해수욕장
구조라 해수욕장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깨끗한 자연에서 바다의 바람을 맞으면서 자라는 대나무를 테마로 삼은 죽림테라피 공원입니다. 입장료가 저렴하고 사시사철 푸르른 대나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숲 속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서 가족 힐링 공간으로 좋은 장송입니다. 테마파크 이름답게 모험의 숲, 서바이벌, 공예체험 등 다양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나무가 울창한 그늘을 만들고 있어서 다른 곳보다 온도가 낮기 때문에 낮시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동절기 운영시간이 빨리 마감되기 때문에 운영시간을 잘 확인하고 가야 하겠습니다. 

거제_맹종죽_테마파크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정글돔

2020년 개장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돔 식물원 입니다. 거제 정글돔은 4468제곱미터 면적에 최고 높이 30미터, 7472장의 유리로 덮여 있습니다. 돔 내부에는 300여 종 1만 주의 열대 수목이 정글처럼 가득차 있어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추천드립니다. 거제 정글돔 내부는 석부작 초화원, 석부작 계곡, 흑판수, 빛의 동굴,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다양한 식물을 만날 수 있어서 겨울에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특히 관람시간이 길지 않고 숲소리 공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이 동반 가족들이 숲소리 공원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관광지가 됩니다. 

정글돔
정글돔

 

 숲소리 공원

거제도에도 넓은 초지위를 뛰어 노는 귀여운 양떼들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2020년에 개장한 숲소리 공원은 개장한 지 오래되지 않아서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가족 방문객들이 찾기 좋은 관광지 입니다. 양 떼들을 구경하는 것은 물론 먹이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산책하기 좋은 편백나무 숲과 함께 커다란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공간이 됩니다. 입장료 및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다만 생각보다 주차장에서 공원까지 이어지는 길이 길고 경사가 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방문 계획이 있다면 가는길을 잘 확인해야 하겠습니다. 

숲소리_공원
숲소리 공원

 

 매미성

거제도 명소로 매미성이 있습니다.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백순삼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하여 오랜 시간 홀로 쌓아 올린 벽으로 매미성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매미성은 중세의 성을 닮은 웅장한 외벽이 아름답습니다. 망루에서 바라보는 남해의 바다와 거가대요, 이수도 등 경치가 매우 좋고 사진을 찍기 좋아 거제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꾸준하게 발걸음을 해주는 곳으로 거제도 핫플이기 때문에 여유롭게 매미성에 올라 사진을 찍고 싶다면 오전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려 봅니다. 

매미성
매미성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

거제도는 거의 전체가 관광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름다운 곳이 정말 많은데 아직 저도 못가보았습니다. 내년 여름에는 부산과 함께 꼭 가봐야 하겠습니다.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은 이름 그대로 검은 몽돌이 흑진주처럼 아름답게 반짝이는 거제도 대표의 해수욕장이 되겠습니다. 

바닷물이 매우 맑고 깨끗하며 여름은 물론이고 사계절 모두 많은 분들이 찾는 곳 입니다. 가족 피서지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몽돌 위로 부서지는 파도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보면 마음까지 깨끗하게 씻기는 느낌입니다.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은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몽돌해수욕장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
몽돌해수욕장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
몽돌해수욕장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

 

 외도 보타니아 

거제도의 명물로 외도 보타니아가 있습니다. 한려해상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해상 식물공원으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관광지입니다. 한 부부가 섬을 사들여 정성으로 꾸민 공간이 바로 외도 보타니아 입니다. 산책로를 따라서 3천 여종의 꽃과 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4계절 언제 방문하여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약 4만 5천여 평의 동백숲이 섬 전체를 덮고 있으며 아열대 식물과 희귀 식물도 많이 있어서 지중해 휴양지를 연상할 수 있습니다. 유람선을 타고 외도에 도착하고 나서 자유관람시간은 2시간이고 외대 내에서 숙식 및 차량 이용은 안됩니다. 

외도 보타니아
외도 보타니아 

 

 신선대

바람의 언덕을 등지고 있는 신선대 역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한 곳입니다. 신선대는 먼 옛날 신선들이 내려와서 풍류를 즐기었다고 전해지는 곳으로 매우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유명한 곳입니다. 신선대라는 이름은 신선이 놀던 자리라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기이한 암석과 괴석들, 그리고 바다에 우뚝 서있는 돌 시루봉이 빼어난 경치를 자랑합니다. 둘러보고 오는데 40분 정도면 충분하므로 바람의 언덕과 함께 거제도 여행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신선대
신선대

 

 바람의 언덕

거제도 대표 관광지로 바람의 언덕이 있습니다. 시원하게 탁 트인 언덕과 절벽으로 이어지는 푸른 바다가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처럼 아름다워서 거제도를 방문하는 많은 분들이 많이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언덕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 됩니다. 거제도 바람의 언덕은 완만한 경사의 언덕을 따라서 올라가면 언덕의 끝에는 아름다운 풍차가 우뚝 서있습니다. 푸른 바다와 함께 풍차가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하여 사시사철 언제 방문하여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관람을 위하여 오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

 추천글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요즘 매일 보는 유튜브 영상은 여행 영상이 대부분입니다. 베트남 생활을 잠시 접고 한국에서 새롭게 영상 촬영을 시작한 코이티비, 제네시스 GV80 차량도

kartargo.tistory.com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은 그 어느지역보다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날씨에 따라서 다르게도 느껴지고 바다 색깔만 달라져도 느낌이 다르고 특별하게 다가오는 곳

kartargo.tistory.com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저는 서울에 살기 때문에 서울 가볼만한곳 을 다 가본 편이고 경기도 가볼만한곳도 올해나 내년에 다 가볼 생각입니다. 코XX여도 마스크 쓰고 손소독제 뿌려가면서

kartargo.tistory.com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예전에 대학교를 충남 천안에서 다녀서 천안이나 충남지역은 제2의 고향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지금은 서울에 살고 있고 앞으로도 서울에 살지만 외국인과 국제결혼

kartargo.tistory.com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하면 비빔밥 부터 생각이 납니다. 옛날 여름 휴가때 아버지, 어머니하고 지리산 다녀오면서 들르기도 하였던 곳인데 이번에는 제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다녀

kartargo.tistory.com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횡성하면 한우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봅니다. 강원도 여행지 추천으로 좋은 곳인 강원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