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2021. 8. 13. 01:30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예전에 대학교를 충남 천안에서 다녀서 천안이나 충남지역은 제2의 고향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지금은 서울에 살고 있고 앞으로도 서울에 살지만 외국인과 국제결혼하여 가끔 외국을 다녀올 테고 나중에는 외국에서 살 것 같기도 합니다.

목차

    8월초에 오랜만에 강원도 속초, 낙산사, 설악산을 다녀왔는데 시간이 되면 충남 여행도 많이 하고 싶어집니다. 문화체육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관광지 중에서 한국인이 한번쯤 꼭 방문해야봐야할 관광지로 충청남도가 선정될 만큼 

    충남은 가볼만한곳이 많은 인기 관광지 입니다.

     

    독립기념관, 계룡산, 한옥마을, 수덕사, 덕산온천 등 다채로운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알아봅니다.

     

     계룡산

    충남 제일의 명산입니다. 무속신앙과 관계가 있는 신비로운 산으로 유명한 곳 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삼불봉과 자연의 설경이 멋진 곳으로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계룡산에는 유서가 깊은 절도 많고 전설이 담긴 유적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쇠로된 당간과 당간지주 등 보물 7점과 신원사 오층석탑 등 지방문화재 9점이 있는 곳 입니다.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 숲과 풍어제 당집

    천연 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이곳은 서천군의 명소 입니다. 이곳에 있는 중층누각 동백정은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일몰도 보기에 정말 좋습니다. 이러한 멋진 풍경을 보려고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옵니다. 동백나무 숲 가운데에는 풍어를 기원하는 당집이 있습니다. 

     

     천리포 수목원

    자연친화적인 편의시설이 있는 곳입니다.  에코힐링을 원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편의시설은 전통참숯가마찜질방부터 럭셔리한 글램핑, 채식뷔페를 즐길 수 있는 곳, 그리고 허브족욕카페 등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에 위치한 이곳은 푸른 나무와 맑은 호수를 함께 볼 수 있는 힐링명소 입니다.

     

    천리포 수목원은 우리나라 사람이 아닌 외국인이 조성한 것입니다. 미국 펜실베니아주 출신인 미국인이 우리나라로 귀화한 민병갈 박사님이 설립한 수목원입니다.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대둔산 수락계곡

    바다 만큼이나 넓고 하늘만큼이나 깊은 호수로 유명한 곳으로 수려한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는 이곳은 물이 맑기로도 유명한 곳 입니다.

     

    그 외에도 이곳을 방문해본 관광객들은 저녁노을을 보고 있으면 마치 이곳이 노을의 고장인가 할 정도로 저녁에 보는 노을이 멋진 곳으로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숨겨진 아름다운 계곡이 많고 대둔산 도립공원에 수락계곡도 가볼만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비경을 간직한 곳입니다. 

     

     태안 서산 생태관광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번째로 세계의 다양한 환경의 동물과 식물들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단순히 관람만 하는 전시 시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시설까지 갖추고 있는 곳 입니다.

     

    아이들엑 가장 생생한 생태교육장으로 활용되어 우리나라 생태연구 및 교육의 중심기관으로 유명한 곳 입니다. 1박 2일 코스로 돌아보면 좋은 충남 가볼만한곳 입니다. 

     

     보령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사진 작가들의 입소문을 통하여 각광을 받기 시작한 곳으로 서해바다에 떠오르는 일출 및 일몰이 멋진 곳 입니다. 

    특히 이곳은 손이 귀한 집안사람들이 남근바위라고 하여 아들을 낳기를 기원하였다는 전설이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겨울에 가도 좋은 여행지로 서해의 풍경을 고스란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선샤인랜드 드라마영화 세트장

    실제로 군에서 사용하였던 장비들을 전시한 곳으로 서바이벌 체험장과 영화 세트장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이 외에도 VR체험, 스크린 사격, 실내 사격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산하면 논산훈련소와 딸기 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선샤인 랜드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서 가볼만한 곳 입니다.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곳이 아주 좋습니다. 백사장 앞에 1.5킬로미터에 2천여 평의 기암괴석이 있는 곳으로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 같은 곳 입니다.

     

    긴 방파제 끝에 있는 빨간 등대가 인상적인 곳으로 해수욕장 모래사장 앞에는 전원주택 같은 펜션들이 있어서 한 폭에 그림같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다시 봐도 멋진 무창포 바닷길 충남 대천에 있는 곳으로 신비한 곳 입니다. 

     

     온양온천

    아산시 온천동에 위치한 이곳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및 장항선 철도 외에 KTX-SRT, 수도권 전철 1호선이 연결되어 있어서 수도권에 살고 있는 분들도 방문하기 좋은 곳 입니다.

     

    예전에는 세종대왕께서 온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머물고 돌아간 곳이기도 하여 왕실 온천휴양지 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아산시의 중심에 있지만 온양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소재지의 과거 행정구역이 그러하였기 때문 입니다.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독립기념관 

    우리나라의 독립에 관한 역사와 그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곳 입니다.

     

    이곳은 애국선열들의 국가 수호 운동을 전시하고 동시에 국내 각계각층의 사회 운동 및 그리고 그 당시에 독립운동의 중추기관이었던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관련된 전시관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자녀가 있다면 주말에 함께 나들이 하기에 좋은 관광지입니다.

     

    산책하기 좋은 독립기념관에는 단풍나무숲길도 있어서 좋습니다.

     

     천장호 출렁다리

    청양의 명물로 천장호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KBS 1박 2일 팀에서 방문하여 촬영되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이고 총 길이가 207미터 입니다. 다리 한가운데에는 청양의 특산물인 구기자와 고추 형태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있습니다. 

    그 높이가 16미터가 될 정도로 인상적인 곳 입니다. 이 다리를 건너면 전망대와 칠갑산으로 가는 등산로가 있습니다. 

    그 주변으로 천장호변이 있어서 산책하기에 좋은 장소 입니다. 

     백제 문화 체험 박물관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서 추천드리는 곳으로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이 있습니다. 한옥마을로 가족여행, 수학여행, 기관, 단체의 워크숍 등의 관광과 휴양으로 좋은 곳 입니다.

     

    이곳에는 무인자전거로 곳곳에 있는 백제문화 체험 및 문화유적지를 볼 수도 있고 무엇보다도 최고의 잠자리로 휴양할 수 있는 한옥숙박시설이 인상적인 곳 입니다. 

     

     솔뫼성지, 합덕성당, 신리성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발길이 모여드는 곳입니다. 프란체스코 교황이 방문하여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된 곳 입니다. 전국 최대규모의 성지로도 유명하고 다양한 민속놀이와 순교자들의 발자취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백화산

    마지막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태안군을 지나서 32번 국도의 가장 끝에 있는 곳입니다. 태안팔경 제1경으로 불리우는 경관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곳은 해수욕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을 만큼 다양한 해양스포츠와 7천여 종의 각종 식물이 전시된 곳 입니다.

    여기까지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충남에는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여행자보험 비교 마이뱅크 삼성화재 어시스트카드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더운 여름이 가고 있습니다. 이번주에 말복도 있습니다. 8월초에 계획 없이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중간에 가평 휴게소에 들리기도 하였고 올때에도

    caric.tistory.com

    2021.11.27 - [생활정보] -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요즘 매일 보는 유튜브 영상은 여행 영상이 대부분입니다. 베트남 생활을 잠시 접고 한국에서 새롭게 영상 촬영을 시작한 코이티비, 제네시스 GV80 차량도

    kartargo.tistory.com

    2021.10.17 - [생활정보] -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은 그 어느지역보다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날씨에 따라서 다르게도 느껴지고 바다 색깔만 달라져도 느낌이 다르고 특별하게 다가오는 곳

    kartargo.tistory.com

    2021.10.06 - [생활정보] -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은 옛날 일제강점기 시대의 생활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 입니다. 전라남도 호남 평야에서 생산되는 쌀이 일제로부터 군산항을 거쳐서 탈취되었던 비운의 장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