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요즘 매일 보는 유튜브 영상은 여행 영상이 대부분입니다. 베트남 생활을 잠시 접고 한국에서 새롭게 영상 촬영을 시작한 코이티비, 제네시스 GV80 차량도 구입하고 열심히 먹방을 촬영하는 옆집형, 그리고 원지의 하루, 체코제, 곽튜브, 멕시코에서 잠시 콰테말라 화산 구경을 간 빠니보틀, 유럽 여행을 마치고 한국에 왔는데 400달러를 지갑에서 잃어버려서 다시는 호스텔을 안가겠다고 선언한 조튜브, 소소한 베트남 여행을 감성적으로 담아내는 임한량TV, 그리고 국제결혼 커플들의 영상도 자주 보는데 최근에 헝가리 국제결혼 유튜버 더니아빠님의 영상도 가끔 보고 있고 필리핀 국제결혼 커플 피나이티비도 자주 보고 있습니다.

목차

    바이러스에 걸려서 격리시설에서 7일 정도 있다가 집에 왔는데 역시 유튜브 보면서 쉬는 시간이 가장 편안하고 좋습니다. 바이러스가 얼른 잠잠해져서 자유로운 여행도 하고 마스크 없는 여행을 꿈꿔봅니다. 베트남 여행시에는 오토바이 매연때문에 마스크를 써야하겠지만요. 코XX로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언택트 여행지로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코XX로부터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주말 1박 2일 여행지부터 가족끼리 즐거운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온천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코XX가 장기화되고 변이바이러스도 계속 출몰하고 있는데 그래도 여행은 즐거운 것 입니다.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서 언택트 12월 국내여행지 베스트를 통해 바이러스를 잘 극복하면 좋겠습니다.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는 겨울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면서 태양의 뜨고 짐을 볼 수 있는 곳이 좋은 곳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강원도 속초

    멋진 동해바다와 멋진 풍경의 산이 있는 속초는 계절에 상관없이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여행지 입니다. 여름에는 멋진 바다 구경으로도 좋고 겨울에는 설악산도 가보기 좋습니다. 속초 동명항은 동해안 맛집을 모두 모아놓은 곳이기도 합니다. 속초는 바다와 호수가 함께 있는 독특한 지형을 갖고 있습니다. 청초호와 아바이마을의 경계를 가로지르는 갯배 체험도 좋습니다. 영랑호는 호수 공원 내 자전거 길이 있어서 자저거를 빌려서 호수를 크게 한바퀴 돌아봐도 좋습니다. 설악 케이블카를 타고 설악산에 오르면 봉화대와 울산바위, 속초시 전경, 눈 덮힌 설악산 절경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속초동명항
    강원도 속초

     

     강릉

    대관련휴양림도 근처에 있어서 하슬라아트월드와 여행코스로 묶어서 가면 좋습니다. 대관령휴양림은 숲이 깊고 기암괴석과 맑은 계곡이 어우러져 겨울에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사천해변은 드라마 배경지로로도 나와서 해변 명소이기도 합니다.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포토존이 있는 강문해변도 좋고 해안 절벽과 탁 트인 쪽빛바다를 즐기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 헌화로를 방문한다면 좋은 추억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정동진과 복합 문화공간 하슬라아트월드가지 둘러본다면 동해안 겨울여행지 추천,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가 됩니다. 

    강릉
    강릉

     

     경북 영양 자작나무숲

    경북 검마산 자락에 자리한 힐링 숲으로 1993년 죽파리 일대에 인공 조림한 30.6 헥타르 규모의 자작나무 숲이 어느새 어엿한 청년숲으로 성장하였고 약 2킬로미터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데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서 코로나 시대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입니다. 

    청정한 계곡물 소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영양군 반딧불이생태체험마을특구 내 장수포천변에 자리한 영양반딧불이천문대에 가면 별과 함께 반딧불이를 만날 수 있는 정말 낭만적인 겨울에 가볼만한곳 입니다. 

    자작나무숲
    경북 영양 자작나무숲

     

     안산 시화나래조력공원

    산책로 곳곳에 조각작품과 바다 인증샷이 가능한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시화나래 조력공원입니다. 바로 옆에 달전망대는 시화화 조망 랜드마크로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입니다. 안산의 시화나래 조력공원은 조력발전소 건설과정에서 생긴 토사를 이용하여 조성된 해상공원으로 예쁜 벤치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에도 좋고 소나무 옆에 돗자리를 깔고 누울 수도 있습니다.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조각작품 옆에서 사진을 찍기도 좋고 산책로가 아주 잘 되어 있는 곳 입니다. 달전망대는 시화호 주변의 서해를 조망할 수 있는 랜드마크로 하늘 위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와 스릴 만점의 유리 스카이 워크도 있습니다.

    시화나래조력공원
    안산 시화나래조력공원

     

     수원 화성 

    와이프가 양념돼지갈비를 무척 좋아하는데 양념돼지갈비를 먹으러라도 가보고 싶은 곳 입니다. 경기도 수원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수원 화성에서 역사를 엿볼 수 있습니다. 4개의 성문과 조선시대 최대 규모의 임시 궁궐인 화성행궁, 성곽의 수문인 화홍문 등 볼거리가 풍부하고 전통찻집, 핸드메이드 공방 등 아기자기한 구경거리가 가득한 문화의 거리를 둘러보거나 광교호수공원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에서 맛집은 정말 중요한데 숯불향이 아주 고기를 맛있게 해주는 수원왕갈비, 바삭한 통닭 등 먹거리도 많은 곳 입니다. 

    수원화성
    수원 화성 

     

     통영 디피랑

    경남 통영에 새로운 빛의 정원이 들어섰습니다. 동피랑과 서피랑을 소재로 삼은 디지털 테마파크 디피랑 입니다. 일몰이 시작되면 본격적인 빛의 향연이 시작됩니다. 낮에는 상상도 하지 못하였던 신비로운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면서 경남 12월에 가볼만한곳,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가 되었습니다. 밤이 되면 황홀한 빛의 정원으로 변신하면서 열림 문으로 들어가면 화려한 빛줄기가 쏟아지는 반짝이 숲을 만나게 됩니다. 

    통영야경
    통영 디피랑

     

     담양

    대나무에 달빛이 비추이고 바람에 대나무잎이 흔들리면 반짝반짝 은하수가 숲으로 내려와 앉은 듯 절경을 보여주면 겨울여행지 베스트로 더욱 낭만적인 담양이 있습니다. 담양은 대나무가 숲을 이룬 죽녹원 말고도 나무로 상징되는 곳이 아주 많습니다. 

    활엽수가 많은 관방제림,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메타세콰이아길, 죽녹원 앞 영산강문화공원 일원에 마련된 300미터 길이의 아름다운 플라타너스 길도 있습니다. 관방제림이나 메타세콰이어길에 눈이 내리는 날 방문해보면 국내힐링여행지 베스트로 아주 멋진 장소가 됩니다. 

    메타세콰이어길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가평 경기도잦향기푸른숲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도 인기가 아주 좋은 경기도잦향기푸른숲입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이름만 들어도 매년 가보고 싶은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경기도에 있는 산림 휴양지 15곳 중에서 잣향기푸른숲이 연평균 피톤치드 농도가 가장 높다고 전해지는 곳 입니다. 가평균 상면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 해발 450~600미터에 자리잡은 잣향기푸른숲에는 수령 80년이 넘는 잣나무 약 5만 2천 그루가 심어져 있습니다.  153 헥타르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잣나무 군락지에 숲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탐방로가 잘 꾸며져 있어서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장소 입니다.

    가평경기도잦향기푸른숲
     가평 경기도잦향기푸른숲

     

     검마산 자연휴양림

    경상북도 영양에 있는 검마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아시아 최초로 국제밤하늘보호공원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밤하늘의 별과 힐링되는 숲을 자랑하는 곳 입니다. 금강소나무가 빽빽하게 자리잡은 산림욕장인 검마산자연휴양림은 피톤치드의 진수로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입니다. 또 다른 매력으로 책 읽는 숲이라는 점으로 숲속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숲 어디에서나 읽을 수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휴양림으로 12월 경상도 여행지 추천 장소 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숙박이 가능한 휴양관과 캠핑 사이트, 그리고 야외 반려견 놀이터도 있습니다.

    검마산자연휴양림
    검마산 자연휴양림

     

     포레스트 리솜

    찬바람이 슬슬 불어오면 생각나는 곳으로 온천이 있습니다. 따뜻한 온수 안에서 피로도 풀고 상쾌한 자연의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노천 온천부터 워터파크 부럽지 않은 초호화 시설을 자랑하는 국내 리조트 장소들이 몇군데 있습니다. 여기서 가족과 함께 피로도 풀고 이른 추위까지 날려 보내면 좋겠습니다. 

    제천에 있는 포레스트 리솜 입니다. 울창한 원시림의 아름다운 사계를 즐길 수 있도록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발된 친환경 리조트로 단지 내에서는 전깃줄과 자동차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사계절 아름다운 야생화와 다람쥐, 청솔모도 만나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모든 객실에서 마운틴 뷰를 감상할 수 있고 산속에 위치한 리조트라서 객실 안에서 취사는 안됩니다. 전기포트와 식탁이 있어서 티타임과 포장해온 음식을 객실에서 먹을 수는 있습니다. 9가지의 테마로 구성된 해브나인 스파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피니티 풀은 숲과 하나가 되어 야외에서 즐기는 수영장으로 사계절 운영이 됩니다. 

    포레스트리솜
    포레스트 리솜

     

     덕구 온천리조트 콘도

    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덕구 온천 입니다. 국내에 단 한곳 밖에 없는 자연용출온천 입니다. 산속에서 자연적으로 뿜어져 나오는 온천수는 치고의 수질을 자랑합니다. 아름다운 절경의 협곡까지 감상할 수 있어서 가족과 함께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입니다. 

    덕구온천
    덕구 온천

     

     아일랜드 리솜

    서울과 가까운 아일랜드 리솜입니다. 1박 2일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를 끄는 곳이기도 합니다. 태안 해안국립공원 내에 있고 꽃지해수욕장과 바로 이어진 야외 비치 라운지까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가지고 있어서 특히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와 맞닿은 듯 이어진 야외 스파가 사계절 미온수로 운영됩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이고 완벽한 노을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아일랜드리솜
    아일랜드 리솜

     양양 더 앤 리조트 호텔&스파

    2020년 7월에 오픈하여 최신식 시설과 자연 속에서 온천 스파를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곳 입니다. 압도적인 규모의 스파와 온천 시설로 유명하고 1200평 규모의 야외 스파 가든 온과 자연 속에서 온천 사우나를 즐기는 듯한 스파온 온천 사우나를 구비하여 다채롭게 즐기기 좋은 스파 입니다. 

    양양더앤리조트
     양양 더 앤 리조트 호텔&스파

     소노벨 청송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국내 리조트 추천 장소인 소노벨 청송은 주왕산 국립공원 주위에 위치한 자연과 휴양림 도시 청송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산 인근에 위치해 있는 만큼 푸른 소나무로 둘러싸여 숲캉스 하기에 참 좋은 곳 입니다. 깔끔한 외관과 객실 내부는 꾸준히 관리가 잘되고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총 300 여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패밀리, 스위트, 스위트 플러스, 골드 스위트 순으로 등급이 나뉘어 있습니다. 펫 동반 객실이 있고 객실은 조리가 가능한 취사형과 호텔형인 클린 타입으로 구분이 됩니다. 

    소노벨청송
    소노벨 청송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여행자보험 비교 마이뱅크 삼성화재 어시스트카드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H조 우루과이/가나/포르투칼)

    트래블 월렛카드 발급 혜택 사용법 환불 베트남여행 환전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횡성하면 한우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봅니다. 강원도 여행지 추천으로 좋은 곳인 강원

    kartargo.tistory.com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하면 비빔밥 부터 생각이 납니다. 옛날 여름 휴가때 아버지, 어머니하고 지리산 다녀오면서 들르기도 하였던 곳인데 이번에는 제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다녀

    kartargo.tistory.com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은 옛날 일제강점기 시대의 생활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 입니다. 전라남도 호남 평야에서 생산되는 쌀이 일제로부터 군산항을 거쳐서 탈취되었던 비운의 장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