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PDF 인쇄 안될때

★ⓔ$★ 2021. 2. 1. 23:25

PDF 인쇄 안될때 

 

문서를 입력하고 수정하고 마지막 프린트까지 인쇄까지 하는 파일 형식 중 많이 사용하는 것은 무엇이 있으신가요? 요즘들어 PDF 형식이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전자책 형태도 PDF 형식이 많은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전자책을 사 보았는데 대부분 PDF 형식으로 되어 있어요. 하지만 오류가 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PDF 인쇄 안될때 해결 방법 알아 보려고 합니다.

PDF

 

PDF는 미국의 회사인 어도비시스템즈에서 만든 문서 파일 유형입니다. 어도비 시스템즈에는 포토샵이 있는데 정말 유명하지요. 저도 포토샵을 많이 활용하여 블로그 할 때 이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등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한 파일 형식이 되겠는데요.

 

요즘 문서를 만들거나 수정하거나 인쇄까지 PDF에서 모든 것을 할 정도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가다가 인쇄 오류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오늘은 pdf 인쇄 안될때 해결 방법 두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PDF 인쇄 안될때

 

 PDF 인쇄 안될때 첫 번째 방법은 PDF에서 인쇄할 파일을 오픈해 주고 위에 올린 이미지처럼 숫자 순서대로 따라 해주면 되겠는데요. 첫 번째로 프린터 아이콘을 눌러 주면 인쇄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설정이랑 같은 기능을 하는 고급탭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이렇게 고급설정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미지로 있는 데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이미지로 인쇄를 체크한 다음 확인을 누르고 인쇄를 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됩니다. PDF 인쇄 안될때 두 번째 방법으로는 컴퓨터를 다시 껐다 켜는 재시작하는 것인데요. 일단 컴퓨터의 모든 오류는 컴퓨터를 다시 부팅 하는 것만으로도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PDF 인쇄 안될때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인쇄를 누르면 90%는 인쇄가 다시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PDF 인쇄 안될때 해결을 하신다면 될 텐데 해결이 안 되면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의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파일을 다시 만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개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기 자체 문제일 수 있습니다.

또는 프린트 드라이브가 깨졌다거나...네이버 검색창에서 "pdf 편집프로그램"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무료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해당 pdf를 인쇄해보시면 어떤 점이 문제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프린터가 잘된다면 Acrobat READER DC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의미겠지요! 

PDF 인쇄 안될때 해결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통해서 인쇄를 하여 잘 이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유리막코팅 장단점

유리막코팅 장단점 예전에 유리막코팅제를 사용하여 자동차를 세차 하고 나서 광택을 내 본 적이 있었는데요. 정말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리막코팅 장단점 알아보겠습니

kartargo.tistory.com

 

 

미션오일 교체비용 교체주기

미션오일 교체비용 교체주기 대한민국에는 자동차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자동차를 타게 되면 정기적으로 자동차 점검도 받아야 하는데요. 바쁘다 보면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kartargo.tistory.com

 

 

이불 버리는 방법

이불 버리는 방법 요즘에는 쓰레기 분리수거를 확실하게 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집 입구가 굉장히 지저분해집니다. 분리수거는 재활용을 위해서도 중요하고 우리 환경을 오래오래 잘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주안주 베스트  (0) 2021.02.02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0) 2021.02.02
미션오일 교체비용 교체주기  (0) 2021.01.31
이불 버리는 방법  (0) 2021.01.31
개미 퇴치법  (0) 2021.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