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 2021. 2. 2. 02:00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오늘은 캐논 복합기를 이용하여 스캔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스캔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최근에 아들녀석의  치과보험 처리를 위해서 치과치료확인서를 치과에서 작성해서 받아온 다음 스캔하여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서 보험설계사한테 카카오톡으로 보낸 적도 있고 또 블로그체험단 할 적에 서약서를 스캔 하기도 하고 어떤 계약을 할 때 계약서를 스캔하기도 합니다.

또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문서를 스캔해서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서 이용할때도 있는데요. 막상 스캔 하려고 하면 어려워 하거나 어떻게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시작 할 텐데요. 먼저 문서 스캔하는법 자체는 쉽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스캔' 이라고 검색을 해 줍니다. 제일 위에 스캔 앱을 클릭을 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캐논 복합기를 설치하였고 드라이버 설치까지 완료되었다면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가지고 있는 캐논 복합기 모델명과 원본 파일 형식이 뜹니다.

 

원본을 누르면 평판과 공급장치 두 가지 중 어떤 것으로 스캔 하겠냐고 나오는데요. 평판의 경우 우리가 복합기를 이용해서 복사를 할 때 쓰듯이 뚜껑을 열어서 그 안에 종이를 넣어 스캔하는 방식입니다.

 

공급 장치의 경우는 여러 장의 문서를 스캔을 해야 할 경우에 여러 장을 한방에 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보통 한 장은 jpeg 또는 png로 하는게 좋고 여러 장을 할 적에는 PDF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공급장치 할 때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가장 위의 문서가 첫 장 (1페이지)로 올라가게 해 줘야 하고 용지방향의 경우 문서에서 위쪽이 먼저 복합기 스캐너 쪽으로 향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이 두 가지만 해 주면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캐논 복합기 기준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최근 아들녀석 치과 보험 처리를 위하여 치과치료 확인서를 스캔하여 보험설계사한테 카톡으로 보내서 대신 접수를 의뢰해보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촬영하는 것보다는 스캔한 다음 포토샵에서 선명도와 대비를 추가하여 이미지 파일로 만들면 더 선명하고 좋더라구요.

 

여러 장의 문서를 스캔해야 할때에는 여러장 문서 스캔하는 법 중에서 가장 헷갈리는것이 바로 용지 방향인데요. 한번 해보고 방향이 맞지 않으면 방향을 고쳐서 스캔해주면 되겠죠.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을 통해서 쉽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알아 보았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

 

 

다이소 영업시간

다이소 영업시간 저는 지금 서울 강북구 번동에 살고 있는데요. 작년 3월 중순에 도봉구 창동에서 이쪽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새 집으로 이사를 와서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물건을 다이소에서

kartargo.tistory.com

 

 

유심칩 교체방법

유심칩 교체방법 저는 지금 휴대폰 2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V40과 LG V5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둘다 중고폰으로 구매를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LG V20을 새 핸드폰으로 구매하여 4년 넘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0) 2021.02.03
맥주안주 베스트  (0) 2021.02.02
PDF 인쇄 안될때  (0) 2021.02.01
미션오일 교체비용 교체주기  (0) 2021.01.31
이불 버리는 방법  (0) 2021.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