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 2021. 11. 9. 23:58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이번 포스팅에서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알아봅니다. 겨울이 되면 방어회 제철 입니다. 방어회를 정말 좋아하지는 않지만 몇번 먹어보니 먹을만 합니다. 방어회가 조금 비싸긴 합니다. 그러나 어쩌다가 한번 먹어주면 정말 맛있습니다. 한번 먹을때마다 감격을 하게 됩니다. 

 

 방어회 팁

소자를 주문하여 둘이서 먹는 편 입니다. 3~4명 이라면 중자를 주문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대자 일때에는 5명 6명이서 같이 먹기에 좋은 양이 되겠습니다.. 일반 횟집에서 주문을 할때에 약간의 가격적인 면에서 비싼 느낌이 듭니다. 그러므로 근처에 큰 수산시장 등 큰 마트를 이용하여 구매해서 먹으면 더 좋습니다. 

방어회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보통 그냥 회 먹듯이 먹습니다. 그러나 맛있게 먹으려면 김을 깔아줍니다. 일반 조미김이 아니라 거의 생김이 되겠습니다. 김 위에 방어회를 올려줍니다. 먼저 뱃살을 먹어주면 맛이 더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무순을 올려줍니다. 횟집에서 방어를 사오면 대부분 김과 무순을 조금씩만 줍니다. 그러니 구입해서 올때 더 달라고 하면 좋습니다. 

그다음 와사비에 초고추장을 조금씩 올려줍니다. 간장을 더 좋아하시면 간장에 와사비를 넣어서 올려줘도 좋습니다. 또한 된장도 좋습니다. 본인의 입맛에 따라서 소스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그다음 마늘이나 고추를 올려줍니다. 너무 많은 양을 올려주면 방어회의 맛을 잃을 수 있으므로 적당히 올려줍니다. 

그리고 젓가락을 잘 싸서 입안에 집어 넣습니다. 방어의 맛에 홀딱 빠지시게 될 것 입니다. 광어나 우럭과는 차원이 다른 맛 입니다. 방어회를 맛있게 먹는법 으로 맛있게 방어회를 먹고 나서 매운탕과 회덮밥을  해먹어도 맛있습니다. 회덮밥을 먹을때에는 생채를 넣어서 같이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방어회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방어회 고르는법

꼬리가 크고 눈이 맑고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노란 무늬가 선명하고 검붉은 부분이 선명한 것이 매우 신선한 방어가 되겠습니다.  또한 자연산 방어와 양식 방어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양식은 자연산에 비해서 몸이 동그랗고 길이가 짧으며 도톰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잘라보면 양식은 단면이 흰색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연산과 양식 모두 피 색이 검은색으로 나오면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이므로 이 부분도 방어회 고르는법 으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방어회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방어회 효능

방어회는 비타민 D가 풍부하여 뼈건강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골밀도를 높여주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방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입니다. 혈전을 예방하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방어는 어린이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는 DHA가 들어있기 때문에 뇌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그렇다고 합니다. 

단백질과 비타민도 골고루 들어 있어서 기력을 회복할때에도 좋고 에너지를 생성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방어회를 많이 먹고 힘차게 2022년을 맞이해야 하겠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체내 유해한 산소를 없애주고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간의 피로회복을 도와주어 간기능 개선에도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의 독소를 제거해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매우 효과가 좋으며 또한 수분감 있는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방어회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여기까지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방어 효능, 좋은 방어 고르는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방어가 제철입니다. 물이 오른 방어회와 소주 한잔 어떠실까요? 회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겨울 넘기지 마시고 꼭 방어회 드셔 보시면 좋겠습니다. 싱싱한 방어회 먹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달맞이꽃은 상큼한 노란빛이 매력적인 꽃입니다. 사진작가들이 많이 찍기도 합니다. 이름 그대로 낮에는 지고 밤에 달을 맞으면서 피는 꽃이라서 달맞이꽃이라

kartargo.tistory.com

 산수유 효능 부작용

 

산수유 효능 부작용

산수유 효능 부작용 산수유 하면 상큼한 느낌이 먼저 떠오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산수유 효능 부작용 알아봅니다. 산수유는 사계절의 정기가 모두 담겨있다고 할 정도로 신맛, 단맛, 떫은 맛

kartargo.tistory.com

여주 효능

 

여주 효능

여주 효능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여주를 먹으면 혈당 조절에 참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여주 효능 알아봅니다. 여주는 일년생 덩굴성 박과 식물로 고온 다습한 기후에서 잘 잘자랍니다. 돌

kartargo.tistory.com

방어회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