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달맞이꽃은 상큼한 노란빛이 매력적인 꽃입니다. 사진작가들이 많이 찍기도 합니다. 이름 그대로 낮에는 지고 밤에 달을 맞으면서 피는 꽃이라서 달맞이꽃이라고 불리웁니다. 달맞이꽃종자유는 달맞이꽃의 씨앗에서 짜낸 식물성 기름인데 이번 포스팅에서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달맞이꽃종자유는 효능이 많습니다. 과거 인디언들이 피부병과 기관지 질환에 약재로 사용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아주 오래전부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목차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을 가지는 대표적인 성분이 감마리놀렌산 입니다. 15년전에 처음 케이블 홈쇼핑에서 절찬리 판매되는 것을 보기도 하였습니다. 감마리놀렌산 성분은 오메가 6 지방산의 한종류에 속합니다. 인체에 좋은 점이 많아서 약재로 쓰이고 식품, 비누, 화장품 등의 원료로도 사용됩니다. 

    달맞이꽃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감마리놀렌산 성분은 몸 속에서 프로스타글란딘을 합성할때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혈당 및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고 혈액 순환과 인체의 대사에 관여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감마리놀렌산은 달맞이꽃종자유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체지방 억제

     

    달맞이꽃종자유에 들어있는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은 지방세포에 미토콘드리아가 잘 작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지방이 잘 연소되도록 도와서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 예방, 관절염 증상 완화

    감마리놀렌산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여 관절의 연골이 나빠지는 것을 막고 관절의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가 면역질환인 류머티즘 관절염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달맞이꽃달맞이꽃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혈관 질환 예방

    달맞이꽃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은 여성의 자궁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몸을 차갑게 만드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잘 하도록 해주어 월경 증후군,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주 효능 오미자 효능  

     피부건강

     

    달맞이꽃종자유의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은 피부 세포가 다시 살아나도록 해주고 염증을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화를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서 여드름이나 아토피 증상을 개선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달맞이꽃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는 오일이어서 보관을 잘해야만 합니다. 최대한 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혈관에 관련된 질환을 가진 분들은 전문의사와 상의를 하고나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산수유 효능 부작용

     

    산수유 효능 부작용

    산수유 효능 부작용 산수유 하면 상큼한 느낌이 먼저 떠오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산수유 효능 부작용 알아봅니다. 산수유는 사계절의 정기가 모두 담겨있다고 할 정도로 신맛, 단맛, 떫은 맛

    kartargo.tistory.com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오미자하면 상큼한 맛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오미자 효능 알아봅니다. 오미자는 덩굴성 낙엽수에속하는 오미자나무의 열매로 단맛과 짠맛, 매운맛, 신맛,

    kartargo.tistory.com

    여주 효능

     

    여주 효능

    여주 효능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여주를 먹으면 혈당 조절에 참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여주 효능 알아봅니다. 여주는 일년생 덩굴성 박과 식물로 고온 다습한 기후에서 잘 잘자랍니다. 돌

    kartargo.tistory.com

    달맞이꽃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