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오미자 효능

★ⓔ$★ 2021. 10. 9. 23:42

오미자 효능

오미자하면 상큼한 맛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오미자 효능 알아봅니다. 오미자는 덩굴성 낙엽수에속하는 오미자나무의 열매로 단맛과 짠맛, 매운맛, 신맛, 쓴맛 등의 5가지 맛을 가지고 있어서 오미자라고 불리웁니다. 동의보감에서 오미자는 몸이 허하고 야윈 것을 보호하고 눈을 밝게 하고 신장을 덥히고 양기를 보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미자 효능

 혈관 건강

 

오미자에는 여러 유기산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혈관 속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유기산 성분은 혈압 안정화에도 도움이 되고 고혈압 예방 및 심장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해줘서 심장병이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예방

오미자에 많이 들어있는 리그난 성분은 뇌세포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전반적인 뇌의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오미자 효능으로 치매 예방도 있습니다. 리그난 성분이 인지능력 및 기억력 등과 같은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줘서 치매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당뇨 예방

 

 

오미자도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오미자, 타트체리, 여주 등을 다 꾸준하게 먹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미자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빠르게 하여 인체의 혈당을 안정시켜 주기 때문 입니다. 한 대학 연구팀이 실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당뇨병에 걸린 쥐에게 오미자 추출물을 먹이자 3주간 혈당 수치가 최대 40퍼센트까지 줄어든 연구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피부 질환 개선

오미자에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시잔드린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들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어서 다양한 질병과 세포의 손상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위건강

오미자 효능으로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에 들어있는 고미신 성분이 위액 분비를 줄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위통증, 메스꺼운 증상인 위궤양, 위염 등에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평상시 메스꺼움이나 속쓰림 증상 또는 속이 답답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 꾸준하게 오미자를 차로 우려내서 마셔주면 위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간기능 개선

 

오미자는 간기능 개선에도 좋습니다. 오미자에 리그난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그렇습니다. 리그난 성분은 간을 보호하고 해독능력을 돕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오미자에는 비타민 B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서 리그난 성분과 함께 간 해독에 더욱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오미자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에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어서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체내의 유해 독소와 노폐물 등을 배출해주기 때문 입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에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오미지 섭취로 면역력을 키우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기침 완화

예로부터 해수를 다스리는 약으로 오미자가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오미자는 기침 완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오미자는 약재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기관지 내 염증배출과 거담 작용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미자를 꾸준히 먹어주면 기관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잔 기침을 많이 하고 목이 잘 쉬는 분들은 오미자를 차로 끓여서 꾸준하게 마셔주면 잔기침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피로 회복 

오미자에는 비타민, 단백질, 철, 칼슘 등 유기산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근육에 쌓여 있는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미자에 많이 들어있는 사과산과 시트르산 등의 성분들이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기력을 보충하는데에도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오미자 효능 하면 피로 해소가 빠질 수 없는 효능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오미자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음식은 서로 궁합이 잘 맞는 음식들이 있기도 하고 서로의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도 있습니다. 어떠한 음식은 오미자와 함께 먹었을 때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감초, 배, 통밀, 인삼 등이 오미자와 좋은 궁합을 가지고 있는 음식들이라고 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알아봅니다. 감자는 맛과 식감이 좋아서 여러가지 요리의 재료로 활용이 됩니다. 감자탕은 정말 맛있습니다. 쌀이 부족하던 시절에는 밥을 대신해서 먹을

kartargo.tistory.com

라면의 역사

 

라면의 역사

라면의 역사 블로그에 포스팅하기전에 베트남 라면도 먹고 포스팅을 합니다. 그전에 우리나라 라면도 먹었습니다.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 국물이 매콤하면서도 짭짤하고 면발도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디스크 증상  (0) 2021.10.10
산수유 효능 부작용  (0) 2021.10.10
타트체리 효능  (0) 2021.10.09
여주 효능  (0) 2021.10.09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1.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