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에쿠스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알아보기

오늘 근무하는 빌딩 지하주차장에서 에쿠스 신형 중고차를 보았는데 벤츠 S560 더 큼직해보이고 꽤 튼튼해보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연비는 좋지 않겠다는 생각도 들었지면 동급의 벤츠나 BMW 대형세단보다는 연비가 1,2킬로 좋을 것 같은 느낌은 들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에쿠스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알아봅니다.

목차

     현대자동차 대형 세단, 최고급 리무진 에쿠스

    에쿠스
    에쿠스

    현대 자동차 에쿠스는 1999년부터 만들어져서 지금까지 약 20년의 전통을 가지는 최고급 대형 세단이자 리무진 모델입니다. 차량이름인 에쿠스는 라틴어로 천마, 개선 장군의 말을 의미합니다.

    영어로는 명품 자동차라는 의미도 가집니다. 국산 자동차 중에서 가장 최고 등급의 차량이라는 점에서 부유층이 많이 타는 차량입니다. 판매량이 많아서 중고차로도 매물이 참 많이 나와 있습니다. 국산중고차든 수입중고차든 배기량이 큰 대형 세단의 경우 차량 감가액이 매우 커서 1세대 에쿠스 중고차의 경우에는 매우 저렴하겨 사기나 범죄에도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최고급 대형 세단 리무진인 현대 에쿠스의 좋은점

    현대 에쿠스는 최고급 리무진에 알맞게 성능과 디자인에서 최고의 장점을 보여줍니다. 공기 흡입 벤트를 정면 지면 위에 일체형으로 가로라인으로 넣어서 기능과 외관을 모두 성공적으로 보여줍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안쪽으로 헤드 램프가 파고들듯이 되어서 차량의 프론트 디자인이 매우 매력적이고 전체적으로 웅장하며 매우 견고하고 튼튼해보입니다. 자동차 로고를 그릴 상단에 삽입하여 에쿠스만의 독창적인 느낌이 드러나는 프론트 페시아를 잘 보여줍니다. 도어 표면에 뚜렷한 스타일 라인이 들어가서 다이나믹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리어 범퍼는 두께가 적당하여 웅장한 자동차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디자인 뿐만 아니라 운전석에는 열선, 메모리 시트, 요추 받침 등의 성능도 만족스럽고 다 알기도 힘든 기능들이 들어있어서 주행시 편안함을 선사하는 대형 최고급 세단 입니다. 

    에쿠스_운전석쪽_모습
    에쿠스

     

     에쿠스 중고차 가격 시세

    에쿠스중고차시세
    에쿠스중고차시세

    2021년 12월 기준으로 중고차 판매사이트 엔카에 등록되어 있는 에쿠스 중고차는 총 1190대 입니다. 1년전보다 몇대 더 등록된 중고차 에쿠스 신형입니다. 에쿠스 신형은 2009년 부터 2015년형까지 있는데 여기에 해당하는 중고차 대수는 1093대 이고 에쿠스 1999년부터 2009년형까지는 97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에쿠스 신형 중에 가솔린 3800cc는 881대, 가솔린 4600cc는 55대, 가솔린 5000cc는 157대 있고  가솔린 3800cc 에서 VS380은 872대, VL380은 9대 있습니다. 

     현대 에쿠스 신형 중고차 시세 가격

    에쿠스 신형 중고차 시세는 3075만원 이하로 나옵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는 480만원대도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36만킬로 이상도 있네요. 주행거리고 11만에서 12만킬로대가 에쿠스 중고차 구입시 좋을 것 같고 옵션이 좋으면서 무사고에 경정비 완료, 엔카진당 차량이나 엔카보증차량을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쿠스_중고차시세
    에쿠스 중고차시세

    중고 가격대는 옵션, 연식, 주행거리에 따라서 480만원대에서 3690만원대까지 있습니다. 

      현대 에쿠스(신형) VS380 익스클루시브 

    에쿠스중고차가격
    에쿠스중고차가격

    주행거리 11만킬로, 13년 2월식, 가솔린, 3778cc, 오토, 은색 중고차가 1950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에쿠스기어봉
    에쿠스기어봉

    기어봉이 BMW와 흡사하여 왠지 수입중고차를 타는 느낌도 들 것 같고 저의 키가 166이라서 전동시트를 최대한 앞으로 위로 올려야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에쿠스중고차
    에쿠스중고차

    옵션이 빵빵하여 후방카메라와 360도 어라운드뷰도 있어서 대형세단이어도 주차시 아주 편할 것 같습니다. 

    에쿠스실내
    에쿠스실내
    에쿠스옵션
    에쿠스 옵션

    옵션이 아주 빵빵한데요. 선루프나 마사지 시트가 필요하면 다른 2000만원 초반대의 에쿠스 신형 중고차를 찾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360도 어라운드 뷰 기능이 있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LED 헤드램프까지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는 기아의 대형세단인 오피러스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에쿠스 못지 않게 중고차가 많이 돌아다니고 있고 쌍용 체어맨보다 더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에쿠스 신형 중고차를 보니 에쿠스도 꽤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Q900도 아주 좋겠지만 중고 가격이 에쿠스 신형 중고차보다는 좀더 높은 편 입니다. 
    2015년에 나온 에쿠스 신형의 신차 가격은 6783만원에서 1억 946만원 이었습니다. 연비는 8.1에서 8.9 킬로가 나옵니다. 

     

     추천드리는글

    쌍용 체어맨 중고차 가격 시세 알아보기

     

    쌍용 체어맨 중고차 가격 시세 알아보기

    쌍용 체어맨 중고차 가격 시세 알아보기 최근에 근무하는 빌딩 지하주차장에서 에쿠스 신형과 오피러스 신형 중고차는 자주 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쌍용 체어맨중고차는 그렇게 자주 보지

    kartargo.tistory.com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가격 성능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가격 성능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가격 성능 서울 강남에서 BMW, 벤츠와 함께 아우디 차량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 SUV 차량인 Q5, Q3, Q7도 자주 볼 수 있고 세단 차량인 A6는 BMW 5시리즈와 함께

    kartargo.tistory.com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 가격 옵션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 가격 옵션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 가격 옵션 벤츠 E300은 많이 봤는데 가끔 벤츠 E200 도 보았습니다. 30대 젊은 여성들이 타고 다니는 E200 인데요. 그리고 자주 볼 수 없었지만 E250도 있더라고요. 수입차 중

    kartargo.tistory.com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가격표, 사전예약, 보조금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가격표, 사전예약, 보조금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가격표, 사전예약, 보조금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2월 25일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아이오닉5가 공개되면서 45EV 콘셉트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익숙한 미래지향적

    kartargo.tistory.com

     기아 K8 가격표

     

    기아 K8 가격표

    기아 K8 가격표 기아자동차에서 K7의 뒤를 잇는 K8의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2021년 3월 23일 K8의 스펙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기아 K8은 멋스러운 디자인과 동력 성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