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 가격 옵션

 

벤츠 E300은 많이 봤는데 가끔 벤츠 E200 도 보았습니다. 30대 젊은 여성들이 타고 다니는 E200 인데요. 그리고 자주 볼 수 없었지만 E250도 있더라고요. 수입차 중에는 스테디셀러 혹은 베스트셀러라고 하여 잘 판매가 되는 인기 차들이 있습니다. 1년에 몇 대만 팔려도 스테디셀러라고 부르는 차가 되겠습니다. 물론 출시 되었다가 소식도 없이 들어가는 모델도 많이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수입자동차 시장이기 때문에 꾸준히 판매되는 것 자체가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는 이름만 들어도 베스트셀러이고 스테디셀러라는 것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벤츠 E클래스가 되겠습니다. 전체 수입차브랜드에서 연간판매량이 10만대에 달하는 판매량인데요. 이 기록을 보면 엄청난 기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세대에 단일모델 50만대를 훌쩍 판매가 된 모델이어서 수입 중형 세단에 왕좌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지금 판매가 되고 있는 E클래스 2021년형은 지난해 출시한 5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페이스리프트라고 하는 것은 부분 변경을 말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외관에서 변겨잉 되어 전면부가 좀 바뀌었다고 하여 페이스리프트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도 전면부를 비롯해서 외관이 변경이 되었고 벤츠가 자랑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더욱 중요한 변화 중에 하나는 트림이 정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다양해지고 있는 점인데요. 물론 이전에도 벤츠 E클래스는 아주 다양한 트렌드가 존재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때는 약간 복잡한 느낌이었다면 이제는 잘 판매가 되는 것들을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으로 정리를 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가장 큰 변화로 다가오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이번에 소개해드릴 e250 익스클루시브가 출시되었다는 것입니다. 벤츠를 타고 싶은데 가격적인 부담이 클텐데요. 그런 면에서 E250은 그나마 조금 가격 부담이 덜합니다. 엔트리 트림이라고 하는데요. 6,450만원대에 나온 가격이기 때문에 제네시스 G80 보다 이차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차량 유지비와 수리비를 생각한다면 제 생각엔 제네시스 G80이 좀 더 나을 것 같은데요. 옷 입을 때 한번 명품을 입으면 계속 명품만 있고 싶어 지듯이 한번 벤츠를 타게되면 계속 벤츠를 타고 싶어지는 것 같습니다. 벤츠를 타다가 다시 국산차로 돌아오기는 조금 힘들 수 있겠지요. 물론 사업 하시는 분들은 사업 자금 때문에 벤츠를 타다가 다시 현대,기아 자동차로 돌아오는 경우도 물론 있습니다. 현대 그랜저, 제네시스 G80, GV80과 기아 K9도 좋으니까요. 

예전에는 E200 모델이 있었는데 C200과 차량 제원이 거의 비슷한 느낌이더라구요. 겉으로 정면만 봐서는 크게 구분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그 모델은 옵션이 너무 많이 빠져 있던 탓에 가격은 저렴하지만 E클래스 같은 느낌이 덜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C클래스 하고 큰 차이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E250으로 한 단계 올리고 엔진 성능도 강화했습니다. 벤츠 E200 이 사라지고 E250으로 넘어오면서 가성비가 아주 좋아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벤츠 E200에서 E250으로 향상시킨다고 하더라도 벤츠에서 가격을 정할 수 있는 한계는 정해져 있습니다. 엔트리급이라는 것에 대한 것에서 기대하는 가격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엔트리라고 해도 벤츠인데라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는데요. 가격이 조금 낮아졌다고 하더라도 성능이나 인테리어 같은 벤츠의 고급스러운 향기를 느끼고 싶은데요. 어떻게 보면 살짝 욕심을 내게 됩니다. 벤츠는 이번에 E250에서 이전 모델보다 엔진성능이 좋아졌고 외관 디자인에도 만족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그 전에는 부분적으로 약간 떨어지는 디자인을 느꼈었는데 이번에 나오는 E250은 재질의 차이는 있다고 하여도 만듦새에서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E250은 가성비가 살아있는 벤츠 자동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서 익스클루시브라는 표현이 들어간 것은 이 단어를 진짜 벤츠 E250 에 쓸줄은 몰랐습니다. 그 이전에 벤츠 E200 아방가르드가 기본이었는데요. 엔트리를 소비하는 젊은층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수입차에 처음 입문하신 분들이 많아서 젊은 감성이 느껴지는 아방가르드를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E250은 아방가르드 트림으로 나왔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방가르드는 혼자나 둘이 탈 땐 편하지만 그 이상 탈 때는 불편하고 문이 열릴 때 각도가 커지기 때문에 주차장에서 문을 열고 닫기가 좀 불편합니다.

아방가르드와 익스클루시브 차이는 무엇일까요? 그 차이는 익스테리어 외관과 인테리어 내관 디자인이 다르다는 것에 있습니다 왜관은 전면부의 그릴 모양이나 엠블럼 형태가 차별화 되었고 인테리어는 대시보드에 있는 가죽 재질의 차이가 있습니다. 익스클루시브는 좀 고풍스러운 느낌이 많이 납니다. 아방가르드는 말씀드렸듯이 젊은 감성이 많이 풍기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아방가르드 모델이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었는데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나온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익스클루시브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최근 E클래스가 강남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강남 아줌마차라고 불리웁니다. 강남 쏘나타 라는 말을 듣는 것이 부자들 사이에서는 잘 팔리는 세단이란 뜻이 되는데요. 왜 갑자기 강남 아줌마를 말하게 되느냐 하면은 남편 사장님들이 S클래스를 많이 타고 나가면 사모님들은 집에 주차되어 있는 E클래스를 많이 타고 마실을 나가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사모님들 중에 오픈카도 많이 타고 포르쉐도 많이 타고 그렇기 때문에 예전과는 달라졌어요. 아주머니 외에 젊은 의사 선생님들도 많이 타는 E클래스가 되었습니다.

세컨 자동차로도 많이 이용할 수 있는 벤츠 E클래스 인데요. 가장 세컨카 다운 벤츠 차량이 되겠습니다. 그 중에서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는 좀 더 고풍스러운 느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자동차가 되겠습니다. 물론 잘 나가시는 분들이라면 돈이 많으시다면 세컨카가 아니라 세번째, 네 번째 차량으로도 쓸 수가 있을 것입니다. 집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이 많으니 주차하기도 신경 쓰일텐데요. 진짜 법인 리스로 하시는 분들 보면은 세금을 많이 내느니 차를 한대 더 사는 것이 더 낫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어서 정말 차를 많이 사는 것 같습니다.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가 왜 특별히 가성비가 좋은 차량 인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adas 시스템들을 전 모델에 탑재하기 때문에 좋은데요. 사실 adas 도 차별이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트림일 수록 더욱 고성능을 갖춘 adas가 탑재가 됩니다. 요즘은 adas 가 기본처럼 인식이 되는데요. 기본이 되는 성능을 탑재 하기 위해서 천만 원, 2천만, 더 많게는 4,000만 원 대 가격 차이가 나는 차를 살 이유는 없습니다. 그래서 벤츠는 adas를 차별없이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모델과 가격을 비교해 보면 벤츠 e250 아방가르드 기준으로 90만원이 올랐습니다. 300만 원짜리 adas 가 더 추가가 됐다고 합니다. 가치를 단정하면 그 정도라고 하는데 그러므로 E250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가성비 모델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도 있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콕핏 계기판이 만드는 와이드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도 좋은데요. 공기정화 패키지 같은 이제는 국산차에도 자주 등장하는 옵션들이 많이 장착이 되어 있어서 확실히 좋아졌고 가성비가 정말 좋은 벤츠 차량이 되겠습니다. 벤츠 E250 기준으로 보면 아방가르드 때도 하이퍼포먼스 led 헤드램프, 나파가죽,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었습니다. 후방카메라나 전자석 열선 시트도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이제는 1열에만 열선시트가 장착이 됐었는데 후방카메라가 없던 시절도 있었는데 벤츠 E클래스는 이젠 엔트리급도 상당히 성능이나 옵션이 좋아졌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는 아방가르드가 장착하고 있는 것에 조금 더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일단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추가로 장착되었고 멀리까지 불이 켜지는 벤츠의 멀티빔 헤어 램프도 아주 상징적으로 좋게 장착이 되었습니다. 또 첫 번째 열에 고급 통풍 시트까지 넣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납니다. 360도 카메라는 지원이 안 되지만 이 정도면 옵션이 아주 좋은 벤츠 차량이 되겠습니다. 옵션만 보면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익스클루시브 보다는 아방가르드를 선호합니다. 옵션을 보면 아방가르드 보다는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 쪽이 훨씬 더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있고 통풍시트도 있습니다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와 1열 통풍시트는 소비자들의 정말 많이 원하는 옵션입니다. 이렇나 옵션이 없다면 수입차 취급도 안 하기도 합니다.  E250 아방가르드 탄다면 아마 사람들한테 통풍시트가 없다면 이런 비싼차가 통풍시트도 아니어서 황당해 할텐데요. 통풍 시트가 없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그런 것을 생각한다면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를 구입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문제는 가격이겠죠. E250 아방가르드와 익스클루시브 차이가 약 400만 원 정도 밖에 안 됩니다. 어디 가서 그 정도는 쉽게 빌릴 수 있는 돈이기도 합니다. 가볍게 핸드폰 대출도 될테구요. 얼마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리스로 차량을 이용한다면 돈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한 달로 나눠 생각한다면 담배 한 두 갑, 맥주 몇 병 덜 피우고 덜 마시면 되는 수준입니다. 고민이 많이 되신다면 렌트나 리스를 알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XM3 가격 제원 특징

XM3 가격 제원 특징 르노삼성 xm3는 1.6 GTe 모델과 TCe260 모델인 총 2가지 등급모델이 있습니다. 각 모델에는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xm3 가격들을 보시면 xm3 1.6 ,GTE는 1763 만 원부터 시

kartargo.tistory.com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가격표, 사전예약, 보조금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가격표, 사전예약, 보조금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2월 25일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아이오닉5가 공개되면서 45EV 콘셉트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익숙한 미래지향적

kartargo.tistory.com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가격 성능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가격 성능 서울 강남에서 BMW, 벤츠와 함께 아우디 차량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 SUV 차량인 Q5, Q3, Q7도 자주 볼 수 있고 세단 차량인 A6는 BMW 5시리즈와 함께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