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쌍용 체어맨 중고차 가격 시세 알아보기

최근에 근무하는 빌딩 지하주차장에서 에쿠스 신형과 오피러스 신형 중고차는 자주 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쌍용 체어맨중고차는 그렇게 자주 보지는 못했습니다. 1997년부터 판매가 시작된 체어맨. 총 2번의 세대 변경이 있었습니다. 최근 2017년에 단종이 되었습니다.

목차

    단종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근본적으로 대형 세단으로써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이 원인일 것 입니다. 

    주차장에서 주차하기도 힘들고 기계식 타워에도 못들어가고 기름도 많이 먹고 초기 신차 가격도 꽤 높은 편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EQ900이 매달 천대 전후로 판매가 될때 체어맨은 3~4대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쌍용자동차 매니아라면 모를까 일반인이라면 현대자동차의 에쿠스나 EQ900을 더 선호할 듯 합니다. 특히 수입차인 벤츠 S클래스나 BMW 7시리즈, 아우디 A8보다 떨어지는 판매량입니다. 인기가 그렇게 많지 못했습니다. 

    체어맨
    체어맨 중고차가격

    예전에는 사장님 자동차로 돈 좀 있는 분들이 타는 자동차라는 느낌이 강하였습니다. 쌍용차 내부에서도 상징적인 의미가 많은 모델입니다. 단종까지는 안될 줄 알았는데 예상외로 일찍 단종이 되어 쌍용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아쉬워 하였습니다. 그래도 현대 에쿠스를 살 것 같습니다. 기아 오피러스도 있지만요. 그리고 2018년 쌍용자동차에서 공식적으로 체어맨의 후속모델은 엄청나게 화려한 SUV 모델일 것이라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렉스터 G4 보다 더 상위 라인업으로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이전에 무쏘 500 리미티드 모델을 개발하였던 전력이 있으므로 기대가 됩니다. 

     체어맨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체어맨_중고차시세
    체어맨 중고차시세

    엔카 사이트에서 쌍용 체어맨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래도 최근에 나온 차량인 뉴 체어맨 W로 선택하여 검색해보았습니다. 중고차로 구입한다면 주행거리와 연식, 옵션을 잘 보면 되는데 중고차로 구입시 체어맨은 매우 매력적인 가격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에 고급 대형 세단을 타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가격대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래되었지만 옵션이 매우 괜찮은 느낌이 듭니다. 체어맨 중고차의 가격은 엔카에서는 위 이미지로 검색이 됩니다. 좌측 하단에 나오는 세부 모델별 중고 시세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체어맨_중고차시세
    KB차차차 체어맨 중고차시세

    인터넷 에서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는 KB차차차에서도 체어맨 중고차를 검색해보았습니다. 년식과 주행거리가 짧으면 확실히 가격대가 1600만원 후반대에서 2000만원대 초반까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체어맨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체어맨중고차시세
    체어맨중고차시세

    체어맨 중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되었던 뉴 체어맨 W를 엔카에서 검색해보면 중고차 최근 시세가 3100만원대 이하로 나옵니다. 1천만원 이하는 허위매물이거나 차량에 중대한 결함도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보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제로 무사고 이고 보험이력도 적거나 없고 옵션도 빵빵하고 정상적인 체어맨의 중고 시세는 약 2000만원대 이상으로 나오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쌍용체어맨중고차가격
    쌍용체어맨중고차가격

    뉴 체어맨 W를 검색해보면서 엔카보증을 선택해보니 주행거리가 짧으면서 가격대도 1450만원대가 나와 있어서 꽤 괜찮은 가격대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형 세단의 경우 연비도 생각해야 되고 단종된 차량이면서 대형 세단이므로 차량 수리비도 생각해야 하는데요. 주행거리가 짧은 것이 좀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엔카를 통해서 가격이 약간 높더라도 엔카홈서비스나 엔카진단, 엔카보증을 통해서 중고차를 알아본다면 중고차를 구입하고 나서 고장이 나는 것을 대비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중고차 시세 1450만원대 뉴 체어맨 W 차량의 옵션을 한번 보았습니다. 이왕 구매하는 것 옵션이 좀더 좋으면서 주행거리가 적당하고 보험이력이 최대한 적은 차량으로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관/내장을 보면 선루프는 없지만 다른 옵션이 정말 많습니다. 고급 대형 세단답게 상당히 많은 안전장치와 편의장치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편의 사양에서 크루즈 컨트롤되 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안되네요. 시트에서도 운전석은 확실하게 메모리, 통풍, 열선시트가 되고 전동시트와 마사지 시트가 있는 점이 눈에 띕니다. 어지간한 연비는 괜찮을 것 같은 중형차보다는 더 나은 주행능력과 대형 세단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에서 살펴본 안전과 편의 옵션이라면 운행은 물론이고 주차시에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체어맨_중고차_사고이력
    체어맨중고차사고이력

    그리고 중고차를 구입하기전 꼭 확인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성능점검기록부와 보험이력이 되겠습니다. 엔카에서는 이 모든 서류를 기본적으로 등록해놓고 보여줍니다. 차량 상세정보 페이지 하단에서 꼭 확인해봐야 하겠습니다. 

    교환이나 판금 등이 없는 깨끗한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이 좋고 보험이력도 자차 피해나 타차 피해건수가 없거나 1~3건 정도만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뉴체어맨 W 모델 중에 가장 중고차 시세가 높은 트림은 CW700 4트로닉 VIP로 2082만원대의 시세입니다. 그외에는 보통 800만원대에서 1500만원대의 시세가 나옵니다. 년식과 트림, 그리고 주행거리에 따라서 중고차시세는 많이 달라지므로 주행거리별로 잘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버 중고차 파괴자를 보니 11만킬로에서 12만 킬로 되는 주행거리의 중고차를 사는 것이 소모품을 어느정도 교체하고 난 주행거리라서 이 주행거리대의 중고차 구매를 추천하기도 합니다. 유튜브를 보면 중고차 딜러들의 영상도 많고 이벤트로 중고차 몇대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중고차 유튜버도 있으니 영상을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드리는글

    벤츠 eqc400 가격

     

    벤츠 eqc400 가격

    벤츠 eqc400 가격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차량은 벤츠의 전기차 모델인 eqc400 입니다. 벤츠 eqc400 가격 등을 알아봅니다. 작년에 저는 처음 주차장에서 테슬라 모델3, 모델S, 모델 Y를 보았습니다.

    kartargo.tistory.com

    BMW5시리즈 가격표 제원

     

    BMW5시리즈 가격표 제원

    BMW5시리즈 가격표 제원 1,2년 전까지만 해도 BMW5시리즈 정말 많이 강남에서 볼 수 있었는데 제네시스 G70, G80이 더 많이 보이면서 BMW5시리즈가 올해는 좀 적게 보인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kartargo.tistory.com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가격 출시일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가격 출시일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가격 출시일 요즘 아파트 주차장이나 빌딩 주차장 가면 제네시스 차량 정말 많이 봅니다. 너무 흔한 차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래도 차는 디자인과 성능 둘다 최고입니다

    kartargo.tistory.com

    2021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

     

    2021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

    2021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 기아자동차 모하비는 2007년에 처음 나온 이후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대형 SUV 모델입니다. 많은 홍보보다는 차량을 구입하고 소비자들의 입소문으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