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울증 증상에 대한 13가지 자연 요법

우울증이란 무엇일까요?


지속적으로 기분이 좋지 않은 것을 우울증이라고 합니다. 낮고 다운된 기분과 그에 따른 감정이 개인의 일상 생활을 방해하기 시작하면 우울증으로 진단이 됩니다. 우울증은 극도로 쇠약 해지는 정신 장애입니다. 우울증을 경험하는 사람에게 문제가 될뿐만 아니라 그 개인의 간병인이나 가족들도 많이 힘들어집니다. 

때때로 우울증을 악화시키는 여러 가지 우울증 원인이 있습니다. 우울증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해결되지 않은 정서적 문제, 뇌의 화학 물질 불균형, 호르몬 또는 신경 전달 물질 불균형, 금속 독성, 음식 알레르기, 영양 결핍, 알코올 중독, 햇빛 부족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영국인들을 보면 해만 뜨면 웃통 벗고 공원에서 일광욕을 많이 합니다. 비가 많이 내리고 흐린 날씨가 많은 유럽의 기후 때문에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울증은 20 대 이상의 성인이 되면 많이 생기기도 하고 요즘은 중년, 노년 우울증도 심각합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생기기도 합니다. . 또한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암, 당뇨병 및 기타 쇠약 장애 / 질병과 같은 말기 질환을 앓고있는 사람들은 단독으로 경험하는 것보다 동반 질환에서 우울증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지속적인 슬픔, 낮은 기분, 과민성, 피로, 높거나 낮은 식욕, 많은 수면 또는 불면증, 절망, 이전에 즐겼던 활동에 대한 무관심, 의학적으로 설명 할 수 없는 고통, 자살 충동 및 자살 시도를 포함한 다양한 증상이 우울증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정신과가 항우울제를 도입하고 정신 약리학의 도약과 한계를 발전 시켰기 때문에 사람들은 많은 건강한 습관과 생활 방식 및 식단의 약간의 변화가 우울증을 크게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고 약물에 너무 많이 의존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울증을 치료하는 자연 요법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울증에 대한 13 가지 자연 요법

1.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

세로토닌은 기분을 행복하게 하고 감정을 긍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화학 물질입니다. 건강하고 좋은 식단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매우 중요하지만 세로토닌은 '행복한' 신경 전달 물질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음식은 자연적으로 세로토닌 강화제이며 기분을 더 오래 행복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식품에는 코코넛 오일, 아마씨 오일, 어유와 같은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며 오메가 -3, 체리 및 계란도 풍부합니다.

2. 커피를 멀리하십시오
카페인은 기분을 좋게 해주지만 효과가 사라지면 그다음에는 기분이 다시 다운되는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종종 세로토닌의 매우 중요한 성분인 5-HIA가 소변을 통해 배설되어 세로토닌 생성을 감소시키는 상황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3. 녹차 섭취
L- 테아닌은 카페인과 함께 작용할 때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녹차의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커피만 마실 때와 다른 상황을 신체가 경험하지 않게 합니다.. 뜨겁고 신선한 녹차 한 잔을 마시면 하루를 멋지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가능한 자주 명상하십시오
바쁜 일정에서 충분한 시간을 내고 마음을 샅샅이 살펴 보는 것은 기분을 지속적으로 낮추는 우울증의 소용돌이를 잡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최소 30 분에서 최대 45 분까지 명상을 꾸준히 규칙적으로 해준다면 우리가 살고있는 바쁘고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라이프 스타일에 휴식을 주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하루 전체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생활을 반성하는 데 중요할 뿐만 아니라 계속되는 신체 상해를 줄이는데에도 도움이됩니다.

5. 침술
침술은 우울증과 불안의 치료를 뒷받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침술사가 400 개의 지정된 지점 중 하나에 침을 놓을 때 신체는 엄청난 수의 엔돌핀을 방출하기도 합니다. 엔돌핀의 분비는 진정된 느낌을 주고 침착하고 행복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침을 제거하고 침술 치료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엔돌핀을 느끼고 있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6. 카모마일 차를 더 자주 섭취하십시오

카모마일 차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마음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 증상이 있다면 긴장의 연속일 텐데 카모마일 차를 마시며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 좋겠습니다. 카모마일은 몸을 진정시키고 이완시키고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약간의 우유와 꿀을 추가하면 맛이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7. 치료사 방문
정신 건강보다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돈이 좀 들어가더라도 상담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치료사에게 가는 것을 결코 부끄러워해서는 안됩니다. 치료사가 방문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향정신성 약물을 사용하거나 더 나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있는 약물보다는 100배 낫습니다.


8. St. John 's Wort를 보충제로 섭취
초본 관목 인 St. John 's Wort는 그리스 시대부터 가장 좋아하는 가정용 보충제입니다. 우울증과 불안을 포함한 많은 신경 장애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St. John 's Wort의 성분 인 Hypericin은 Prozac이 SSRI 선택적 세로토닌 재 흡수 억제제 로 작동하는 것과 유사하게 작동한다고 합니다 .

9. 비타민 B 섭취량을 늘리십시오
도파민, 세로토닌 및 에피네프린은 전반적인 뇌 기능과 기분을 행복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하는 신경 전달 물질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신경 전달 물질은 비타민 B-12 등에 의해 생성됩니다. 비타민 B는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거나 비타민 B가 풍부한 식품으로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비타민 B가 함유 된 식품에는 생선 , 시금치 , 조개류, 치즈, 피망 등이 있습니다. 

10. 마그네슘 섭취량 증가

마그네슘은 우리가 에너지, 합성된 RNA 및 DNA를 생산하는 데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심장 박동수를 조절하고 뇌 안정에도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성분입니다. 마그네슘은 구운 아몬드, 익힌 검은콩, 바나나, 삶은 시금치, 두유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11. 규칙적인 운동
운동이 모든 종류의 육체적, 정신적 질병에 대한 최선의 치료법이며 우울증도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12. 라이트 테라피 받기
이 요법은 계절성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밝은 조명은 우울한 사람들이 겨울에 부족하거나 집에 혼자 계속 있는 것과 같이 우울한 분위기, 환경에서 벗어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13. 호박씨를 섭취하십시오
L-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생성을 증가시키는 아미노산입니다. 호박씨에는 아미노산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그대로 먹거나 소금을 뿌려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에필로그

여기까지 우울증 증상 치료를 위한 대한 13가지 자연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식생활 습관이나 생활 방식의 변화는 우울증이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에만 의존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법 중 하나를 꾸준하게 루틴화 시킨다면 약물 처방을 받아 매일 약을 먹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위에서 정리해둔 많은 팁을 따르는 것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며 우울증은 어렵지 않게 극복하고 다시 행복한 일상들로 하루하루가 채워져 나갈 것이고 삶의 질은 다시 상승하게 될 것입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장염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어떻게 하면 빨리 나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염이라는 질환은 우리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질환이 되겠습니다. 정식

kartargo.tistory.com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많은 질병들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이중에 하나로 자주 나타나는 질병인데요. 역류성 식도염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클래스 PC버전 다운로드 받기  (0) 2021.10.19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2021.10.17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0) 2021.10.11
목디스크 증상  (0) 2021.10.10
산수유 효능 부작용  (0) 2021.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