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 2021. 3. 14. 04:40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장염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어떻게 하면 빨리 나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염이라는 질환은
우리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질환이 되겠습니다. 정식 명칭은 급성위장염으로 바이러스, 박테리아, 기생충으로 인하여 위와 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이 되겠습니다.
장염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기생충은 대변이나 입, 사람 등을 통해서 전염이 됩니다. 이름은 들어보았을 살모넬라 균과 이질균이 가장 흔한 원인이 되겠습니다.

 

  장염 증상

 

장염에 걸리게 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선 설사와 구토가 대표적인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설사와 구토 이러한 두가지 증상으로 인하여 항문이 헐고 탈수 증상 등이 연이어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기운이 없어지고 복부에서 심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한 복부에서 가스가 차 있는 복부팽만감이 느껴지고 심하면 고열을 동반하며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들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그런 증상들 입니다. 장염에 걸린 사람들은 최대한 빨리 장염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 보고는 합니다 장염 빨리낫는 법으로 최대한 식사를 죽이는 것을 대표로 들 수 있겠습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그럴 수는 없으므로 죽으로 대체하여 가볍게 먹어야 합니다. 또한 설사 때문에 지사제를 먹기도 하는데 설사를 계속하여 세균을 몸 밖으로 빼내야 합니다. 수분을 지속적으로 보충하는 것도 장염을 빨리 낫게 해 줄 것입니다.

 

치료법

장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장염으로 인해서 연계적으로 발생하는 2차적인 증상들을 줄이는데서부터 시작을 해야 합니다. 구토와 설사가 계속 되므로 몸 속에 염분과 칼륨이 균형을 이루지 못하는데요. 우선은 수액을 공급하여 몸속에 영양분을 계속 공급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그다음에는 원인균이 발견되거나 의심이 될 경우 항생제를 복용해서 원인균을 직접적으로 없애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떤 원인균은 전염성이 심한 경우도 있으므로이 과정을 격리 한 다음에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방법

장염을 예방 하는 방법은 장염을 일으키는 원인균의 전파를 최대한 막는 것인데요. 장염의 원인균은 가장 크게 사람으로부터 전염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외출후에는 손발 깨끗이 씻어 주기만 해도 좋은 예방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한 음식을 조심해야만 합니다. 장염의 원인균은 사람을 통해서도 많이 전염이 되지만 음식을 통한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음식을 최대한 익혀서 먹고 특히 무더운 여름 날씨에는 음식을 4도 이하의 냉장 보관을 하여 원인균이 생기는 것을 막아야 하겠습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바나나, 양배추, 호박죽, 매실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음식들은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장염에 특히나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특히 양배추와 호박은 장기능 강화에 효과가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염에 걸리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이 음식들을 평소 즐기는 것만으로도 장염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장염 증상과 장염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콧물 멈추는법

콧물 멈추는법 겨울도 이제 한달이 지나가면 끝이 나겠죠. 오늘은 입춘이었습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어도 찬바람이 많이 불면 콧물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저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나와

kartargo.tistory.com

 

 

다이소 영업시간

다이소 영업시간 저는 지금 서울 강북구 번동에 살고 있는데요. 작년 3월 중순에 도봉구 창동에서 이쪽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새 집으로 이사를 와서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물건을 다이소에서

kartargo.tistory.com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많은 질병들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이중에 하나로 자주 나타나는 질병인데요. 역류성 식도염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