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문직이 유튜브를 확실히 해야하는 이유 #2 유튜브 마케팅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문직이 유튜브를 확실히 해야 하는 이유 즉,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포근한 날씨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곧 봄이 올 텐데요. 시간이 정말 빠릅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전문가라면 유튜브를 확실히 해야 하는 이유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잘 보신다면 유튜브 시작에 대한 고민과 두려움이 조금은 사라지고 확실히 빨리 해야 하겠다는 확신으로 바뀔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지난번 잠재고객 확보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아직 못 보신 분들은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영상에 대한 활용성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문직 일하면 유튜브로 빨리 시작해 하는 이유 두 번째 이유인 바로 다양한 활용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시대에서 영상은 그 어떤 매체 미디어보다 굉장히 강력한 파워를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영상을 다루는 플랫폼 중 가장 큰 바다는 유튜브가 되겠습니다. 유튜브 외에 아프리카 TV도 있고 네이버 TV, 트위티 등도 있지만 그러나 개인적으로도 유튜브를 가장 많이 보고 있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최장 시간이 이용하고 있는 어플이 유튜브라고 합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최장 시간 이용 어플이 유튜브라고 하는데요. 심지어 유튜브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 10대 유튜버 사용시간은 월 42시간이 넘고 50대 이상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슈 관련 유튜브를 저도 제 채널에 올려보았는데요. 40대 50대 시청자층이 꽤 많아서 놀랐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4차 재난지원금 관련 정보를 영상으로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려도 조회수를 뽑는데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것만으로도 마케팅이 필요한 브랜딩이 필요한 정보가 필요한게 있나 기업이 빨리 확실하게 유튜브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그러나 유튜브 업로드 목적으로 영상을 만들었다 하더라도 해당 영상으로 다른 플랫폼에도 가치를 발휘할 수가 있는데요. 그럼 이 영상은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실제 유튜버가 암 치료 병원 원장님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였을때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환자들이 병원을 선택할때 인터넷에서 충분한 조사를 하고 많이 검색을 해볼 것 입니다. 이미지 사진도 보고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세히 내용도 볼 것입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만 보더라도 대표 진료, 경력유무, 사진, 병원의 위치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더 나아가 병원 원장 선생님에 전문성을 살리는 영상 소개도 올라와 있다면 환자들은 더 큰 신뢰감을 갖게 될 텐데요. 병원 홈페이지 플랫폼에 내 영상을 올리는 것은 당연히 무료입니다. 유튜브 업로드 목적으로 제작한 영상을 홈페이지 공개로 활용함으로써 병원에 대한 신뢰감을 높일 수 있고 짧은 시간에 강한 임팩트를 줄 수 있습니다. 덤으로 유튜브 수익도 발생할 수 있을테구요. 

블로그, 네이버 카페, 네이버 지식인, 오픈채팅 그외 많은 병원과 법률사무소 등에서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카페,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서 홍보 활동을 하고 있을 겁니다.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하고 있고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여 쿠팡파트너스도 하고 있고, 네이버 카페 또 웹사이트 게시판,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서 외부유입을 통한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을 짧게 글로 작성을 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위염에 관련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는데 카페 지식인 등에서 위염에 관련된 질문이 있다면 간단하게 링크로 답변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좋은 순환구조를 잘 활용한다면 온라인 마케팅으로 정말 도움이 될 테고 내 유튜브 채널도 조회수를 늘리면서 애드센스 수익도 얻을 수 있는 두 가지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2가지를 모두 성장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발행 기능을 이용한 다양한 유튜브를 보다 보면 영상 밑에 해당 유튜버가 적어놓은 글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발행내역 의도는 영상을 간단하게 글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유튜버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통해 SNS 계정 홈페이지 등을 자연스럽게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전문직이 아닌 일반 유투버라도 취미로서 할 수도 있고 또 수익형 유튜브로 성장시킬 수도 있으며 유튜브로 수익이 많이 안 된다 하더라도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홍보를 하거나 쿠팡 파트너스 또는 온라인 쇼핑몰을 홍보 할 수도 있는 엄청난 도움이 되는 영상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누군가 내 유튜브를 구독 했다면 그 사람을 일차 필터링된 나의 잠개 고객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후 발행 내용에 기대되는 플랫폼에도 방문하는 사람은 2차 필터링된 정말 나라는 사람에 대한 관심이 많은 잠재고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매일 신경을 써서 그런지 하루가 정말 빨리 가버립니다. 매일 피곤하네요. 오늘은 전문직 이라면 유튜브를 빨리 시작해야 하는 이유 두 번째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영상의 파급력이 엄청난 시대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낚시성 광고성글, 의미가 없는 이미지 컨텐츠, 조작된 입으로 소비자의 발길과 눈길을 돌리기에는 시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만약 유튜브를 할까 말까 고민 중이시라면 주저하지 말고 당장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낼 모레 50이 되는 저도 유튜브를 하는데요. 20대, 30대라면 더욱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전문직이 아니더라도 준전문직 일지라도, 할게 없다고 하더라도, 여성들이 유튜브에서 패션, 룩북, 브이로그 등을 많이 하듯이 남성이라면 이슈, 뉴스 내용을 바탕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올려서 유튜브로 시작하면 좀 더 빨리 승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 유튜브는 어렵지만 전문직이나 전문직이 아닐지라도 빨리 시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사임당 님이 그랬죠. 유튜브에서. 지금이 가장 돈벌기쉬운 시대라고 했는데요. 물론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책도 찾아보고 시간을 쪼개서 열심히 한다면 굉장히 좋은 노후대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돈을 더 벌 수 있는 그러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1/06 - [분류 전체보기] - XM3 가격 제원 특징

2021.03.11 - [생활정보] - 전문직이라면 유튜브 얼른 하세요.

 

전문직이라면 유튜브 얼른 하세요.

전문직이라면 유튜브 얼른 하세요. 저는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지는 않지만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까지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공부도 해보고 지금까지 블로그도 운영을 하고 있고 포토샵이나

kartargo.tistory.com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