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문직이라면 유튜브 얼른 하세요.


저는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지는 않지만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까지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공부도 해보고 지금까지 블로그도 운영을 하고 있고 포토샵이나 몇몇 그래픽 프로그램도 해 볼 줄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작년 6월부터 오래 운영해온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을 하고 있고 2번째 애드센스 계정의 1번 블로그가 저품이라서 2번째 블로그에 열심히 포스팅하면서 승인을 받기 위해서 다시 또 열심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포스팅으로 올리고 있는데 최근 2, 3주 전에 유튜브를 하고 있다가 수익 창출 승인이 되어서 드디어 제 유튜브에서도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아직은 얼마 안 되는 금액 달러이지만 열심히 유튜브도 하면은 어느정도 용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4300만 명이 유튜브로 한 달 동안 32시간이나 보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의 84%가 월 평균 18일동안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는 셈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소비자들이 유튜브라는 플랫폼의 장치에 머물고 있으므로 많은 기업과 개인이 유튜브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저도 2020년에는 정말 유튜브를 많이 해 보려고 도전 했었는데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어서 잘 못하였다가 최근에 이슈 관련 영상을 몇개 올렸더니 1년에 4000시간의 시청 시간과 구독자 1000명을 넘어서 드디어 수익을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상을 만들어 편집하는 일이 쉽지가 않네요.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꽤 재미는 있습니다. 지금은 스마트폰과 셀카봉, 그리고 유선 핀마이크, 게임용 USB 연결 마이크만 있지만 나중에는 액션캠도 구입하고 게이밍 노트북도 구입해서 또 열심히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고 업로드 해야 하겠습니다. 

전문직 종사자 라면 유튜브를 운영한다면 자신의 일에 대해서 매출을 증진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은 나도 유튜브를 시작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고민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현재 유튜브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전문직이 유튜브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 세 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잠재고객 유치

 

직종별로 다양한 형태의 고객 커스터머가 존재합니다. 의사에게 고객은 환자일 것이고 변호사에게 고객은 의뢰인이 되겠습니다. 아마 많은 병원과 법률사무소에서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하여 블로그나 카페, 파워링크, 플레이스 등의 방법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쏟아붓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2021년 현재는 글과 사진이 주요 콘텐츠로 진행이 되는 온라인 마케팅 보다 영상을 통한 마케팅이 훨씬 더 효율적인 시대가 되겠습니다. 

영상을 보는 잠재고객들의 가장 많이 발생하는 플랫폼이 바로 유튜브가 되겠습니다. 아마 동종업계에 종사하는 주변 동료, 선배, 후배, 지인 다섯 명 중 한 두 명은 개인 유튜브를 운영 중이거나 특정 채널에 출연해 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유튜브를 통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보급함으로써 조회수와 구독자 수 증가와 함께 팬덤이 형성되고 나의 잠재고객이 되는 것입니다. 

좀더확실한 이해를 위해 만성위염이라는 키워드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해당 키워드를 유튜브에 검색을 할 가능성이 높은 타겟은 과거 만성위염 판정을 받았거나 스스로 만성위염이 의심이 되거나 평소 생활 습관이 안 좋아서 만성위염이 걱정되시는 분들이거나 혹은 주변 가족이나 지인, 만성 위염이 있어서 치료법을 찾거나 병원을 찾고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만약 그 사람이 어느 의사 유튜버가 업로드한 '만성위염이 있으시다면 이것을 섭취하세요'라는 제목의 컨텐츠를 본다면 클릭해서 볼것이고 해당 영상을 통해 양질의 정보를 습득하고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기고 그러면서 의사 유튜버에 대한 신뢰도가 엄청나게 생길 것입니다. 확실히 전문적인 의사 선생님의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들은 조회수나 구독자 수가 확실히 단기간에 높아집니다. 저의 경우도 당뇨와 고지혈증이 있어서 당뇨리셋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만들어보았는데요. 당뇨를 검색해보면 내과 의사선생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도 많이 있습니다. 

의사 유튜버가 만든 유튜브 영상을 통해 좋은 정보를 통해 실제 효과를 본 시청자라면 추후 다른 질병이 발생하였을 때 해당 유튜브의 병원을 검색해 보고 방문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추천을 할 것 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해당 영상을 보는 시청자들은 스스로 해당 키워드를 검색을 하고 정보를 얻기 위해 도달한 것이기 때문에 진성 고객이 될 것이 확실히 됩니다.

 

또한 어느정도 영상조회수가 증가하고 지금까지 영상을 조회한 구독자나 시청자들과 비슷한 관심사를 보유한 특정 다수에게 영상이 확산되게 됩니다. 이렇듯 양질의 유튜브 컨텐츠를 통하여 4,300만 유튜브 시청을 하는 국민들 중에 나의 참고객, 진성고객이 될 수 있는 타겟에게 정확히 나의 영상을 도달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문직이라면 유튜브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또한 부수입도 올릴 수 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알찬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