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알아 봅니다. 세상이 정말 빠르게 바뀌었습니다. 제가 처음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사용해 본게 블루투스 기능 사용해 본 것이 2009년 2010년 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는 블루투스라는 말이 바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는데 이제는 블루투스 기능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없어서는 안 되는 거의 필수품이 되었고 매일 사용하게 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쓰시는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직도 안쓰신분이 계시긴 하겠죠. 저희 어머니가 그럴 것 같습니다. 고령이시거든요. 이번 기회에 건강하시라고 글을 남기고 싶습니다. 
저도 정말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기능 있는 제품들 많이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it 블로거는 아니지만 제품들 블로거 체험단, 인스타그램 체험단을 통해서 많이 체험해 보았는데 최근에 체험한 것들 아직도 쓰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도 있습니다. 그외는 네이버 중고나라 장터나 번개장터, 당근마켓에서 판매를 한 것 같습니다.

 

매일 출근할 적에 퇴근할 적에 귀에 꽂고 스마트폰을 보면서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 하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이라고 하는 이 제품은 이전에 유선으로 된 연결잭을 컴퓨터하고 스마트폰이 소리를 음향을 듣는 방식이었습니다. 이제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무선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연결하여 노트북에 연결하여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자동차에도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전화 통화를 하거나 차량스피커로 스마트폰에 음악파일을들을 수 있습니다. 이미 블루투스 이어폰은 상용화가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하는 등 효율적으로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아직 해보지 않으시거나 처음 해 보시는 분들이나 사용 방법을 모르는 분들도 있어서 어떻게 연결해야 하는지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한번 사용해 보면 거의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사용방법이 비슷합니다. 컴퓨터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중에 하나가 에어팟입니다.

에어팟은 블루투스가 연동되면 기기라면 장치 구분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버튼 터치 하나만으로 쉽게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하지만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조작을 해야 합니다. 에어팟을 예로 들어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언제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킵니다.

시작 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 클릭한뒤 블루투스라고 입력해 주는데 검색 결과로 나오는 장치 관리자를 클릭해서 블루투스를 찾아 봐 컴퓨터에 연결 시도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이 번거롭다면 시작표시줄 우측에 표시되어 있는 여러 아이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블루투스 이어폰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열어 주면 블루투스 장치 추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블루투스 장치 관리자로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치관리자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했다면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위해서 연동을 진행합니다. 장치관리자에 메뉴중 블루투스 및 기타 디바이스 설정 창에서 블루투스가 켜진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블루투스 또는 기타 디바이스추가를 클릭 해서 디바이스추가 유형을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였다면 그 다음에 에어팟에 블루투스 기능을 켜줍니다. 그냥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위해 자동으로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하게 됩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컴퓨터가 에어팟의 신호를 잡아 자동으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되면 에어팟이 한정되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됩니다.

 

여기 연결된 블루투스는 아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되었기 때문에 pc에서 나오는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다음에 늦은 시간에 혼자 작업을 휴식을 취할 때 누구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도 그런 걱정은 하지 않고도 마음껏 뮤직을 듣거나 무비를 볼 수가 있어서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에어팟을 통해서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아직 저는 에어팟을 많이 활용을 안 해봤지만 일반 블루투스 이이폰은 노트북과 연결 못 해 보았는데요. 노트북에 블루투스 기능 있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2012년부터 사용하는 HP 구형 노트북이라서 8년이상 사용하고 있는 구닥다리 노트북이라서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을 못 해 보았습니다. 노트북에 스피커가 그런데로 괜찮기 때문에 굳이 블루투스 연결 사용 하지 않고 있는데요. 일반 PC에서는 마이크 나 1번 2번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확인해 보았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1/06 - [분류 전체보기] - XM3 가격 제원 특징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

2020/12/30 - [car타고] -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0) 2021.01.02
컴퓨터 사양 알아보는법  (0) 2021.01.02
랜섬웨어 예방법  (0) 2021.01.01
구글드라이브 파일 공유방법  (0) 2021.01.01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0) 2020.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