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타고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 2020. 12. 30. 17:30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특징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국내 SUV 하이브리드 모델이어서 인기가 많은 자동차 중에 하나인데요. SUV 특유의 쪽지 넓은 공간과 실용적이면서 안정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 연비가 좋은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매력적인 디자인이 합쳐져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SUV 자동차가 되겠습니다.
이렇게 장점도 많이 있지만 단점 아쉬운 점 또한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는 큰 금액이 들어가는만큼 이번에 알아볼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현명한 스마트한 자동차 구매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기아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 익스프레스에서 운전자 만족도 조사를 했는데요. 편리함도 좋았고 안정성도 뛰어났으며 보증 기간을 모두 고려하였을때 소형 SUV 부분에서 1위를 기록 하였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소형 SUV로 평가를 받은 SUV 하이브리드 모델이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작년 19,000대 이상 판매가 되었고 구매자들은 괜찮은가격 가성비도 좋고 연비 효율도 좋았으며 공영주차장 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점이 좋은 점으로 생각을 했는데요. 국산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량에서 25,000대 가까이 판매한 그랜저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에게 빌렸지만 니로 하이브리드는 19,000 대상 판매되어 하이브리드의 차량이 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격을 알아보면 3452만 원부터 3674만 원에 가격대입니다. 그 전에 2018 기아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3305만 원에서 3535 만 원에 가격이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의 좋은점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연비가 좋습니다. 파워트레인은 1.6 4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05마력 최대토크 15.0으로 전기모터 힘도 더 하면 최고출력 145마력 까지 낼 수 있습니다. 최대토크는 26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연비는 16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 19.5 도심 20 고속 18.75 매우 우수합니다. 18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 17.1 도심 17.7 고속 16.4에 하이브리드다운 꽤 괜찮은 연비를 지랑합니다.

 


연비 운전 지원 시스템으로 특징이 아주 좋은데요. 전면부가 낮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역동성이 좋고 간결합니다. 좋으며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으로 공기저항계수 0.29까지 구현하고 있습니다. 2개 연비운전 지원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첫 번째로 관성주행 안내 시스템은 내비게이션에 정밀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전방 교통 상황을 예측하여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바를 때 쓸 때 연비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시점을 사전에 알려 주는 기능입니다. 두 번째로 배터리 충방전 예측 관리시스템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전방에 오르막길이 있는지 내리막길이 있는지를 예측하여 현재 배터리가 남아 있는 상황에 따라 스스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방전 합니다. 이런 시스템으로 니로 하이브리드는 연비가 아주 우수합니다.

 

트렁크 공간 확보

니로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자동차의 고질적인 아쉬운 점인 트렁크공간 문제를 보안하여 좋게 나왔습니다. 고전압 배터리와 보조 배터리를 합친 통합 배터리팩을 적용해서 배터리 컷 오프 기능으로 장기간 운행하지 않을 때에는 배터리 방전을 알아서 예방해주고 리튬이온 보조배터리 장착으로 무게를 줄여 연비를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통합 배터리팩을 사용해서 트렁크 공간을 9리터 증가시켰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첫 번째로 앞면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이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서 아쉬울 수 있습니다. 주문을 깔끔하게 디자인되었다고 볼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생각하기에 뒷부분에 디자인은 좋지만 앞면 전면 디자인은 아쉽다라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두 번째 안정성

SUV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에스유비 답지않게 경사 부분에서 정지시 뒤로 좀 밀리는 현상이 발생 하였다고 합니다. SUV를 기반으로 한 차량이 경사로에서 뒤로 밀리는 현상이 발생 한다는 건 참 어처구니없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생깁니다. 하이브리드 SUV 뒤에 아직까지 기술적인 면에서 일반 SUV 차량과 같은 안정성을 기대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브레이크를 잘 잡고 있으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번째로 배터리 방전 비싼 유지비용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용량이 적은편이라 방전에 매우 취약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기모터와 내연기관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리비 폭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19년 1월 하이브리드 문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통합 배터리팩을 장착하였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방전에 대해서는 방심할 수 없는 입장입니다. 보조금이 있는 니로 하이브리드 인데요. 보조금 혜택은 작년에 폐지되었습니다. 2019년에 다행이다 개별서비스에 최대 143만원 3년을 보정하고 있고 취득세는 최대 140만 원 1년 연장 이된장 오늘 출장 50% 할인 있습니다.

서울 남산터널 혼잡 통행료 면제 등의 혜택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 단점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현명한 선택으로 좋은 차를 사서 오래오래 안전하게 고장 안 내고 잘 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0/11/06 - [분류 전체보기] - XM3 가격 제원 특징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car타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0) 2021.02.07
유리막코팅 장단점  (0) 2021.02.01
현대 넥쏘 수소차 가격, 제원, 연비  (0) 2021.01.31
2021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가격표  (0) 2021.01.21
전기차 배터리 수명  (0) 2021.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