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 2021. 2. 3. 00:01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컴퓨터와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노트북도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고장나서 AS를 받은적이 있어요. 수리비가 11만원이 나왔던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노트북 수리를 검색해서 용산전자상가까지 가서 수리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 모니터 안쪽으로 커피액이 조금 들어간것 같아요. 커피를 자주 마시다 보니까 그런 일이 발생 하네요. 또 컴퓨터를 사용할 적에 PC 파워가 고장 난 적이 한번 있었고 그 외에는 PC 고장을 경험해 본 적은 거의 없었는데요. 한번 랜섬웨어에 걸린 적 있어서 다시 포맷하고 윈도우를 재설치 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노트북을 사용 할 적에 하드디스크가 고장이 나서 SSD 하드로 사서 직접 교체 했던 기억도 있네요. 컴퓨터를 이용할 때 갑자기 화면이 안 나올 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모니터와 그래픽 카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램을 한번 체크하고 그다음 메인보드를 떼어서 확인하였는데 그래도 모니터가 아무 반응이 없더라구요. 이후에도 다른 하드웨어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간단하게 조치를 해서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정해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는 메인보드 등의 하드웨어가 고장났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제조사 서비스센터에 전화하여 택배로 보내거나 방문해서 해결해 준다면 좋을 텐데 메인보드는 구입한 이후 3년 무상 AS 기간 있으므로 저렴하게 고쳐서 빨리 컴퓨터를 다시 사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갑자기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손쉽게 해결하는 첫 번째 방법은 본체와 연결 상태를 확인해야 하겠습니다.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그래픽카드의 종류는 회장과 내장으로 나뉘어지는데 외장의 경우에는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여 메인보드에 장착한 것이고 내장의 경우에는 메인보드 자체에 그래픽카드 기능을 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그래픽카드가 제대로 연결이 안 되어서 그럴 수도 있는데 그래픽카드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는 외장그래픽카드 포트에 연결하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메인보드에 있는 모니터포트에 연결하면 됩니다.

두 번째로 램 장착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램을 바꾸거나 추가한 경우 모니터 화면이 안 나올 수가 있어요. 보통 데스크탑에는 느슨하게 장착할 경우 이런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문제점을 모두 끄고 램을 빼서 다시 잘 장착을 해 보면 됩니다. 제대로 장착 하였는데도 화면이 안 나올 때는 지우개를 가지고 접촉 부위를 세 번 정도 문질러 보세요.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지우개 가루가 남아 있으면 안 되겠습니다.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세 번째 방법은 모니터 외부 입력을 설정 하는 건데요. TV를 가지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때 외부 입력을 설정하는데 pc를 사용할 때도 같아요. 컴퓨터 본체는 켜져서 작동하고 있는데 모니터 화면이 안나올때 모니터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외부 입력 선택을 해 주어서 모니터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이나 서비스를 선택해줘야 겠죠. 메뉴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기능이나 설정이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는 TV 와 모니터 겸용 모니터 겠지요.

추가기능에서 컴퓨터와 연결된 포트를 선택해주세요. HDMI, dvi 등이 있는데요. 어떤 것을 선택할지 모른다면 모니터 화면이 나올 때까지 한 번씩 번갈아서 연결해보고 설정 해 보세요.

네 번째 마지막 방법은 전원어댑터 연결 상태를 확인하는 건데요. 저도 얼마 전에 이런 경우가 발생했어요. 아들녀석이 컴퓨터를 하다가 책을 쓰러뜨리면서 그 책들이 모니터 전원선을 건드려서 전원선이 어댑터에서 빠졌더라구요. 그래서 모니터가 안 나오는 것이었는데 저는 컴퓨터를 다 분해해서 메인보드, CPU 분해하고 AS 센터에 전화해서 AS를 받으려고 하다가 마지막에 모니터 전원선 어댑터를 확인하니 빠져있더라구요. 모니터에는 전원케이블은 두 가닥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왜냐하면 중간에 어댑터가 있기때문인데요. 이 문제로 화면이 안 나올 수 있으므로 어댑터 부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어댑터와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빠졌다면 이러한 이유때문에 모니터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요. 어댑터가 고장난 경우는 모니터 제조사에 연락해서 a/s 받거나 구매를 하면 되겠죠.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맥주안주 베스트

맥주안주 베스트 술 좋아하시나요? 저는 술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고 소주를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고 또 맥주와 소주를 섞어서 마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 계

kartargo.tistory.com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오늘은 캐논 복합기를 이용하여 스캔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스캔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최근에 아들녀석의 치과보험 처리를 위해서 치과치료확인서를 치

kartargo.tistory.com

 

 

PDF 인쇄 안될때

PDF 인쇄 안될때 문서를 입력하고 수정하고 마지막 프린트까지 인쇄까지 하는 파일 형식 중 많이 사용하는 것은 무엇이 있으신가요? 요즘들어 PDF 형식이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전자책 형태도 P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차 스티커 제거 방법  (0) 2021.02.09
콧물 멈추는법  (0) 2021.02.03
맥주안주 베스트  (0) 2021.02.02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0) 2021.02.02
PDF 인쇄 안될때  (0) 2021.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