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유심칩 교체방법

★ⓔ$★ 2021. 1. 30. 23:29

유심칩 교체방법 

 

저는 지금 휴대폰 2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V40과 LG V5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둘다 중고폰으로 구매를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LG V20을 새 핸드폰으로 구매하여 4년 넘게 사용하다가 충전 포트에 고장이 나서 사용할 수 없게 되자 LG V40 을 중고로 구매하고 아들녀석 사주려고 LG v50도 샀는데 지금은 둘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들한테는 LG Q51 사주었다가 화면 액정 파손으로 다시 LG G7을 중고로 샀습니다. ㅜㅜ 중고폰 구매도 금액 지출이 많이 생기네요.  스마트폰 안에 모든 개인정보가 들어가고 사생활 정보까지 보호 받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필요한 정보들은 스마트폰에 있는 유심칩에 저장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할 때마다 이 유심칩을 끼워 주면 되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심칩 교체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심칩

 

먼저 유심칩이란 사용자 인증을 목적으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개인 정보 및 정보 통신 사업자 비밀번호, 로그인 정보 등을 저장하는 모듈입니다. 유심칩에 많은 정보가 들어갑니다. 스마트폰 공기계만 가지고 있어도 유심칩만 옮겨서 사용하면 어떻게 사용하던 휴대폰이랑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칩 교체방법

 

 

 

 

예전에  유심칩은 배터리를 장착하는 곳에 있었는데요. 유심칩 교체방법이 매우 쉬웠습니다. 유심칩 넣는 곳 근처에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넣는 곳도 같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배터리가 아닌 분리형 배터리가 아닌 일체형으로 나와서 유심칩 교체방법이 좀 달라졌는데요.

 

아이폰을 처음 사용해보았을때 그랬던 것처럼 동그란 작은 구멍만 찾는다면 유심칩을 교체 하기 쉽습니다.

 

유심칩을 뺄때는 전용핀이 있어야 하는데요. 전용 핀이 없다면 작은 바늘이나 작은 침도 있으면 가능은 합니다. 전용핀은 유심칩을 새로 사거나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같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전용핀으로 작은 구멍을 찔러주면 유심칩 트레이가 튀어나오게 됩니다. 한번 튀어나온 트레이에 유심칩을 모양에 맞게 끼워 주면 되고 보통 유심칩 옆에 마이크로 SD메모리카드를 같이 끼워 주는 공간도 있습니다.

 

유심칩을 교체하고 끼었다면 다시 트레이를 밀어 넣어서 고정해주면 됩니다.

매우 쉽습니다. 유심칩을 끼워놓고 휴대폰을 재부팅 해주면 기존에 사용하던 정보들이 나타나게 되어 유심칩 교체방법이 잘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핸드폰이 정상적으로 전화 통화가 안 된다면 다시 유심칩을 트레이에서 뺐다가 다시 끼워 주고 스마트폰을 재부팅 해 주면 되겠습니다.

 

바로 전화나 메시지 및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아이폰 및 다른기종 유심칩 교체방법도 비슷하므로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기종마다 유심칩 사이즈가 다른데요. 잘 확인하고 사전에 교체 방법을 잘 알아두면 좋겠죠. 유튜브를 보시면 잘 나와 있기도 합니다 합니다.


만약 이 방법도 안 되고 어렵다면 가까운 스마트폰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교체를 해도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유심칩 교체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으므로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겠습니다. 단 전용 핀을 잘 보관을 해도 해야겠지요.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보기(+장점과 단점)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보기(+장점과 단점)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보기(+장점과 단점) 2020년 중반부터 알뜰폰 요금제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제도 저렴해서 3만원대 요금제로 데이터 나눠쓰기를 많이 하는 편이어서 만

kartargo.tistory.com

자급제폰 단점, 장점 (+개통방법, 구입시 주의사항)

 

자급제폰 단점, 장점 (+개통방법, 구입시 주의사항)

자급제폰 단점, 장점 (+개통방법, 구입시 주의사항) 저는 돈을 많이 벌지는 못해서 주로 중고폰을 구입하고 알뜰폰 유심을 사서 3만원 초반대 요금제로 보통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화 통화나 문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례상 차리는 방법  (0) 2021.01.31
다이소 영업시간  (0) 2021.01.31
좀벌레 없애는법  (0) 2021.01.27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0) 2021.01.26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0) 2021.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