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타고

유리막코팅 장단점

★ⓔ$★ 2021. 2. 1. 06:00

유리막코팅 장단점

 

예전에 유리막코팅제를 사용하여 자동차를 세차 하고 나서 광택을 내 본 적이 있었는데요. 정말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리막코팅 장단점 알아보겠습니다. 유리막코팅을 할지 말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일단 해 보면 정말 좋은 것 같더라고요. 유리막코팅은 사람마다 하고싶어 할지 차이가 있을 텐데요. 이 글을 읽어 보시고 유리막코팅 장단점 관련하여 괜찮은 정보 얻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유리막코팅 단점

특정 왁스 같은 lsp 사용이 약간 어려울수가 있습니다. 관리를 꾸준히 해주지 않으면 품질면에서 효과가 그닥 없을 것 같네요. 한번 시공 하였다고 평생 가는 것이 아니라 관리를 자주 해 주어야 수명이 어느 정도 이어집니다. 하지만 단점에도 불구하고 내차를 항상 새것처럼 아끼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유리막코팅을 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유리막 코팅 장점

유리막 코팅에 가장 좋은 점은 막을 형성 해서 자동차에 자연스러운 광택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광택과 유리막 코팅을 함께 해주면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도장면이 세차를 하면 흠집이 생기게 되고 광택도 떨어져서 올드한 차처럼 보이게 되는데 만일 유리막코팅을 해주면 항상 새차 같은 기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리막코팅을 해 주면 일단 색감이 변하지 않고 유지가 됩니다. 광택이 나게 할 수도 있고 또한 각종 오염물질로부터 차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차에 유리막코팅을 하면 세차할 때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코팅이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 3가지인 왁스, 폴리머코팅, 유리막코팅 중 유리막 코팅이 가장 좋은 점이 많습니다. 만일 유리막코팅 장단점에 대해 알아 보시려면 본인이 직접 해보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또는 유리막코팅 해주는 곳에서 돈을 주고 맡기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가격도 광택과 함께 하면 차종에 따라 다르므로 알맞은 가격을 찾아서 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40에서 60만 원 정도로 할 수도 있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01/31 - [생활정보] - 미션오일 교체비용 교체주기

2021/01/31 - [car타고] - 현대 넥쏘 수소차 가격, 제원, 연비

2021/01/31 - [생활정보] - 이불 버리는 방법

2021/01/31 - [생활정보] - 개미 퇴치법

2021/01/31 - [생활정보] -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