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미션오일 교체비용 교체주기

★ⓔ$★ 2021. 1. 31. 21:00

미션오일 교체비용 교체주기

 

대한민국에는 자동차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자동차를 타게 되면 정기적으로 자동차 점검도 받아야 하는데요. 바쁘다 보면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자동차를 오래 탈려면 오일류를 제때에 잘 교체해 주고 유지비용이 저렴한 정비소에서 교체해 주면 좋을 텐데요. 자동차는 여러가지 부품들이 엄청나게 많은 부품들이 어우러져 상호작용을 하면서 잘 작동 하는 기계로 사람이 개발한 정말 좋은 기계입니다. 이러한 자동차가 잘 움직이기 위해서는 각종 오일류 및 부속품을 잘 체크해야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처음 구매 하였거나 운전한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이라면 차량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겠습니다.

차량관리 하기

차량 부품 및 소모품은 주기가 정해져 있는데요. 이러한 주기를 넘어서게 되면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고 상태가 안 좋아짐으로 반드시 초기에 맞추어 점검을 해 줘야 하겠습니다. 특히 미션 오일의 경우 차량이 작동하는데 필수적인 소모품인 미션 오일 교체 비용 및 교체 주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션 오일

미션 오일을 정식으로 부르는 이름은 미션유압오일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알게되었는데요. 여기서 유압유는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오일을 말합니다. 마찰열을 덜 나게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윤활유 와는 다른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미션오일의 경우 자동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엑셀과 브레이크를 밟을 때 기어변속을 하거나 동력전달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에 있어서 기어변속은 정말 중요한데요. 특정속도에 이르면 기어가 자동으로 바뀌어 RPM 상승을 막아주고 엔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하는데 미션오일 교체비용 뿐만 알약 차량 부속품에 비용과 교체주기를 잘 관리하여 평상시 차량 관리를 잘 해야 하겠습니다. 안 그러면 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더 큰 수리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교체 주기

미션오일 교체주기로는 5만 km로 되어 있습니다. 다만 운전자들의 운전습관이나 차량관리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운전하다보면 자주 교체하지는 않는데요. 사람에 따라 10만 km마다 교체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미션오일 교체비용을 생각하기보다는 자동차 상태에 맞게 교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 수입차 운전하는 분들은 엔진오일, 미션오일 교체주기를 화면으로 알려 주기 때문에 매우 편한데요. 다음 교체 비용 알아보겠습니다.

교체 비용

미션 오일 교체 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교체주기도 긴편이고 미션오일은 차량을 바꾸거나 폐차하기 전까지 몇 번 교체 하지도 않기 때문에 비싼 편에 속합니다. 미션오일은 자동차 운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교체주기를 넘기면 자동차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기에 맞춰서 교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션 오일 교체 비용은 평균적으로 18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수입차의 경우는 비용이 더 비쌉니다. 보통 평균 시세가 있어서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정비소에서 정비사가 속일 경우도 있어서 미션오일을 교체 하기 전 미리 여러제품을 알아보고 좋은 정비소에서 교체를 하면 좋겠습니다.

교체 방법
미션 오일 교체 비용을 내고 미션 오일을 교체하게 되면 어떤 식으로 작업이 되는지 궁금한데 미션 오일은 교환하는 방식은 드레인 방식과 순환식 방식이 있다고 합니다.

트레인 방식은 엔진오일을 바꾸는 것처럼 기존 오일을 모두 빼내고 새 오일을 넣는 방식이고 순환식은 오래된 오일을 빼내면서 깨끗한 새오일을 집어 넣는 방식으로 하는 것입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처음 비행기를 타본것이 저는 2012년 6월이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 가기 위해서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 보았고 아시아나항공은 두 번 정도 이용해 보고 그 다음 비엣젯

kartargo.tistory.com

 

 

KTX 할인받는 방법

KTX 할인받는 방법 저는 아직까지 KTX를 타보지 못했습니다. 예전에 천안에 학교를 다녀서 무궁화호, 비둘기호 기차는 많이 타 봤는데요. 그때 무궁화호가 3500원정도 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 때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논 복합기 스캔하는법  (0) 2021.02.02
PDF 인쇄 안될때  (0) 2021.02.01
이불 버리는 방법  (0) 2021.01.31
개미 퇴치법  (0) 2021.01.31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0) 2021.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