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일러 에어빼는법 보일러 난방이 안될때

 

겨울철 보일러 관리를 잘 해야 하는데요. 보일러 난방이 안 될 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그리고 보일러 에어빼는법 알아 보겠습니다. 잘 작동하면 좋지만 어느 순간 보일러도 오래되면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보일러 난방이 안될때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먼저 온도 조절기 표시된 화면부터 확인해야 하겠습니다.
보일러 난방이 안될때 첫째로 보일러 분배기 교체를 해야 하겠습니다. 오래된 건물인 경우 분배기 자체가 황동으로 설계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자연 부식이 되고 오래되어 구간이 막히면 보일러 난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분배기 교체를 해야만 하겠습니다.

보일러 난방이 안 될 때는 삼방변 고장을 생각하시는데요. 여기가 고장이 나면 난방관으로 뜨거운 물이 순환이 되지 못하고 막힙니다. 뜨거운 물은 나오지만 보일러 난방이 안 되겠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삼방변을 교체해야 하겠습니다. 보일러 난방 안될때 스트레인저 필터 및 에어밸브의 노후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일러난방이 되지 않는다면 자동에어밸브 및 녹이 생기지 않는 스트레인져 필터로 교체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보일러난방이 안 될 때는 보일러배관청소를 해 주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에 배관 안쪽에 스케일이 발생하고 난방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므로 보일러난방이 안되게 됩니다. 이럴 때는 보일러 난관배관청소가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관련 영상을 찾아서 보고 따라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직접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잘못하다가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난방이 안될때 AS 업체 불러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일러 에어빼는법 알아 봅니다. 보일러 에어빼는법 중요한데요.

보일러배관에 들어가는 난방배관에 에어가 들어가게 되면 난방순환불량이 생기고 물순환이 덜되어서 효율이 안좋아집니다.  철물점에 방문해서 호스 하나 구입합니다. 그리고 보일러 온도를 높입니다. 물이 데워지고 순환 모터가 작동이 됩니다. 문제 있는 배관 밸브를 찾아야 하는데 손으로 만졌을 때 미지근한 것이 있을 것입니다. 이제 호수를 연결해 주면 되는데 전기테이프로 감아주면 좋습니다. 문제 있는 밸브만 열고 나머지 밸브는 잠급니다.  에어가 빠지면 물 나오는 힘이 좋아지게 되고 중간에 에어가 차는 형태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보일러 에어 빼는 법 어렵지 않았는데요. 하려고 하면 조금 어렵겠죠. 고장 날 수 있으니 처음에는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보일러 에어빼는법 어렵지 않으니 호수만 철물점에 가서 구입하면 되겠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XM3 가격 제원 특징

XM3 가격 제원 특징 르노삼성 xm3는 1.6 GTe 모델과 TCe260 모델인 총 2가지 등급모델이 있습니다. 각 모델에는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xm3 가격들을 보시면 xm3 1.6 ,GTE는 1763 만 원부터 시

kartargo.tistory.com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0) 2021.01.25
양파껍질 효능, 양파 보관법  (0) 2021.01.24
바퀴벌레 퇴치방법  (0) 2021.01.24
어깨통증 운동요법  (0) 2021.01.24
USB 장치 인식 실패  (0) 2021.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