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바퀴벌레 퇴치방법

★ⓔ$★ 2021. 1. 24. 17:00

바퀴벌레 퇴치방법

 

예전에 살던 집은 월세 집이었는데 너무 습해서 그런지 바퀴벌레가 정말 많았습니다. 또 와이프가 피자를 먹고 그냥 상자채 탁자 위에 올려놔서 그런지 바퀴벌레가 정말 많았는데 그다음 이사해서 살았던 집도 반지하 월세 라서 바퀴벌레가 정말 많았습니다. 천장에 형광등 틈에서도 바퀴벌레가 나올 정도로 바퀴벌레 종류도 많았고 모기와 거미도 정말 많았습니다. 또 어머니 집에는 강아지를 키워서 그런지 바퀴벌레가 더 많이 나타났습니다. 어두운 밤에 방에 있다 거실로 나와서 불을 켰을때 바퀴벌레 여러 마리가 쏜살같이 사라지는 장면도 많이 목격하였습니다.  바퀴벌레 한 마리가 보이면 보이지 않는 곳에 수백마리가 더 있다는 얘기도 있는데요. 세상에서 정말 싫은게 바퀴벌레입니다.
유튜브 중에 조튜브 채널을 보면 호주생활시 바퀴벌레에 대한 얘기도 나옵니다. 또 태국이나 베트남에서 생활할 때 보면바퀴벌레 정말 큰데요. 날아다니는 날개가 있는 바퀴벌레 정말 더 싫습니다. 베트남 바퀴벌레는 몸집이 커서 그런지 그렇게 빠르지 않고 너무 느리더라구요. 사람이 옆에 있어도 잘 도망가지도 않더라구요. 바퀴벌레 싫어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바퀴벌레 퇴치 방법 알아봅니다. 세균을 옮기는 바이러스를 옮기는  아주 지긋지긋하고 싫은 바퀴벌레 퇴치 방법 알아봅니다.

바퀴벌레 퇴치 방법 - 치약
치약이 보통 치아를 닦을 때 사용 한다고 생각하지만 군대에서는 침상을 청소할때도 사용하고 걸레를 빨때도 사용하였습니다.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으니까요. 치약이 훌륭한 바퀴벌레 퇴치 방법 되기도 합니다.
치약 안에 들어있는 성분이 바퀴벌레들이 싫어하는 성분이 되기도 하네요. 우리가 충치가 생기는걸 막아 주는 것이 불소라는 성분이 바로 그러한 성분이 되겠습니다.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치약만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베트남에 1년 정도 살전이 있는데 화장실에 비누 위에 앉아서 비누를 먹고 있는 바퀴벌레를 본 적이 있는데요. 과연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한번 활용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바퀴벌레 퇴치 방법 - 은행나무잎

옛날 사람들이 하는 말 중에 은행나무 근처에는 해충이 별로 없다고 하였습니다. 은행 나무 잎을 잘 말려서 망이나 비닐에 담은 다음 잘게 부숴서 바퀴벌레가 이동하는 통로나 경로에 놓아준다면 바퀴벌레 퇴치 효과가 있는데 이것 또한 돈이 들어가지 않는 바퀴벌레 퇴치 방법입니다. 한번 해 볼 만 합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그다음 계피가 있습니다. 계피는 요리에 어울리는 향신료이지만 특유의 냄새가 해충이 싫어하는 냄새라고 합니다. 해충의 경우 후각이 많이 발달된 있으므로 계피의 강한 향이 고통일 겁니다. 비록 이 향 때문에 바퀴벌레가 죽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서식지를 찾아서 떠나는 것도 되므로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계피는 대표적인 천연살충제 성분인데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계피나무를 구입해도 되고 계피가루도 괜찮습니다. 미리 파악한 바퀴벌레 이동 통로에 이 계피를 놓아둔다면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계피는 모기기피제를 만들 때도 들어가는 성분이 되겠습니다. 계피를 우린 물만 이용해도 모기기피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퇴치 방법 - 붕산 경단

바퀴벌레를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방법이 봉산 경단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붕산을 잘 뭉쳐서 경단을 만들어서 바퀴벌레 이동경로에 놓아둔다면 바퀴벌레가 보금자리로 가서 같이 나눠 먹고 같이 죽는다고 합니다. 방법도 매우 쉬워서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음식 쓰레기, 과자 부스러기 등에 붕산을 섞어 바퀴벌레가 자주 생기는 곳에 놔두기만 하면 됩니다. 붕산 경단 만드는 재료는 붕산과 삶은 계란 인데요. 삶은 계란 대신 고구마를 쓸 수도 있습니다. 붕산은 약국에서 7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삶은 계란 노른자만  분리하여 되고 여기에 붕산을 넣어 놓으면 붕산 경단이 되는데요. 혹시 집에 애완견이나 어린 아이가 있다면 주의를 해야 하겠습니다.

바퀴벌레 퇴치 방법 - 맥스포스

바퀴벌레 퇴치 방법으로 역시 바퀴벌레약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맥스포스 약이 용량과 먹이통 개수에 따라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 먹이통에 약을 발라주어 계속 주기적으로 교체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데요. 이 맥스포스 제품은 바퀴벌레 방역업체에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2,3번 사용해보았는데 확실히 효과가 좋더라구요. 검증이 되어서 만약에 바퀴벌레가 많을 경우 3개월마다 해 준다면 맥스포스 약을 쳐준다면 괜찮은 방법 되겠습니다. 사용방법은 먹이통에 맥스포스 약을 조금씩 짜주고 집안 여기저기 바퀴벌레가 생기는 곳에 놔두기만 하면 됩니다. 3단계 연쇄 살충반응으로 생각 보다 빠르게 효과가 나타납니다. 죽은 바퀴벌레 사체도 많이 보인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가격은 업체마다 다양하므로 온라인에서 먹이통과 함께 구매해 주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방역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가격은 많이 들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인데요. 세스코에서는 무료방문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정집 관리 비용은 11에서 30평의 경우 초기 퇴치비용 197,000원이고 정기적인 관리비용은 한달기준 2만 6천원입니다. 바퀴벌레 퇴치 방법으로 확실한 방법인데요. 홈멤버스 안심365는 월 3만 8천 원이 들어갑니다.

 

이렇게 바퀴벌레 퇴치 방법 정말 많습니다. 저는 급한 마음에 마트에서 스프레이를 싸서 바로 뿌려버리는데요. 스프레이 는 냄새가 너무 심해서 와이프가 싫어합니다. 즉각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라서 단기간에 사용하기는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퀴벌레 활동을 없애려면 집안 구석구석 잘 청소를 해 주고 식탁 주변과 싱크대에 물기도 깨끗이 닦아야 하겠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도 확실하게 처리해주고 식사시 음식물 찌꺼기가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01/24 - [생활정보] -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2021/01/21 - [생활정보] - 로블록스 바로가기 하기

2020/12/29 - [생활정보] -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껍질 효능, 양파 보관법  (0) 2021.01.24
보일러 에어빼는법 보일러 난방이 안될때  (0) 2021.01.24
어깨통증 운동요법  (0) 2021.01.24
USB 장치 인식 실패  (0) 2021.01.24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0) 2021.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