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꿀마늘 만드는법

★ⓔ$★ 2021. 11. 27. 14:01

꿀마늘 만드는법

목차

    마늘 좋아하시나요? 고기 먹을때 마늘 꼭 구워먹기도 하고 쌈싸먹을때 마늘이 맵지만 쌈장 많이 넣어서 고기랑 같이 먹어주면 참 맛있습니다. 그리고 절인 마늘은 제가 좋아하는 반찬 중의 하나입니다. 꿀과 마늘의 효능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꿀마늘이 있습니다. 마늘을 꿀에 절인 것으로 요즘 시기에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은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마늘은 혈액 순환도 잘 개선하여 줍니다. 위로 들어가면 위액의 생성도 촉진하여 줍니다. 이는 철분의 적절한 흡수를 위하여 꼭 필요합니다. 마늘에는 미네날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혈류를 개선하여 줍니다. 혈중 지방 성분인 트리글리세리드 수치와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것이 마늘이기도 합니다. 

    마늘은 또한 피부에 좋은 영양응 공급해줍니다. 마늘은 세포를 재생시키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마늘을 요즘 같은 시기에 많이 먹어주면 좋을 것 같은데 꿀마늘로 만들어서 먹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늘을 많이 먹어서 면역력이 좋아지면 바이러스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잘 지킬 수 있습니다. 같은 조건에서 독감이나 바이러스에 걸리고 안걸리고는 면역력의 차이가 커서 그렇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꿀마늘 만드는법 알아봅니다. 

    꿀마늘 만드는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마늘을 살짝 찐 다음에 꿀과 함께 버무려서 식후에 조금씩 먹어주면 됩니다. 

    꿀마늘만드는법꿀마늘만드는법꿀마늘만드는법
    꿀마늘 만드는법

     꿀마늘 만드는법

    재료 준비로는 마늘과 꿀이 되겠습니다.

    1. 마늘을 까고 개끗하게 씻어줍니다. 

    2. 그다음으로 마늘을 쩌야할 차례입니다. 면보를 물에 적셔주고 찜기 위에 올려줍니다. 

    3. 여기에 마늘을 올리고 십분 정도 쪄줍니다. 

    4. 중불로 십분 정도 쪄줍니다. 

    5. 마늘이 다 쪄지면 약불로 조절하고 약 5분간 뜸을 들여줍니다.

    6. 쩌진 마늘은 으깨어 줍니다.. 

    7. 열탕으로 소독한 유리병을 준비합니다.

    8. 유리병에 으깬 마늘과 꿀을 넣는데 비뉼은 마늘이 하나라면 꿀은 둘이 됩니다.

    9. 유리병을 냉장고에 넣어 놓고 일주일 숙성과정을 거칩니다.

    10. 통마늘을 그대로 먹고 싶다면 으깨지 않고 유리병에 담아도 됩니다. 

    여기까지 꿀마늘 만드는법 알아보았습니다. 만든 꿀마늘은 하루 한 숟가락씩 먹으면 됩니다. 다만 당뇨환자는 꿀의 양을 줄여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환자라면 마늘과 꿀의 비율을 2:1 로 조절하여 줍니다. 

    꿀마늘만드는법꿀마늘만드는법꿀마늘만드는법
    꿀마늘 만드는법

     꿀마늘 효능

    꿀마늘은 어디에 좋을까요?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빈 속에 마늘과 함께 먹으면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식욕을 줄이게 됩니다. 꿀마늘은 스트레스를 줄여줘서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염증을 줄여주는 꿀마늘입니다. 편두통이나 만성 통증이 있다면 식단에 꿀마늘을 넣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늘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꿀을 먹으면 진통효능이 있으므로 진통제가 덜 필요하게 됩니다. 

    꿀마늘을 꾸준히 먹으면 삶의 질도 높여줍니다. 꿀은 좋은 에너지원으로 늘 바쁜 일상생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이 에너지가 쉽게 고갈될때 보충을 해주는 꿀이 됩니다. 이때 에너지 드링크나 믹스 커피 등의 달달한 음료 대신에 꿀을 먹으면 부작용도 없이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하여 줍니다. 

    꿀마늘 효능으로 혈액순환도 좋게 해주고 여성의 갱년기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꿀마늘은 인체에 독소를 배출하는데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이기도 하며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피부에 좋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꿀마늘 효능 좋습니다.  

    꿀마늘만드는법꿀마늘만드는법꿀마늘만드는법
    꿀마늘 만드는법

     

     같이 보시면 좋은글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이번 포스팅에서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알아봅니다. 겨울이 되면 방어회 제철 입니다. 방어회를 정말 좋아하지는 않지만 몇번 먹어보니 먹을만 합니다. 방어회가 조금

    kartargo.tistory.com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달맞이꽃은 상큼한 노란빛이 매력적인 꽃입니다. 사진작가들이 많이 찍기도 합니다. 이름 그대로 낮에는 지고 밤에 달을 맞으면서 피는 꽃이라서 달맞이꽃이라

    kartargo.tistory.com

    산수유 효능 부작용

     

    산수유 효능 부작용

    산수유 효능 부작용 산수유 하면 상큼한 느낌이 먼저 떠오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산수유 효능 부작용 알아봅니다. 산수유는 사계절의 정기가 모두 담겨있다고 할 정도로 신맛, 단맛, 떫은 맛

    kartargo.tistory.com

    꿀마늘만드는법꿀마늘만드는법꿀마늘만드는법
    꿀마늘 만드는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0) 2021.11.27
    똥 꿈해몽  (0) 2021.11.27
    구글 지도검색  (0) 2021.11.10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0) 2021.11.09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0) 2021.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