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2021. 9. 23. 04:00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저는 방귀를 많이 뀝니다. 소리가 아주 예사롭지 않고 가끔 냄새도 심합니다. 와이프가 싫어합니다. 그래서 다른 방에서 자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알아봅니다. 한 번쯤은 방귀가 나오려고 할때 주변을 의식하여 방귀를 참다가 식은땀이 날 정도로 힘들었던 순간이 있으실 겁니다. 공공장소에서 시도 때도 없이 배가 꾸르륵 거리면서 방귀가 나오려고 할때 민망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저는 방귀를 참기도 합니다. 물론 방귀를 뀔때도 있고 그때 방귀 소리가 안나면 정말 대박입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시원하게 방귀를 뀔 수 있는 공간은 아무래도 집이나 공중화장실 이거나 인적인 드문 야외일 것 입니다.

공공장소에서 방귀를 뀐다는 것은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물론 어르신들은 방귀를 잘 뀌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아침에 지하철을 타고 출근을 할때 방귀를 뀌는 적이 참 많습니다. 지하철 소리에 묻혀서 소리는 잘 안들리는데 가끔 방귀 냄새가 고약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저는 옆칸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저와 같은 이유로 방귀를 그냥 뀌어 버리거나 아니면 여러가지 이유로 방귀를 참는 분들도 상당히 많을 것 입니다. 방귀는 그저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소화가 되면서 자연스레 나오는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복부 팽만감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먹은 음식물이 장내의 세균에 의해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방귀가 발생을 합니다. 방귀의 양은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 같이 유입되는 공기의 양에 의해 좌우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음식을 천천히 씹으면서 섭취하는 사람과 급하게 빨리 먹는 사람을 비교해보면 급하게 빨리 먹는 사람은 입을 통해 위에 들어가는 공기의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방귀의 양도 그만큼 많아진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식사를 끝내고 바로 누워버리거나 잠을 자는 습관으로 장 내 발효가 쉽게 일어나는 상태가 되면 방귀의 양이 더 늘어나게 되기 때문에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이것 또한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먹은 식이섬유가 부풀어 올라서 묵은 변을 흡착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량의 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로 인하여 나오는 방귀는 소리가 요란합니다. 그러나 냄새는 거의 없는 편 입니다. 

하지만 육류나 계란 등을 먹고 나서 나오는 방귀는 소리는 크지 않더라도 냄새는 아주 고약한 편입니다. 

또한 육류에는 식이섬유가 거의 없으므로 변의 양도 적고 가스도 소량으로 형성이 되기 때문에 그만큼 장내 독소가 많이 쌓여서 냄새가 지독해질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소화력이 약합니다. 소화가 늦어지는 만큼 장내에 서식하는 미생물의 먹이가 많아지면서 가스의 발생량 또한 높아집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에는 소화력도 해당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 종류의 음식을 한 번에 많이 먹어 폭식을 하게 되면 이러한 상황에서도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되면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여러 종류의 소화효소를 내보내게 되고 

이러한 과정에서 많은 량의 가스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아 신경이 많이 날카로와진 상태이거나 피로가 쌓이고 쌓여서 영양 상태 또한 불균형을 이루게 되면 장 건강이 나빠지면서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절대적으로 잠을 충분히 자고 적절하고 알맞게 영양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푹 잘 자게 되면 능률이 오르고 장 역시 건강해져서 방귀의 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가급적 과식과 폭식을 하지 않고 꾸준한 운동을 하면서 생활 습관을 고쳐나가게 되면 장은 건강해질 것 입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알아봅니다. 감자는 맛과 식감이 좋아서 여러가지 요리의 재료로 활용이 됩니다. 감자탕은 정말 맛있습니다. 쌀이 부족하던 시절에는 밥을 대신해서 먹을

kartargo.tistory.com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나이를 먹으니 배가 많이 나오고 운동을 많이 해야 하는데 자주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쿠우쿠우 스시뷔페를 다녀왔습니다. 소

kartargo.tistory.com

2021.12.03 - [생활정보] - 운지버섯 효능 먹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