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감자 효능 부작용

★ⓔ$★ 2021. 8. 23. 04:00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알아봅니다. 감자는 맛과 식감이 좋아서 여러가지 요리의 재료로 활용이 됩니다. 감자탕은 정말 맛있습니다. 쌀이 부족하던 시절에는 밥을 대신해서 먹을 만큼 생존을 위한 좋은 식재료 였습니다. 감자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아미노산, 칼슘, 철분, 요오드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감자는 식재료로도 훌륭하지만 자외선에 과하게 노출되었거나 피부미용을 위한 팩재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감자는 어떤 효능이 있고 또 많이 섭취하면 어떠한 부작용도 있는지 알아봅니다. 

 

1. 감자 효능 당뇨병 예방

감자에는 비타민C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내의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여 당뇨병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를 꾸준하게 먹으면 소화가 늦게 진행되어서 혈당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풍부한 칼륨이 들어있는 감자는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한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울 만큼 비타민씨 및 각종 비타민도 많이 들어있습니다.열로 익혔을 때에도 큰 손실이 없어서 피로회복이나 면역을 올리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2. 감자효능 뇌기능 향상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비원, 비투, 니아신, 판토테산 성분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여 뇌의 기능이 잘 되도록 도와서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감자효능 피부 미용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씨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노화를 예방해주고 손상된 피부를 다시 재생해주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의 비타민씨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서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다만 감자를 기름에 튀겼을 때에는 비타민씨가 파괴됩니다. 가급적 조리시에 튀기는 것 보다는 찌는 조리법이 좋습니다.

맥도널드나 롯데리아에서 감자튀김 자주 먹었는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씨가 다 파괴된 채로 먹었네요..ㅜㅜ

4. 감자효능 성인병 예방

 

감자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므로 기름진 고기를 먹을 때 같이 곁들이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축적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동맥경화 예방 및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감자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대장내 유익균의 먹이로 사용되어 장운동 및 배변이 잘 되도록 해주고 내장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외에도 감자의 항산화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고 혈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5. 감자효능 항암효능

감자에 들어있는 알파솔라닌, 비타민씨, 알라카코닌 등의 성분은 암세포의 막을 파괴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가 바뀌는 것을 막아주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료를 목적으로 감자를 먹으면 날것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감자에 들어있는 클로로겐산 성분과 케르세틴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깨끗이 씻어서 껍질 채 조리하여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감자효능 위 건강

감자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위에 있는 점막을 강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위염, 위궤양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감자의 생즙에 들어있는 알기닌 성분은 위벽에 막을 만들어서 위를 보호하고 위장질환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과 각종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손상된 위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감자 부작용

감자를 오래 보관해야 하는 경우 잘 익은 사과를 한 두개 같이 넣어두면 사과의 에틸렌이라는 가스가 감자의 싹이 자라나지 않게 해준다고 합니다. 감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냉한 분이나 고기를 먹을 때 소화가 잘 안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감자를 먹을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자를 조리 시 기름에 오랜 시간 튀기게 되면 발암물질이 만들어질 수 있으므로 되도록 튀기지 않는 건강한 조리법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감자를 보관할때에는 넓은 종이나 상자에 담아서 건조하고 서늘하며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을 받으면 녹색으로 변하므로 볕이 들지 않도록 종이를 덮고 사과와 함께 보관하면 싹이 빨리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감자 효능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라면의 역사

 

라면의 역사

라면의 역사 블로그에 포스팅하기전에 베트남 라면도 먹고 포스팅을 합니다. 그전에 우리나라 라면도 먹었습니다.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 국물이 매콤하면서도 짭짤하고 면발도

kartargo.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은 참 많습니다. 그러나 맛을 생각하면 잘 안먹게 됩니다. 그래도 건강을 위해서 열심히 운동하면서 당뇨에 좋은 음식 잘 챙겨 먹어야 하겠습니다. 당뇨 예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피 효능과 부작용  (0) 2021.08.30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0) 2021.08.24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0) 2021.08.22
라면의 역사  (1) 2021.08.22
주휴수당 계산기  (0) 2021.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