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운지버섯 효능 먹는법

★ⓔ$★ 2021. 12. 3. 15:14

운지버섯 효능 먹는법

구름버섯이라고도 불리우는 운지버섯 효능과 운지버섯 먹는법 알아봅니다. 운지버섯은 광엽수와 침엽수의 죽은나무나 그루터기에서 자라나는 반원형이거나 원형의 버섯으로 회색이나 흑색을 띠고 있습니다. 운지버섯은 산골 오지 큰 그루터기 나무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목차

    운지버섯운지버섯운지버섯
    운지버섯 효능

    나무에 무리지어 붙어서 자라는 버섯의 모습이 하늘의 구름과 비슷하다하여서 구름버섯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운지버섯의 조직은 가죽처럼 질기거나 딱딱해서 맛도 별로 없어서 식요응로 쓰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근래에 항암성분이 발견되면서 많이 유명해지게 된 운지버섯입니다. 

    운지버섯
    운지버섯

    운지버섯의 다당 성분은 주로 유방암, 폐암, 결장직장암, 간암, 식도암, 위암 등의 고형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지버섯의 항암작용은 독성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어서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암환자에게는 T세포 기능, 지연형 알러지 반응, 거식세포의 기능, 인터페론 생성 및 흉선의 기능이 떨어져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여기에 이러한 성분들을 주게 되면 이렇게 중요한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회복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 치료용 화학요법제를 여러번 투여하거나 방사능 조사 치료를 하면 면역기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운지버섯의 항암작용은 이를 정상 수준으로 올려놓는다고 합니다. 

    운지버섯
    운지버섯

     운지버섯 먹는법

    운지버섯을 달일때 다른 약재를 더 넣기도 하지만 운지버섯이 가지고 있는 효능을 그대로 얻으려면 가급적이면 다른 약재를 함께 넣는 것을 최소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지 버섯을 약재로 달일때는 0.5리터에서 1리터 정도의 물에 운지갓 10~20개 정도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운지버섯
    운지버섯

     운지버섯 효능

    운지버섯은 만싱기관지염, 위궤양, 만성 간장염, 관산 순환장애, 관절염, 고혈압 등의 질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효과도 있고 간세포의 손상을 막아주어 만성간질환 환자에게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지버섯의 항암작용은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에 뒤지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지버섯에 비해서 가격이 싸므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저렴하지만 항암효과 면에서는 결코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최근에 저렴한 가격으로 제약회사에서 운지버섯을 이용한 건강 드링크류가 시중에서 많이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운지버섯운지버섯운지버섯
    운지버섯효능

    현재까지 운지버섯은 재배보다는 순수한 자연상태에서 채집하는 것이 많습니다. 깊은 산속이 아니더라도 어렵지 않게 자연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운지버섯의 인터페론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세포들의 성장, 분열을 억제하는 반면에 운지버섯의 항암작용은 면역기능을 좋게 해주어 암세포를 제거해줍니다. 

     

    인터페론을 비롯한 항암제의 경우 암세포를 죽이기 위해 다른 정상적인 세포까지 억제효과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부작용이 있지만 운지버섯에서 추출한 다당 성분은 직접적으로 세포의 독성을 나타내지 않고 암세포가 자라나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운지버섯

    여기까지 운지버섯 효능 운지버섯 먹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버섯은 장기간 먹어줘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꾸준하게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먹는 보리차 대신 운지를 재료로 차를 끓여서 마시는 것도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운지버섯은 한번만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아닌 두 번, 세 번이고 우려낸 물이 더 이상 맛을 내지 않을때까지 몇 번이건 달여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2021.11.27 - [생활정보] - 똥 꿈해몽

     

    똥 꿈해몽

    똥 꿈해몽 지금까지 꿈에 똥이 나온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 똥 꿈을 꾸면 대박 꿈이라고 합니다. 특히 많은 양의 똥을 싸는 꿈이나 황금색인 똥을 꿈에서 본다면 아주 좋은 길몽이

    kartargo.tistory.com

    2021.11.27 - [생활정보] - 꿀마늘 만드는법

     

    꿀마늘 만드는법

    꿀마늘 만드는법 목차 마늘 좋아하시나요? 고기 먹을때 마늘 꼭 구워먹기도 하고 쌈싸먹을때 마늘이 맵지만 쌈장 많이 넣어서 고기랑 같이 먹어주면 참 맛있습니다. 그리고 절인 마늘은 제가

    kartargo.tistory.com

    운지버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