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 2021. 9. 23. 00:00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나이를 먹으니 배가 많이 나오고 운동을 많이 해야 하는데 자주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쿠우쿠우 스시뷔페를 다녀왔습니다. 소화가 잘 안되어 고생하다가 잠시 마실 나가서 20분이상 걸어다니니 좀 괜찮아집니다.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알아봅니다. 배에 가스가 많이 차면 방을 부풀게 하면서 장운동을 방해하게 됩니다. 속은 더부룩하고 배가 빵빵하게 부푸는 듯한 증상이 생깁니다. 이것을 복부 팽만감 이라고 합니다.

이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소화불량으로 인해서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가 됩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고 트림이 계속 나오면서 아무래도 일상생활을 하는데에 매우 지장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방귀가 자주 나오려 할때 배출을 해줘야 하는 것이 맞지만 주위의 시선 때문에 방귀를 참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는 빨간신호가 켜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사람의 장에는 박테리아가 살고 있습니다. 장 안으로 들어오는 음식물들을 먹이로 삼으면서 소화하는 단계에서 자연스럽게 가스를 배출하게 됩니다. 박테리아가 어떠한 음식을 먹는지에 따라서 가스가 배출되는 양도 달라집니다.

여러 음식물 중에서 가장 많은 가스가 생기는 것은 탄수화물 입니다.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그중에 하나를 먼저 꼽는다면 바로 소화불량입니다.

소화불량을 막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 식품들을 가급적이면 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이지 못한 식사시간이나 좋지 않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으시거나 과독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하여 소화불량을 겪는 분들이 복부 팽만감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으므로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게 되면 계속해서 이어지는 질환을 제대로 제때에 치료하지 못하여 불편함이 계속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소화불량 뿐만 아니라 몸의 온도가 낮아지거나 복부가 차가워지면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배가 차가워지면 장운동기능이 약해집니다. 설사가 자주 생기고 배가 아픈 증상도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가 차가워지는 것을 느낀다면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서 반신욕을 하거나 배에 온찜질을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이러한 방법으로 체온을 올려주면 장을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게 활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활력을 실어주게 되면 자연스럽게 배에 있던 가스가 배출되게끔 할 수 있습니다.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여기까지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스가 자주 차는 것은 약물을 복욕하는 것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생활 습관을 좋게 바꿔주는 것으로도 충분화 완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이 어땠는지 자세히 떠올려 본다면 나에게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를 생각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모든 것을 그냥 쉽게 지나치지 말고 오늘은 내가 식사를 거르지는 않았는지, 너무 늦게 식사를 하지는 않았는지

또는 너무 급하게 식사를 하지는 않았는지 아니면 음식이 맛있다고 너무 과식, 폭식을 하지는 않았는지 등 식생활 습관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체크해 나가다 보면 복부 팽만감도 줄이고 생활 습관 개선만으로도 충분화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 점심에는 쿠우쿠우 스시뷔페를 다녀오는 바람에 엄청난 복부 팽만감과 소화불량, 배에 가스도 많이 차고 방귀도 많이 나왔습니다. 앞으로는 뷔페도 가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

홍삼 효능과 부작용

 

홍삼 효능과 부작용

홍삼 효능과 부작용 베트남 사람들이 한국의 홍삼, 인삼을 참 좋아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홍삼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올해도 이제 4개월 밖에 안남았습니다. 시간이 참 빠릅니다. 노화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0) 2021.09.23
변비에 좋은 음식  (0) 2021.09.23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0) 2021.09.05
홍삼 효능과 부작용  (0) 2021.08.31
계피 효능과 부작용  (0) 202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