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옥수수 삶는 방법

★ⓔ$★ 2021. 8. 12. 02:18

옥수수 삶는 방법

옥수수 삶는 방법

말복이 지났고 곧 여름도 갈 듯 합니다. 2주전에 강원도 속초 여행을 다녀왔는데 속초해수욕장 근처 마을에 집앞 공터에도 옥수수가 심어져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아시나요? 저는 어렸을적에 할머니가 옥수수 삶는 방법으로 찐옥수수 먹어본적은 있지만 그이후로는 주로 지하철역 근처에서 판매하는 옥수수만 사먹어보았습니다.

최근에 찐옥수수 먹어보았지만 사실 이 사이사이로 자주 껴서 잘 먹지는 않습니다. 와이프가 좋아하는 간식중에 옥수수가 있습니다. 옥수수 삶은 방법 알아봅니다. 여름철 간식거리하면 옥수수가 생각납니다. 초당옥수수 철이 지나고 지금은 찰옥수수가 맛있어진 시기가 되었습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으로 맛있게 먹으려면 간을 잘해야 합니다. 

달달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느껴졌을때 정말 맛있는 찐옥수수가 됩니다. 집에서 삶아 먹으면 밖에서 사서 먹는 옥수수의 맛과는 다릅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아래에서 옥수수 삶는 방법 알아봅니다.

옥수수를 준비하고 소금 1~1.5스푼, 설탕은 3스푼, 뉴슈가도 3스푼을 준비합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은 노하우가 다양합니다. 껍질째로 그냥 씻어서 삶는 분도 있고 껍질과 옥수수수염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삶기도 합니다. 속껍질 한 겹 정도를 남기고 삶는 분도 많습니다. 

이렇게 속껍질 한 겹을 남겨 놓고 손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렇게 하고 삶으면 옥수수 알맹이의 수분이 많이 빠지지 않아서 촉촉한 식감과 쫀득한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옥수수를 보관시 속 껍질을 남겨 놓으면 보관을 더 오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옥수수 삶는 방법

속껍질을 남겨놓은 옥수수를 잘 세척해놓습니다. 큰 냄비에 준비하고 옥수수를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소금 1스푼 정도, 설탕 3스푼, 뉴슈가 3스푼을 같이 넣어주고 삶아줍니다. 단맛을 좋아하시면 설탕이나 뉴슈가를 더 넣어주면 됩니다. 

뉴슈가는 3스푼을 유지합니다. 설탕을 좀 줄여줘도 됩니다. 많이 삶아보면 자신의 입맛을 아실 것 입니다.

짠맛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소금의 양을 조절해줍니다. 어릴때에는 뉴슈가만 넣어도 맛이 괜찮다고 느꼈는데 요즘은 짠맛과 단맛이 잘 어우러지는 것이 더 맛있게 다가옵니다. 

이렇게 준비하고 옥수수가 들어있는 냄비를 잘 끓여줍니다. 물이 많이 끓으면 중불로 바꾸고 30분 정도 더 삶아 줍니다. 30분 이상 끓여주면 더욱 쫄깃한 옥수수의 맛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귀찮으면 그냥 찐옥수수 사먹는 것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집에 큰 냄비가 없거나 또는 불조절을 실패하여 옥수수를 태워먹을 수도 있거나 뉴슈가 사는 것이 귀찮다면 말입니다. 중간에 삶을때 집게를 이용하여 옥수수를 뒤집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30분이 흘러 옥수수가 다 삶아지면 채반으로 옮겨서 물기를 제거하고 조금 식혀줍니다. 물에 담가두면 옥수수 알맹이가 불어서 맛이 떨어지므로 더욱 쫄깃하게 옥수수를 먹기 위한 작업입니다. 

여기까지 옥수수 삶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음식은 제철이 있습니다. 여름철 복숭아와 함께 옥수수 한입 먹으면 좋겠습니다. 제철에 먹는 음식은 아주 맛이 좋습니다. 옥수수의 제철은 한여름입니다. 집에서 한번 옥수수 삶는 방법으로 맛있는 옥수수 많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옥수수는 어떻게 삶느냐에 따라서 맛이 아주 달라집니다. 제철은 7월부터 8월 입니다. 좋은 옥수수 종을 구입하면 어떻게 삶아먹어도 맛있습니다. 그러나 좀더 옥수수 삶는 방법 을 찾아서 삶아서 먹는다면 판매되는 옥수수 처럼 맛있게 옥수수를 냠냠 먹을 수 있답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꿀팁은 위에서 포스팅 한대로 여러개의 껍질 중에서 한겹만 남기고 다 벗겨주고 삶을때 물이 줄지 않을 정도의 물을 넣고 끓여주고 일반 설탕이 아닌 황설탕과 뉴슈가를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옥수수 보관 방법

옥수수도 잘 보관해주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을 구입하였다면 잘 보관해두고 오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이 제철이므로 미리 구입을 해두었다가 가을이후까지 먹어주면 좋습니다. 

 

1. 냉장보관

장시간 보관하기는 어렵지만 최대 일주일 정도 보관하기 좋습니다. 냉장고에 너무 오래 두면 맛이 떨어지므로 냉장보관을 한 옥수수는 가급적 빨리 삶아먹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보관시 옥수수의 껍질을 벗기지 말고 신문지로 잘 감싸주고 보관하면 좋고 신문지가 없다면 랩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퍼백에 넣어서 냉장고의 야채칸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냉장 보관시 좋은 방법은 껍질을 벗기지 않고 생옥수수를 껍질채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2. 냉동보관 

냉동을 하면 더 오래 보관하기 좋습니다. 장기간 보관 방법입니다. 3개월 전후에서 1년 이상 보관도 가능합니다. 

옥수수를 많이 구입하여 냉동보관을 해둔담녀 내년 까지 동일한 옥수수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냉동보관 방법으로는 한번 삶아준 옥수수를 식혀서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생옥수수라면 신문지나 랩으로 잘 감싸고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제철에 바로바로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는 효능이 좋고 영양가도 좋아서 여름철에 꼭 털복숭아와 함께 많이 드시면 좋을 것 입니다.

여기까지 옥수수 삶는 방법옥수수 보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 11가지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 11가지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 11가지 작년에 잇몸 염증으로 무척 고생하였습니다. 약국에 가서 치통약을 사먹기도 하고 햄버거를 먹는데 어금니쪽이 아파서 입을 많이 벌리지도 못하였습니다. 올해

kartargo.tistory.com

두피가려움증 원인

 

두피가려움증 원인

두피가려움증 원인 나이를 먹다보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가 머리를 하루만 안감아도 머리에 기름이 떡이 지고 머리도 엄청 가렵습니다. 주말에 블로그도 하고 유튜브도 하면 머리를

kartargo.tistory.com

2021.11.27 - [생활정보] - 꿀마늘 만드는법

 

꿀마늘 만드는법

꿀마늘 만드는법 목차 마늘 좋아하시나요? 고기 먹을때 마늘 꼭 구워먹기도 하고 쌈싸먹을때 마늘이 맵지만 쌈장 많이 넣어서 고기랑 같이 먹어주면 참 맛있습니다. 그리고 절인 마늘은 제가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