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두피가려움증 원인

★ⓔ$★ 2021. 6. 29. 04:36

두피가려움증 원인

나이를 먹다보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가 머리를 하루만 안감아도 머리에 기름이 떡이 지고 머리도 엄청 가렵습니다. 주말에 블로그도 하고 유튜브도 하면 머리를 감지 못할때가 많은데 월요일날 출근시 그냥 머리 안감고 출근할때도 있습니다. 그럼 점심 전후에 사무실 화장실에서 머리를 감기도 합니다. 환절기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현상 중에 하나가 두피가려움증 입니다. 별다른 치료 없이 시간만 흘러 지나면서 좋아진 경험을 해보신 분들도 계실 것 이고 방치를 해두었더니 악화가 되어 치료를 받아보신 분들도 계실 것 입니다. 갑자기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계속해서 어떤 원인으로 두피가려움증이 나타나는 분들도 있습니다. 

 

두피가려움증은 왜 생기는 것일까? 두피가려움증 원인을 알아봅니다. 

 지루성피부염과 두피건선

지루성 피부염은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잘 치료가 안되는 피부염 입니다. 증상이 꽤 심하지 않다면 진정관리, 생활습관 걔선, 두피 스케일링 등으로 지루성 피부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많다면 두피 센터를 방문하여 진단을 해보고 신속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피건선의 경우 두피에 유분이 없으므로 자주 샴푸를 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일에 한번씩 샴푸를 해도 건조가 지속이 된다면 3일에 한번씩 샴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는 세정력이 강한 알칼리성 샴푸 보다는 세정력은 약한 산성 샴푸나 수분 공급을 잘 해주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피가려움증원인

 잘못된 샴푸 습관과 젖은 머리

샴푸는 아침에 하시나요? 저녁에 하시나요? 를 물어보신다면 저녁에 샴푸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루 종일 밖에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두피에 노폐물과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저녁에 샴푸를 하지 않고 그냥 잠이 들게 되었다면 노폐물과 먼지가 모근으로 스며 들어가면서 모근은 점점 좁혀지게 되고 모발은 점차 가늘어지면서 탈모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샴푸를 한 다음에 젖은 머리는 완벽하게 잘 말려주고 수면을 잘 취해야 곰팡이균이 생기지 않아 두피가려움증을 예방할 수 있고 머리에서 냄새도 덜 납니다. 저의 경우 하루종일 힘들게 근무를 하다가 오후 5시 전후에 탈모예방 샴푸로 회사 사무실에 있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감아줍니다. 머리를 감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사무실로 돌아오면

제가 근무하는 곳이 건조해서 그런지 금방 머리가 마릅니다. 

두피가려움증원인두피가려움증원인
두피가려움증원인

 잦은 헤어 시술

젊으신 분들은 탈색을 꽤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탈색은 헤어숍에서 사용하는 화학약품 중 가장 손상도를 많이 줍니다. 두피에 대해서 자극을 매우 주는 것 입니다. 탈색을 하고서 자라난 뿌리를 맞추기 위해 1개월도 지나지 않아 두피에 탈색약을 반복적으로 시술하게 된다면 두피에 염증이 생기고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으니 2~3개월 간격을 두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프의 경우 지인, 친구가 미용실을 하니 머리염색이나 탈색을 자주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집안에 와이프 머리카락이 엄청 많습니다. ㅜㅜ 청소기를 좋은 제품으로 하나 살까 말까 고민도 됩니다. 

 

 불면증

잠을 잘 못잔다면 주변 환경과 잠을 자는 습관을 잘 개선하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관 개선으로 수면을 유도하는 향초를 사용하거나 잠을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거나 눈을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는 온열 안대를 사용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특히 온열안대를 사용하면 확실히 숙면을 취하는데 좋고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불면증이 심각할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두피가려움증원인

 스트레스

몸이 아파서 병원을 가게 되면 의사들이 자주 말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말아야 한다는 것 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저의 경우도 스트레스 때문에 삶의 질이 뚝뚝 떨어지고 근육통, 관절통, 불면증, 사회생활의 어려움, 대인관계 문제 등 너무 많은 일을 겪게 됩니다. 이럴때 힐링하러 떠나고 싶고 산이나 자연을 찾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는 국제결혼을 선택하였고 외국에 잠시 살다가 다시 한국에서 생활하고 한국에서 생활하다가 3,4년 한번씩 와이프 친정을 방문하기도 합니다. 여행도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어떻게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 있습니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은 오히려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부부생활에도 스트레스가 있고 육아에도 스트레스가 있고 블로그 운영에도 스트레스가 있고 구글 애드센스 관리도 그렇고 유튜브 채널 운영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많은 것이 아닙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최대한 그때 그때 확실하게 해소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법이고 스트레스를 덜받으면 그만큼 탈모도 줄어들 것 입니다. 작년 11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저품질과 펍벤을 경험하였습니다. 그 이후 바로 탈모가 생기고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였습니다. 선택을 잘 해야 하고 신중하게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고 분석도 잘해야만 합니다.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6월달은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200만원을 넘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고 수익이 증가하면 스트레스는 조금씩 풀리고 마음의 여유도 생깁니다. 

 

비듬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느끼고 계시다면 비듬 개선을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은 두피를 깨끗하게 하는 것 입니다. 

샴푸도 한번에 2,3번 머리를 감아주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두피 스케일링을 받아 두피 곰팡이 균이 자라나는 것을 막아주고 죽은 각질 세포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면 비듬 개선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원인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원인 개인적으로 방귀를 많이 뀝니다. 나중에 2,3년 지나서 대장내시경도 한번 받아봐야하겠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증상이

kartargo.tistory.com

 

 

치질 완화를 위한 가정 요법 및 치료

치질 완화를 위한 가정 요법 및 치료 치질 완화말뚝이라고도하는 치질은 불편하고 창피하기 때문에 극도로 위험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직장의 정맥에 염증이 생기거나 튀어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