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생일설정(+내 생일 비공개 설정)

2010년 3월 이후에 아이폰 3GS를 사용하면서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모든 분들이 잘 사용하고 계십니다. 외국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로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이제는 카카오톡이 없다면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가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의 기능이나 서비스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는 친구 지인들의 생일을 알려주는 카카오톡 생일설정 기능이 생겨서 나의 생일이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갑자기 연락하여 생일을 축하한다고 하여서 놀라게 됩니다. 

목차

    또한 카카오톡에 가입된 지인들의 생일 표시가 중요한 지인의 생일 같은 경우에는 내가 잊고 있다가 카카오톡의 생일 알림 기능으로 알게 될 때가 있지만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카카오톡 생일 설정을 비공개로 바꾸고 싶을때도 있습니다. 

    나의 생일 같은 경우에는 조금 다를때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나의 생일이 그대로 공개된다면 친하지 않은 사람들에게까지 보이는 것이 꺼려져서 카카오톡 나의 생일을 비공개로 설정하고 싶으신 분도 많이 있을 것 입니다. 

    또한 나의 생일은 음력인데 항상 양력 날짜에 생일을 축하받는 경우도 생깁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나의 생일을 음력이나 양력으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카카오톡 생일을 공개나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과 카카오톡의 나의 생일 비공개 설정방법, 그리고 카카오톡의 생일을 음력이나 양력, 윤달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나의 생일이 아닌 지인들의 생일을 카카오톡 공개나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카카오톡에서 생일을 공개하거나 비공개하는 설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자신의 스마트폰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서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 화면을 봅니다.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에서 리스트 상단을 보면 생일인 친구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친구의 생일을 확인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은 생일이 공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생일설정
    카카오톡 생일 공개비공개 설정

    2.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 화면의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가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생일설정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설정

    3. 카카오톡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주면 편집, 친구관리, 전체 설정이 나옵니다. 2번째 메뉴인 친구관리를 눌러줍니다. 

    4. 카카오톡의 친구관리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생일인 친구 보기의 토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카오톡생일설정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설정

    5. 생일인 친구 보기를 OFF 하면 간단히 카카오톡 친구의 생일 정보를 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나의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1. 위에서 한 방법대로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에서 나의 아이콘을 누르고 들어가면 나의 프로필 관련된 사항을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역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카카오톡내생일공개비공개설정
    카카오톡 내생일 공개비공개설정

    2.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들어간 다음 맨 아래로 내려가서 생일 알림의 토글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눌러서 OFF 해해주면 됩니다.

    카카오톡내생일공개비공개설정
    카카오톡 내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3.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생일 알림이 꺼지고 카카오톡 리스트의 친구들에게 나의 생일 알림이 안보이게 됩니다. 다시 알리고 싶다면 이 곳을 다시 눌러서 ON 으로 켜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나의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방법도 카카오톡 생일설정 공개, 비공개 설정과 같이 매우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내생일 양력 음력 윤달 변경 설정방법

    1. 아래 그림과 같이 카카오톡의 친구 리스트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내생일음력윤달변경설정
    카카오톡 내생일 음력 윤달 변경설정

    2. 아래 그림과 같이 카카오톡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르고 나오는 것에서 전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내생일음력윤달변경설정
    카카오톡 내생일 음력윤달 변경설정

    3. 그다음은 아래 그림처럼 카카오톡의 개인/보안 으로 들어갑니다.

    4. 개인/보안 으로 들어가서 카카오계정으로 들어갑니다.

    5. 카카오톡 계정 메뉴 중에서 내정보 관리로 들어갑니다.

    6. 카카오톡 기존에 설정된 생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내생일설정
    카카오톡 내생일 음력윤달 변경설정

    7.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나의 생일을 음력이나 윤달로 체크해주면 됩니다. 

    8. 그러면 카카오톡의 나의 생일이 음력이나 윤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생일을 공개나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과 함께 카카오톡의 내 생일 비공개 설정방법, 그리고 카카오톡의 내생일을 음력이나 윤달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2021.12.01 - [생활정보] -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아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여러 사람들하고 같이 작업을 공유해야 하는

    kartargo.tistory.com

    2021.12.01 - [생활정보] - MBTI 성격유형 검사하는 방법(+사이트)

     

    MBTI 성격유형 검사하는 방법(+사이트)

    MBTI 성격유형 검사하는 방법(+사이트) MBTI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성격유형 테스트 입니다. 특히 Z세대에 붐을 일으켜서 더욱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kartargo.tistory.com

    2021.11.30 - [방송정보] - 쿠팡 플레이 2900원이면 영화 드라마 스포츠 무료시청 그리고 무료배송

     

    쿠팡 플레이 2900원이면 영화 드라마 스포츠 무료시청 그리고 무료배송

    쿠팡 플레이 2900원이면 영화 드라마 스포츠 무료시청 그리고 무료배송 쿠팡에서 쿠팡플레이인 OTT 사업까지 하고 있습니다. 신동엽님의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SNL도 다시보기를 통해서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