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 2021. 12. 1. 15:13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아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여러 사람들하고 같이 작업을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명 한명에게 메신저나 메일로 파일을 보내고 받아서 작업을 할수도 있겠지만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파일을 공유해서 작업을 간편하게 여럿이서 할 수 있답니다. 

목차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공유시 하나를 공유할 수 도 있고 여러 개의 파일을 공유할 때도 생깁니다. 이런 경우 여러 개의 파일을 공유할 때 폴더를 공유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공유 방법을 알아봅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먼저 구글에 로그인을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올려 놓습니다. 파일 올리는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할 때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로그인을 하고 나서 프로필 아이콘 왼쪽에 있는 점 9개가 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드라이브를 찾아 클릭해줍니다.

    3. 새로 만들기를 눌러서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구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폴더를 만들거나 원하는 문서를 만들어 줍니다. 

    4. 구글 드라이브에서 공유할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공유를 눌러주면 됩니다.

    구글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파일공유 선택

    5. 사용자 및 그룹과 공유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할 것은 링크게 있는 사람들이 들어와서 파일을 작성 하거나 또는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는 것 입니다. 링크 보기에서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을 눌러줍니다. 

     

    링크설정

    6. 제한됨으로 설정하여 특정 사람들만 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URL 주소만 알고 있다면 모두 들어와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로 설정하겠습니다.

     

    7. 다음 부분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편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기본 설정은 뷰어로 되어 있습니다. 뷰어 부분을 누르면 다른 사람도 편집할 수 있는 '편집자'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편집자를 눌러주면 됩니다. 

     

    편집자를 선택해서 링크 주소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수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8.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에서링크 복사를 눌러줘서 주소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준다면 다른 사람들이 URL 링크를 눌러서 바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처럼 원격 근무를 많이 하거나 여러 사람들에게 자료를 공유해야 하는 경우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업무를 본다면 좀더 편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똥 꿈해몽

     

    똥 꿈해몽

    똥 꿈해몽 지금까지 꿈에 똥이 나온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 똥 꿈을 꾸면 대박 꿈이라고 합니다. 특히 많은 양의 똥을 싸는 꿈이나 황금색인 똥을 꿈에서 본다면 아주 좋은 길몽이

    kartargo.tistory.com

    구글 지도검색

     

    구글 지도검색

    구글 지도검색 맛집을 찾을때 지하철을 타고 가서 지하철역에서 내리면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여 쉽게 찾아갔습니다. 해외여행 유튜버들은 현지에 가서 핸드폰

    kartargo.tistory.com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요즘 매일 보는 유튜브 영상은 여행 영상이 대부분입니다. 베트남 생활을 잠시 접고 한국에서 새롭게 영상 촬영을 시작한 코이티비, 제네시스 GV80 차량도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