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타고

현대 코나N 고성능 SUV

★ⓔ$★ 2021. 3. 14. 10:40

현대 코나N 고성능 SUV

현대 코나N 고성능 SUV

 

소개해드릴 차량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디비전 N을 통해서 고성능 차량으로 나온 코나N 입니다. 코나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IV로 디자인이나 차량 크기는 그닥 마음에 들지는 않았는데요. 어떤 분들은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좋아하지만 차량에 플라스틱 부분이 좀 시간이 지나면 안좋아질 것 같고 LED 램프가 너무 작은 느낌도 그렇더라구요. 옵션은 풍부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고성능 디비전 N을 통해서 벨로스터, i30, 아반떼 등 준중형급 차량들을 중심으로 고성능 버전의 N모델을 출시하는데 코나도 N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네요. 

현대 코나N 고성능 SUV

고성능 N 에서는 처음으로 SUV 차량이 되는 코나 N 인데요. 4륜구동이 적용이 되는 최초의 N이기도 합니다. 벨로스터, i39N 등의 모델에서는 전륜구동 모델임에도 e-lsd 등의 구성을 통해 전륜 구동 이상의 무브먼트를 보여주면서 많은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런 코나N의 경우 4륜구동 시스템을 처음 적용하여 더 높은 드라이빙 재미를 줄 것 같습니다. 

현대 코나N 고성능 SUV

코나 N라인 모델을 통하여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코나의 일반형 모델과 N라인 모델의 디자인의 차이를 알 수는 있었는데요. N라인 모델을 통해서 출시가 예정된 코나 N모델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N모델에 공통적으로 적용하는 요소들이 코나N에도 적용되었습니다. 

 

현대 코나N 고성능 SUV

바디컬러 클래딩을 더해서 SUV의 투박함에서 좀더 세련된 느낌으로 바뀌었고 N라인 뱃지가 적용된 자리에는 N의 뱃지가 적용되는 모습인데요. 그릴 디자인 패턴도 이전 모델과 차이납니다. 국내에서는 두번째로 데뷔하는 N모델 공식 모델입니다. 

코나N을 시작으로 2021년 N브랜드의 시작을 알리는 현대자동차인데요. 아벤떼N과 투싼N라인 모델의 공개를 통해서 N브랜드의 고성능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N라인과 다른점은 어떻게 될까요?

밝기를 조절하여 기존 코나 M라인과 N모델의 차이점을 보면 디자인 구성이 디테일에서 조금 차이가 납니다. N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하단부터 사이드스쿼트까지 차량 하단부를 한바퀴 두르는 퍼포먼스 레드 컬러의 포인트가 적용되어 N의 특징을 더해줍니다. 더불어 N 전용 디자인 휠을 적용하고 성능에 알맞는 브레이크시스템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벨로스터 N을 통해 8단 DCT 모델을 추가하였고 덕분에 풍부한 옵션을 가지게 된 N모델들입니다. SUV의 실용성도 좋고 5인승 구조의 편의성까지 좋은데요. 다양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더하였고 N전용 퍼포먼스 구성을 선택적으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미 N라인 모델들만 보아도 퍼포먼스 파츠 또는 옵션을 선택적으로 제공하여 순정현 튜닝 파츠를 제공하는 만큼 코나N의 파츠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후면부를 보면 리어 범퍼와 디퓨저 사이에 퍼포먼스 레드 컬러의 포인트가 있습니다. 기존 코나 N라인에는 우측에 트윈팁 싱글 머플러를 적용한 것과는 다르게 대구경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고성능의 이미지를 더해주고 디자인 균형도 좋아졌습니다. 공기역학적,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더해주어 코나N전용 리어 스포일러와 대형 디퓨저 등이 더해지고 스포일어 중앙에는 N차량들에 적용이 되는 삼각형의 보조 제동등을 더해 N모델들과의 일체감을 더해줍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어떨까요?

벨로스터, i30을 통해 N모델의 실내구성, 변화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기존 코나N라인에는 N의 로고만 박아놓은 코나 1.6T 수준으로 소극적인 변화를 볼 수 있어서 아쉬움이 컸습니다. 기본적으로 N모델의 경우 전용 스티어링 휠, 전용 기어봉, 전용 계기판과 전용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터치스크린, 전용 시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코나의 경우 벨로스터, i30과는 다르게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된 차량인 만큼 처음으로 공개되는 N브랜드의 디지털 클러스터 구성과 그래픽은 어떤 느낌일지도 매우 큰 궁금증을 불러일으킵니다. 다른 N모델들과 비슷하게 여러가지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다른 N차량들과 동일합니다.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8단 DCT 를 맞물리게 됩니다. 퍼포먼스 패키지 등을 통해 기본 스펙, 고성능 스펙을 가지고 이외에는 편의성과 안전 등을 위한 옵션 구성을 제공하며 이외에는 순전형 튜닝파트로 퍼포먼스 파트, 옵션 등을 제공될 것 입니다. 가격은 아직 모르지만 벨로스터 터보와 코나 1.6t의 가격차이를 생각하면 벨로스터 N과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닐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을 알아볼텐데요. 2021 투싼 하이브리드는 2857만원부터 3467만원까지 하는데요. 연비는 1등급으로 16.2가 나옵니다. 2021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의 배기

kartargo.tistory.com

 

 

현대 아반테 가격표 1570만원부터

현대 아반테 가격표 1570만원부터 현대 아반떼 가격은 처음 70만 원부터 시작해서 2779 만 원까지 하는데요. 연비는 2~4 등급으로 10.6에서 14.4 정도합니다. 연료는 가솔린과 LPG가 있습니다. 아반떼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