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상포진 초기증상 4가지 알아보기

 

대상포진

대상포진이라는 질병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이 질병에 걸려본적이 없어서 통증이 얼마나 되는지 알수는 없는데요. 대상포진을 경험한 사람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가만히 있던 움직이던 지속되는 통증으로 인하여 굉장히 괴롭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당연히 동반되는 불편함으로 인해서 고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대상포진은 피부 증상이 사라진 뒤에도 사라지지 않는 만성적인 신경질환이 되겠습니다. 


몸의 면역력이 현저하게 떨어진 상태에서 바이러스가 증식하게 되면서 신경을 통하여 피부로 나타나는 피부질환인 대상포진은 신체 부위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고통스럽게 다가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신체의 여러부위에서 발생하지만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는 바로 몸통 BODY와 엉덩이 히프 부분입니다. 최초에는 몸의 한쪽 부분에서 가려움이 발생하다가 점차 통증으로 발전합니다.  붉은발진이 일어나면서 해당부위에서 따끔거리는 대상포진 초기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후 붉은발진이 일어났던 부위 주변으로 수포가 발생하면서 극심한 신경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심한 경우 열과 두통에 시달리고 수포가 일어난 부위를 중심으로 점차 번져가며 통증의 부위가 넓어지게 됩니다.

 

대상포진 증상 첫 번째 통증

분만통보다 통증이 심하다는 대상포진...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초기에는 피부에 그렇다할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저 대상포진이 나타나는 부위를 중심으로 하여 따끔거리는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그저 화끈거리고 따끔거리는 정도에 통증이지만 발진 현상이 나타나는 이후로는 심각한 통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면역력 감소로 인한 바이러스 확산은 신경을 통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통증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정도로 나타납니다.

보통 이 신경통은 피부 겉면이 아닌 안쪽에서의 통증으로 느껴집니다.

 

대상포진 증상 두 번째 피부발진

 

대상포진 확인하는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피부 발진 현상입니다.

대상포진이 발생한 신체부위를 중심으로 붉은 발진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흉부 근처와 머리 근처로 많이 발생하며 처음에 작았던 붉은 발진이 범위를 넓혀 가는 형식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이 피부 발진은 피부가 붉게 변하는 것과 함께 물질과 같은 수포가 함께 동반되며 나타납니다. 자잘한 수포가 붉은발진이 일어난 피부를 중심으로 나타난다면 대상포진을 높은 확률로 의심해보아야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세 번째 가려움

대상포진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중 하나는 바로 피부가려움이 되겠습니다.  붉은 발진이 일어나기 전부터 피부에 가려움이 지속됩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한 가려움은 피부 겉면에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려움이 해소 되지 않습니다. 특히 이 가려움증은 대상포진 초기에 피부 겉면으로 증상이 나타나기 전부터 발생합니다. 그리고이 가려움은 점차 통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대상포진 증상 네 번째 발열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피부질환입니다. 대상포진에 걸리게 되면 당연하게도 우리의 몸은 바이러스를 퇴치하기 위해 면역체계를 가동하게 되는데 이때 발열이 발생합니다. 또한 이 발열과 함께 메스꺼운 느낌과 호흡이 불편해지는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또한 목이 뻣뻣한 느낌과 함께 두통과 근육통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자칫 감기로 오인할 수도 있겠지만 혹시나 앞서서 언급한 증상들이 함께 동반되어 나타난다면 꼭 대상포진을 의심해봐야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대상포진 초기증상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감과 댓글 남겨주시면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되겠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03.14 - [생활정보] -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많은 질병들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이중에 하나로 자주 나타나는 질병인데요. 역류성 식도염

kartargo.tistory.com

2021.02.03 - [생활정보] - 콧물 멈추는법

 

콧물 멈추는법

콧물 멈추는법 겨울도 이제 한달이 지나가면 끝이 나겠죠. 오늘은 입춘이었습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어도 찬바람이 많이 불면 콧물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저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나와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