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타고

벤츠 CLS450 AMG 가격 제원 디자인

★ⓔ$★ 2021. 3. 8. 08:45

벤츠 CLS450 AMG 가격 제원 디자인 

벤츠 cls는 지난 2019년 3세대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해외에는 이미 풀체인지를 내놓은 상태였습니다. 워낙에 해외에도 잘 팔리는 모델이라 시장이 상대적으로 작은 한국에는 조금 늦게 들어왔습니다. 이러하여 정말 많은 분들이 힘들게 기다렸습니다. 해외에 공개된 벤츠 cls 3세대 모델의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요. 몇몇 발 빠른 유튜버나 언론에서는 해외로 날아가서 시승기를 업로드하기도 해서 국내에는 출시 전부터 많은 팬층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출시한 다음에는 진짜 정말 잘 판매가 되었습니다. 물량이 많지가 않았지만 그만큼 수요가 많아서 늦게 계약하신 분은 꽤 많이 기다려야 했습니다. 

매우 일반적인 특징이기도 하고, 벤츠 cls가 인기가 있는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문이 4개 있는 쿠페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하고, 그 가능성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좀 한다 하는 남자라면 2도어 쿠페를 타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텐데요. 아시다시피 2도어 쿠페는 2명이 타기에도 답답하고, 혼자서 타기에 딱 좋습니다.  그리고 몇몇 모델을 제외하고 2도어 쿠페는 너무 흔해저 버린 모델이라 연애할 때도 안 먹힐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2도어 쿠페는 사고는 싶지만 약간 망설여지는 모델이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확 바꾼 것이 바로 4도어 쿠페입니다.

 

쿠페를 타고 싶은 욕망은 어느 정도 채워주면서 실용성까지 겸비한 모델이 되겠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차’ 누가 이 차를 보고 이렇게 설명을 했다고 합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차인지는 모르지만 생김새를 보면 일단 반하게 되는 차는 확실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높아서 누구나 살 수 없습니다. 돈만 있으면 세컨이든 뭐든 일단 사고 볼 차이기는 합니다. 세단이지만 쿠페형 라인이 너무 예쁩니다. 쿠페라고 하기에는 실내가 너무 아늑해서 최초로 ‘패밀리 쿠페’ 자리를 넘보고 있는 벤츠차가 되겠습니다. 벤츠의 대형 쿠페형 세단이 벤츠 cls 입니다. 

쿠페의 가장 안 좋은 점 중 하나를 알려드립니다. 짐을 실을 공간이 부족합니다. 지붕을 깎아 내렸기 때문에 더욱 공간은 부족해집니다. 겉은 날렵하고 디자인은 예술이지만요. 벤츠 cls는 2열 좌석 등받이를 30~40도까지 접을 수 있도록 돼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트렁크 공간은 최대 520L의 공간을 가지게 됩니다. 길이가 긴 짐도 실을 수 있도록 이런 기능을 넣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골프를 치시는 분들을 배려한 것이 되겠습니다. 골프장에도 쿠페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벤츠 cls를 구입한다면 많은 모델 중 벤츠 cls450amg를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1억 1,160만 원이지만 지금은 할인이 어느 정도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1억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을 추천드리는 이유를 물어보신다면 답은 있습니다. 이 정도는 돼야 벤츠 cls를 타고 달리는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벤츠 cls 450 amg에는 3리터 급의 직렬 6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이 있습니다. 이 엔진은 최고 367마력의 출력과, 최대 51.0kg.m의 토크 성능을 발휘합니다. 제로백은 4.8초로 빠릅니다. EQ 부스트라는 이름의 벤츠 고유의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장착됐습니다. EQ 부스트는 액셀을 밟을 때는 출력을 더욱 내주고, 정속주행 등 엔진이 많은 일이 하지 않을 때에는 남는 힘으로 배터리를 충전시킵니다. 시동을 걸 때나 아이들링 시에 전기로만 작동하기 때문에 매우 조용한 실내 정숙성이 특징입니다. EQ부스트는 6기통 엔진으로 마치 8기통인것 처럼 파워를 낼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입니다. 

 


벤츠 cls 450 amg의 클래스는 ADAS에서 더욱 확실해집니다. 차량에 탑재돼있는 ADAS는 S클래스와 같은 사양입니다. LTE 통신 모듈을 장착하고 있고, 차선을 유지하고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크루즈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반자율주행에 가까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ADAS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시겠지만 현존하는 ADAS 중 가장 매끄럽게 작동하는 거싱 벤츠 s클래스의 ADAS라고 합니다. 그게 바로 벤츠 cls 450 amg에 장착이 돼있다는 것 자체가 이 차량이 얼마나 뛰어난지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4도어 쿠페를 겪어 보면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번 3세대 모델은 5인승으로 제작이 됐습니다. 물론 쿠페형 세단이기 때문에 2열 좌석은 불편합니다. 그러나 벤츠 cls가 워낙에 덩치가 있는 차량이기 때문에 웬만한 중형, 준대형 세단의 2열 좌석 정도의 공간은 나옵니다. 
벤츠 cls의 제원을 보면 전장 4,990mm, 전폭 1,890mm, 전고 1,420mm에 휠베이스가 2,939mm입니다. 그랜저가 전장 4,990mm로 벤츠 cls와 같고, 전폭은 1,875mm로 벤츠 cls 쪽이 15mm 넓고, 높이는 그랜저 1,470mm로 벤츠 cls가 50mm 정도 더 낮습니다. 그랜저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2열은 그보다 조금 더 불편합니다. 그래도 소나타에 타는 것보다는 편합니다. 2열 시트도 최대한 낮춰서 헤드룸을 많이 확보하고 있습니다. 완전 편하지는 않겠지만 일상적으로 타고 다니는 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벤츠 cls의 외관은 진짜 멋있습니다. 일단 라인이 뭐라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우아합니다. 세단인데 이런 유려한 라인을 가진 세단도 없을 것 입니다. 다른 2도어 쿠페는 스포티한 면이 강조된 스타일이라고 하면 벤츠 cls는 유려한 곡선의 우아함이 돋보이는 모델입니다. 전면부의 샤크 코와 같은 디자인은 귀여우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성인이 된 아기자동차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닥 꾸미지도 않았는데 너무 멋있는 느낌이 듭니다. 아무런 디자인 없는 깔끔한 수트를 입은 이정재의 향기가 벤츠 cls에서 납니다. 그래서 누구나 갖고 싶은 마음이 들고 타고 바로 달리고 싶습니다. 

벤츠 cls는 내부 인테리어도 정말 최고입니다. e클래스는 부족하고 s클래스는 묵직하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벤츠 cls로 많이 넘어오십니다. 증명이라도 하듯 거의 s클래스에 가까운 고급스러운 실내를 보여줍니다. 디지털 콕핏을 장착해 최근에 나오는 신차라는 걸 알립니다. 여유있는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편안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2열 좌석은 s클래스만큼 편하지는 않아도 운전자를 위한 1열은 매우 안락합니다. 오히려 스포트한 주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세팅이 돼있고, 여러 가지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직접 운전을 하는 차량이라면 s클래스보다 벤츠 cls가 나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차량이 더 스마트 해졌다는 것도 벤츠 cls 450 amg를 타야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번 3세대 차량에는 카메라, 레이더가 성능이 좋은 것으로 장착되었습니다. 주변 상황을 더 정교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차량이 감지한 내용과 지도 및 내비게이션 데이터로 운전자 주행 습관까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콕핏 기능을 장착한 계기판은 ‘어시스턴스 그래픽’을 통해 어떤 어시스턴스를 사용하고 있는지, 여기에 맞춰 시스템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계기판과 함께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해당 정보가 표시되기 때문에 벤츠 cls 450 amg가 가진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이 장착된 고성능 멀티빔 LED 헤드램프와 18인치 경합금 휠,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등도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충돌 가능성을 감지하면 스피커에서 고주파 사운드가 나와 귀에 충격을 대비하도록 만듭니다. (프리-세이프 사운드) 누가 타느냐에 따라 취향에 맞추어 조명, 온도, 마사지 등을 조절해주는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이 들어가 있어 정말 편안하게 이 차에 탑승하고 안락하게 주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벤츠 cls 450 amg도 할인이 꽤 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2021년 올해 초에는 수입차 중에 여러 모델이 할인이 들어갑니다. 벤츠 cls 450 amg를 사려고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돈 많이 법시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 가격 옵션

벤츠 e250 익스클루시브 가격 옵션 벤츠 E300은 많이 봤는데 가끔 벤츠 E200 도 보았습니다. 30대 젊은 여성들이 타고 다니는 E200 인데요. 그리고 자주 볼 수 없었지만 E250도 있더라고요. 수입차 중

kartargo.tistory.com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가격표, 사전예약, 보조금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가격표, 사전예약, 보조금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2월 25일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아이오닉5가 공개되면서 45EV 콘셉트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익숙한 미래지향적

kartargo.tistory.com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가격 성능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가격 성능 서울 강남에서 BMW, 벤츠와 함께 아우디 차량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 SUV 차량인 Q5, Q3, Q7도 자주 볼 수 있고 세단 차량인 A6는 BMW 5시리즈와 함께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