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좀벌레 없애는법

★ⓔ$★ 2021. 1. 27. 21:56

좀벌레 없애는법

 

좀벌레 집에 많이 생기면 좀 짜증 나는데요. 좀벌레 생기는 이유 와 좀벌레 없애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이 조금 있으면 끝나겠지요. 1월도 금새 지나고 곧 2월 달에 구정 연휴 오고 곧 봄이 올텐데요. 옷장을 정리해서 옷들도 꺼내놓고 관리를 잘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이때 좀먹는벌레 좀벌레 생기는 이유 도대체 무엇일까요. 인터넷으로 퇴치법 알아봐서 옷장 안에 좀벌레 퇴치약도 넣어 줬는데 왜 그런지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옷과 나무종이 그래도 구멍이 나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것을 보고 좀 먹었다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좀벌레라는 것은 길이가 약 1cm 정도 전후로 납작한 벌레인데요. 습하고 따뜻한 곳에 잘 서식을 합니다. 여름철 장마철이 되면 좀벌레가 생기는 이유 중에 하나가 아주 습한 환경이 되기 때문에 그러는데요. 환기를 잘 시켜야 하겠습니다. 장롱이나 이불장, 옷장 속에서 많이 생깁니다. 이런 벌레는 피부가 민감한 사람인 경우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섬유와 종이에 구멍이 생기는 것처럼 옷과 책에 나도 모르게 생기는 구멍이 이런 좀벌레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곰팡이가 많이 생기고 이런저런 벌레가 많이 생기는 이유는 다 비슷한데요. 덥고 습하고 어둡고 환기가 잘 안되는 환경에서는 좀벌레도 많이 생깁니다.

 


좀벌레 생기 있는 이유를 알아 봤는데 이런 환경적 요인을 완벽하게 처리할 수는 없습니다. 장마철이 되고 나면 어쩔 수 없이 습기가 엄청 많아지는데요. 여름철에 온도가 많이 올라가는 것도 안 환경적 요인이 되는데 특히 지구온난화 등으로 따뜻하고 더운 시간이 많아지는 여름철과 그 외 시간대에 관리를 잘 해줘야 하겠습니다. 청소기도 돌리고 요즘에 침구에 사용하는 성능좋은 스팀 청소기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봇 청소기 돌리고 제습기 돌려서 습한 환경을 줄여주고 그렇게 해주면 좀벌레 없애는법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좀벌레 생기는 이유 를 아셨다면 그 원인이 되는 것을 막아야 할 텐데요. 사람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환기를 잘 해 줘야 하지만 추운 겨울철에는 환기를 자주 하기가 힘들고 시중에서 판매하는 좀벌레 없애는 약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대표적인 것으로 나프탈렌 있습니다. 그래서 옷장에 나프탈렌은 정말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그러나 요즘은  발암물질 있다는 이유로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런 약품을 사용할거나 또는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다면 영향을 주지 않을 그런 자연유래성분을 사용하면 좋을 텐데요. 환기를 꼭 자주 시키고 나프탈렌 같은 제품 이용하면 좋고 벌레 퇴치에 좋은 자연유래성분의 퇴치 제품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습기를 사용하여 집안 습기를 줄여주면 좋겠습니다. 제습기는 소음도 생기고 전기료도 많이 들어가므로 염화칼슘 같은 습기 제거 재료를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석구석 집안 구석구석 숯을 두거나 물먹는 하마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청소를 자주 해야 할 테고 환경을 아주 청결하게 유지를 해야 할 텐데요. 좀벌레가 싫어하는 계피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좀벌레 없애는법 찾아보았더니 피톤치드액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더라고요. 주변에서는 삼나무를 구할 수 있다면 이거를 깨끗하게 씻어서 옷장이나 책장 사이에 넣어 주면 친환경적으로 좋은 좀벌레 없애는법이 될 것입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양파껍질 효능, 양파 보관법

양파껍질 효능, 양파 보관법 짜장면을 점심때 먹었는데 단무지와 양파 그리고 춘장이 나왔습니다. 양파도 꼭 다 먹어 주는데요. 생양파를 춘장에 찍어먹는 맛은 뭐 그닥 맛보다는 느끼한 짜장

kartargo.tistory.com

 

 

바퀴벌레 퇴치방법

바퀴벌레 퇴치방법 예전에 살던 집은 월세 집이었는데 너무 습해서 그런지 바퀴벌레가 정말 많았습니다. 또 와이프가 피자를 먹고 그냥 상자채 탁자 위에 올려놔서 그런지 바퀴벌레가 정말 많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 영업시간  (0) 2021.01.31
유심칩 교체방법  (0) 2021.01.30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0) 2021.01.26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0) 2021.01.25
KTX 할인받는 방법  (0) 2021.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