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양파껍질 효능, 양파 보관법

★ⓔ$★ 2021. 1. 24. 23:00

양파껍질 효능, 양파 보관법

 

짜장면을 점심때 먹었는데 단무지와 양파 그리고 춘장이 나왔습니다. 양파도 꼭 다 먹어 주는데요. 생양파를 춘장에 찍어먹는 맛은 뭐 그닥 맛보다는 느끼한 짜장의 맛을 중화시켜주는것 같습니다. 건강에 좋을 것 같아서 양파는 꼭 먹습니다. 겨울철에 양파 보관법 양파껍질 효능 어떻게 될까요? 양파를 조금 사서 보관해서 먹으면 좋겠지만 가격 때문에 좀 많이 구매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대파도 그렇고요. 마늘도 그렇고요. 양파를 대량구매 하는 편입니다. 자주 먹는 편이라 그런데요. 겨울철 양파 보관법 및 양파껍질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 양파를 보관 하는 방법은 대부분 화분이나 상자에 보관을 합니다. 또는 비닐봉지 처음 사 올 때 그대로 보관하기로 하는데요. 가장 쉬운 보관 법이죠. 그러나 양파를 넣기보다는 신문지를 이용하여 양파를 감쌉니다. 그러면 양파가 서로 부딪쳐서 무르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여름 장마철에는 꼭 신문지로 감싸서 보관을 해주면 좋습니다.

은박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양파를 은박지로 하나씩 감싸는 것입니다. 신문지로 싸도 좋지만 요즘 신문 보는 집이 많지 않으므로 신문지 보다는 은박지를 이용해서 양파를 감싸게 되면 쉽게 무르지 않기에 오랫동안 보관해서 두고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스타킹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양파 한 개를 스타킹에 넣고 묶어줍니다. 그리고 다시 양팡 한개를 넣고 묶습니다. 이런 식으로 줄줄이 묶어주면 필요할 때 하나씩 잘라서 그냥 다 꺼내서 쓰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이렇게 보관하시는 분이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스타킹을 이용하여 보관하게 되면 두 달은 넘게 양파 상태가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양파 오랫동안 두고두고 보관해서 드실거라면 낡은 스타킹, 올 풀린 스타킹을 버리지 말고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냉장 보관 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아무래도 양파를 냉장고에 넣고 그냥 보관되면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래 보관하기도 어렵더라구요. 그냥 넣기보다는 비닐봉지나 밀폐 용기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양파를 오랫동안 보관하려고 할 때 냉동으로 보관하는 것이 좋은대요. 양파를 넣기보다는 양파를 다지거나 슬라이스를 해주어서 락앤락 그릇에 담아서 냉동보관을 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파나 마늘도 다져서 이렇게 보관해주면 좋겠죠. 그대로 넣는게 아니라 다 껍질까서 잘라서 쓸만큼 지퍼백에 소분하여 담으면 되겠습니다.
양파는 절대로 감자와 같이 보관하면 안 되는데요. 양파와 감자는 수분량이 다르기에 두가지를 같이 보관해 두면 양파가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로 같이 두면 안 됩니다.

양파에 싹이 난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먹지 못하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이 감자에 싹이 나면 먹지 못하지만 양파는 이 부분을 잘라 내고 먹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싹이 나서 못 먹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양파껍질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양파 껍질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크롬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포도당 대사의 향상성을 유지시켜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어서 당뇨환자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중성지방을 없애는데 좋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고혈압에도 좋아서 혈압이 높은 분들은 양파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서 양파 껍질 있는 케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모세혈관을 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양파 껍질은 심장 건강과 일반 질환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양파 껍질의 효능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채내 활성산소가 쌓이면 피부노화가 쉽게 찾아옵니다. 양파 껍질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나서 피부 노화를 막아 준다고 합니다. 불면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는데 양파껍질 달인 물을 마시면 신경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 껍질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두통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뇌신경전달물질 증가시켜 주다 보니 기억력을 올려줍니다.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에도 좋고 노인분들 치매예방에도 양파 껍질이 도움이 됩니다. 양파 껍질은 부종에도 좋습니다. 칼륨이 들어 있어서 체내 나트륨 배출 도와줍니다. 몸이 잘 붙는 분들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양파 껍질은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케르세틴이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주고 지방흡수를 억제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가격표

2021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가격표 기아자동차의 대형 SUV로 모하비가 있습니다. 모하비 마크만 보면 디자인이 다른 SUV랑 틀려서 쉽게 알아볼 수가 있는데요. 모하비는 2007년 출시가 되었

kartargo.tistory.com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넷플릭스 TV로 보기 6가지 방법 요즘에 넷플릭스 많이들 보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는 미드와 영화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가입자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친구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X 할인받는 방법  (0) 2021.01.25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0) 2021.01.25
보일러 에어빼는법 보일러 난방이 안될때  (0) 2021.01.24
바퀴벌레 퇴치방법  (0) 2021.01.24
어깨통증 운동요법  (0) 2021.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