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타고

벤츠 eqc400 가격

★ⓔ$★ 2021. 11. 7. 15:40

벤츠 eqc400 가격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차량은 벤츠의 전기차 모델인 eqc400 입니다. 벤츠 eqc400 가격 등을 알아봅니다. 작년에 저는 처음 주차장에서 테슬라 모델3, 모델S, 모델 Y를 보았습니다.

 

테슬라에 이어서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그리고 제네시스의 일렉트리파이드  G80 등 전기차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또 지하주차장에서 아우디 이트론 전기차도 보았습니다.

 

전통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벤츠에도 작년 eqc400 모델을 출시하여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목차

     벤츠 eqc400 가격 및 보조금

    우리나라에서 권장 소비자 가격을 알아보면 eqc400 4매틱은 9560만원이고 eqc400 4매틱 프리미엄은 1억 160만원 입니다. 

     

    전기차 보조금으로는 2021년 기준으로 6천만원 미만의 차량에 대해서는 트림에 따라 690만원에서 800만원의 지원금이 있습니다.

     

    그러나 벤츠 eqc를 비롯하여 구천만원이 넘어가는 차량은 보조금이 없습니다. 그러나 벤츠 코리아에서는 자체 특별 보조금으로 1천만원의 지원금과 홈 충전기 무료설치 또는 1년 무료 충전카드 (선택 1)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벤츠eqc400
    벤츠 eqc400 가격

    혜택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부분은 아쉽습니다. 그러나 이를 충분히 보충해줄 천만원 지원금은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고민을 줄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보조금은 없지만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서 전기차 자체 혜택으로 아래 내용은 같이 누릴 수 있습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납부시 50퍼센트 할인

    - 전국 공영주차장 50퍼센트 할인

    - 자동차세 연간 10만원

     

     외관 디자인

    벤츠도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가격과 성능에 따라서 선택하겠지만 외관 디자인을 먼저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잘 팔리는 차와 거의 판매가 되지 않는 차의 가장 큰 기준은 바로 외관 디자인이 큰 부분을 차지할 것 같습니다.

     

    신형 벤츠 S클래스 출시가격

     

    eqc400 모델의 앞을 보면 이전 내연기관 차량들과는 다르게 그릴 위로 이어진 LED 조명밴드를 채용한 부분이 독특합니다. 뒷면도 역시 양 사이드를 이어주는 일자형의 조명를 중심으로 이전에 좋은 평가를 받았던 GLC 디자인에서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LED 방식의 두줄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거부감이 거의 들지 않는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풀체인지된 벤츠 라인업에서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헤드램프에 에너지 블루 트림라인까지 채용하여 세부적인 부분에서 벤츠의 패밀리 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벤츠eqc400
    벤츠 eqc400 가격

    후면부 하단을 보면 전기차여서 머플러는 있을 필요가 없지만 전반적으로 사람들의 인식은 자동차에 대한 인식은 아직까지는 머플러가 있는 디자인이 조금 더 안정감이 있는 모습이라서 머플러를 생각나게 하는 장식을 양쪽 하단분에 달아둔 모습은 괜찮아 보입니다.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사람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자동차 디자인을 느끼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심혈을 기울인 벤츠 자동차 디자이너들의 노력이 돋보이는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행거리

    배터리는 80킬로와트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한번 완충을 하고 달리면 복합 주행거리는 309킬로미터로 그렇게 많이 달리진 못합니다. 복합연비는 3.2 킬로미터/킬로와트 로 공차중량이 2톤이 넘어가고 2.5톤에 달하는 차량의 무게와 크기 때문에 주행거리 효율이 썩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신형 벤츠 S클래스 출시가격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기아 EV6나 테슬라 모델Y의 경우 모델에 따라서 다르지만 최소 주행거리가 400킬로미터 이상 나오기도 하고 롱레인지 모델의 경우 500킬로 미터 이상이 나오기도 하므로 벤츠 전기차 eqc400 주행가능거리가 길지 않은 점은 구매를 생각하는 예비 구매자들에게 다소 고민거리가 됩니다.

     

    SUV 타고 보통 골프장이나 여행도 많이 갈텐데 말입니다. 벤츠 전기차 타고 대형할인마트나 병원, 동네 스크린골프장만 가지는 않을텐데 말입니다.

     

    그러나 직접 타보신 분들의 사용후기를 보면 풀충전을 하고 주행가능거리가 약 400킬로미터까지 표기된다고 하므로 우리나라의 전기차 인증 부분이 다소 엄격한 부분이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벤츠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직접 시승을 해보고 구매 전 충분히 체크해봐야 할 듯 합니다. 

    벤츠eqc400
    벤츠 eqc400 가격

    400킬로미터라는 실주행가능거리를 생각한다면 벤츠만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더불어 전기모터를 활용한 최고출력 408ps / 최대토크 77.4 kg.m 의 경쾌한 드라이빙은 기존에 내연기관을 운행하였던 예비 오너들에게 eqc400 을 구매하고 싶어지는 마음을 더 깊에 심어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벤츠 S클래스 출시가격

     스펙

    길이는 477센치미터, 너비는 189센치미터, 높이는 162센치미터 입니다. 트렁크 적재량은 500에서 1460리터 

    공차중량은 2.4톤이 좀 넘어갑니다. 복합연비는 3.2 킬로미터 / 킬로와트 

    한번 완충하여 최대주행거리는 309 킬로미터 

    공기 저항계수는 0.29

     

    전륜과 후륜의 멀티링크 방식이고 프론트 서스펜션은 코일 스프링이고 리어 서스펜션은 에어 스프링입니다.

    앞 휠 타이어 사이즈는 7.52 X 20 - 235/50R 20 이고 뒷 휠 타이어 사이즈는 8.51 X 20 -255 / 45R 20 입니다.

     

    브레이크는 앞과 뒤 모두 V 디스크 이고 모터 최고출력은 408, 모터 최고속도는 180 입니다. 제로백은 5.1초로 전기차는 대부분 빠른 편입니다. 2.4톤인데 제로백이 5.1초면 스타트는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배터리 종류와 용량은 리튬이온 80킬로와트 입니다.

    벤츠eqc400
    벤츠 eqc400 가격

    여기까지 벤츠 eqc400 가격 스펙 외관 디자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가 점점 인기입니다. 최근에 아는 분도 아반테 구형에서 기아 EV6로 차를 바꾸었습니다. 전기차 판매량은 매달 증가하는 느낌입니다.

     

    작년에는 거의 700만대 가까이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전년 대비 40퍼센트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볼보도 몇년 뒤에는 전기차만 생산한다고 하고 포르쉐와 아우디 전기차도 꽤 좋아보였습니다.

     

    벤츠도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전기차에 필요한 신기술을 탑재하고 다른 기업들과 제휴도 하면서 전기차 시장에서도 앞으로 쭉쭉 상승할 듯 합니다. 벤츠 eqc400은 중형 SUV 입니다.

     

    벤츠의 전기차는 EQ를 달고 그 뒤에 알파벳에 따라서 크기를 구분하는 방식으로 네이밍 됩니다. eqa는 작은 차량이고 eqs는 전기차 계열의 S클래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벤츠의 전기차가 더 늘어나면 네이밍은 더 많아지고 복잡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벤츠eqc400
    벤츠 eqc400 가격

     

     같이 보시면 좋은글

    BMW5시리즈 가격표 제원

     

    BMW5시리즈 가격표 제원

    BMW5시리즈 가격표 제원 1,2년 전까지만 해도 BMW5시리즈 정말 많이 강남에서 볼 수 있었는데 제네시스 G70, G80이 더 많이 보이면서 BMW5시리즈가 올해는 좀 적게 보인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kartargo.tistory.com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가격 출시일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가격 출시일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가격 출시일 요즘 아파트 주차장이나 빌딩 주차장 가면 제네시스 차량 정말 많이 봅니다. 너무 흔한 차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래도 차는 디자인과 성능 둘다 최고입니다

    kartargo.tistory.com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및 조회 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및 조회 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및 조회 방법 목차 경찰청 교통국에서는 운전자들의 사고날 염려가 없는 운전 습관을 형성하기 위하여,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전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