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입주자 모집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에서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하여 지원하고 있는 제도인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주택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최근에 전국적으로 집값이 올라서 신혼부부라면 가장 큰 고민이 집을 구하는 것 입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주택은 신혼부부가 전세주택을 결정하면 LH가 대신 집주인과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나서 신혼부부에게 재임대를 해주는 방식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유형의 입주자 모집기간과 신청자격,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목차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유형 입주자 모집

    지난 4월 1일부터 2021년 LH 신혼부부 전세임대의 입주자 모집이 진행되었습니다. 모집하는 유형은 지원금액이 높은 2 유형입니다. 지원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23일까지 이고 전국적으로 4900호를 공급합니다. 아래 표를 보면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1 유형과 2 유형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H신혼부부전세임대_유형별정리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유형별 정리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공급대상 및 신청자격

    공급대상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유형은 각 시도별로 지원 한도액이 다릅니다. 수도권에서는 전세금 최대 2억 4천만원까지 지원해주고 광역시는 1억 6천, 기타 도지역은 1억 3천까지 지원을 해줍니다. 대출 한도액은 80퍼센트로 전체 전세금에서 20퍼센트는 자비로 충당을 합니다..

    LH_신혼부부_전세임대2_공급대상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공급대상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사업대상 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전체 가족 구성원이 무주택인 신혼부부 또는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구, 유자녀 혼인가구 입니다. 여기서 신혼부부는 혼인신고 후 7년 이내여야 합니다. 

    추가로 소득과 자산기준이 있습니다.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월평균 솓그의 100% 이하이고 자산은 2억 9천 200만원 이하이고 자동차 가액은 2497만원 이하를 충족해야 합니다. 맞벌이의 경우 120퍼센트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LH_신혼부부_전세임대2_신청자격
    신청자격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입주자 선정방식

    신청 자격을 만족하였다고 모두 입주자로 선정되지는 않습니다. 신청자 별로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1~3순위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_순위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순위

    해당 순위에서 신혼부부는 혼인신고한지 7년이내이고 3순위인 유자녀 혼인가구는 혼인기간과 무관합니다. 만약 각 순위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 입주자 선정은 아래 가점표에 따라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이 선정이 됩니다. 

    LH_신혼부부_전세임대2_가점표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가점표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신청방법

    신청은 LH청약센터에서 합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주민등록등본과 혼인관계증명서 등은 스캔을 하고나서 첨부해야 합니다. LH는 자격심사를 하고 나서 결과를 입주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해줍니다. 

    https://apply.lh.or.kr/LH/index.html?Sls 

     

    LH청약센터

     

    apply.lh.or.kr

     

      LH 신혼부부 전세임대2 신청절차

    LH 청약센터에서 입주 신청을 합니다. LH 지역본부에서 자격확인을 합니다. 대상자가 선정이 되면 개별안내를 받습니다. 입주대상자는 전세주택을 찾아야 되고 LH 지역본부는 권리를 분석합니다. 전세 및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입주를 하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2021.12.04 - [생활정보] - LH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알아보기(+모집공고 포함)

     

    LH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알아보기(+모집공고 포함)

    LH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알아보기(+모집공고 포함)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토교통부가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해서 제공하는 매입임대 주택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2021년 7월 2일부터 모집을 시

    kartargo.tistory.com

    2021.12.03 - [생활정보] -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검진항목, 주의사항)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검진항목, 주의사항)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검진항목, 주의사항)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2년에 한번씩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번 올해는 좀 일찍 받아야지 하면서도

    kartargo.tistory.com

    2021.12.01 - [생활정보] - 연차수당 계산법(+연차수당 계산기)

     

    연차수당 계산법(+연차수당 계산기)

    연차수당 계산법(+연차수당 계산기) 직장인이라면 연차를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집에서 일하는 가정주부도 연차수당을 받게된다면 주부들도 엄청 좋아할 것 입니다. 회사에서도 제대로 챙겨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