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타트체리 효능

★ⓔ$★ 2021. 10. 9. 21:42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작년에 처음 먹어보았는데 타트체리 효능도 많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타트체리 효능 알아봅니다. 타트체리는 우리나라에서 몽모랑시 체리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체리보다 신맛이 더 강하고 다양한 식물성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가 염증을 줄여주고 불면증 개선에도 좋다고 알려지면서 슈퍼푸드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섭취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뼈건강 

 

타트체리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타트체리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아이들이 체리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되고 성인에게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

타트체리 효능으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사람의 체지방을 감소시켜 주고 복부에 쌓여있는 지방 또한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고지혈증 감소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식이섬유, 무기질, 비타민 등이 매우 풍부하여 적은양을 먹어도 충분히 많은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끼 때문에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노화 방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한번 성인병에 걸리면 시력이 더 나빠지고 건강도 안좋아지겠지만 노화도 더 빨리 오는 것 같습니다. 40대 중반보다 50대가 되면 5년마다 체력이 점점 떨어질 것 같습니다. 오징어 게임에 나오신 1944년생 오영수 배우님이 그래서 더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 등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항산화물질은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 효능 하면 노화 방지 또한 빠지지 않는 효능입니다. 또한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비타민, 베타카로틴, 유기산 등의 성분은 신진대사의 촉진을 도와주고 색소 침착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치매 예방

 

외할머니가 예전에 치매가 있으셨습니다. 그래서 저의 어머니도 걱정이 조금 되기는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에는 치매 예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라 뇌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학습 능력과 기억 능력을 활성화해주기 때문에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소염 효과

타트체리 효능에는 소염 효과 또한 빠질 수 없습니다. 이는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스피린보다 10배나 높은 소염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타트체리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소염진통제를 먹은 것처럼 통증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타트체리를 주스나 생으로 꾸준하게 먹어주면 관절 통증, 관절염, 만성 염증 감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항암 효과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항암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타트체리의 엘라그산과 퀘르세틴 성분도 건강한 세포에는 해를 가하지 않고 종양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페릴릴 알코올 성분은 전립선암, 유방암, 난소암 등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타트체리 효능으로 암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줄뿐만 아니라 박테리아 같은 미생물을 없애주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에 타트체리 효능에는 면역력 강화도 좋은 효능이 됩니다. 

 

 당뇨 예방

당뇨 예방에도 좋은 타트체리 입니다.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과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는 것을 1.5배 가량 증가시켜 주기 때문 입니다. 인슐린 분비 촉진으로 당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포도당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당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혈관 건강

타트체리에는 퀘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타트체리 효능에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타트체리에 많이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맥박을 안정시켜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과 펙틴 성분은 혈압조절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으로서 고혈압, 뇌졸증, 심근경색 등의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불면증 개선

친구가 최근 공황장애인지 불면증이 심해졌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도 심하다고 하고 큰 일입니다. 조울증이 있어서 오랜기간 약을 먹어왔는데 공황장애까지 더해지면 더 큰일 일 듯 합니다. 친구가 빨리 건강을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타트체리를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선물로 보내줘야 할 것 같습니다. 타트체리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 불면증 개선이 있습니다. 타트체리에 안토시아닌과 트립토판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트립토판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향상해줄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 성분은 기존의 사람의 뇌에서 분비가 되는 성분으로 사람의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잠에 들지 못하는 불면증이 심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타트체리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하여도 과하게 먹으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타트체리즙도 쉽게 구입하여 마실 수 있고 가루형태로 된 것도 있습니다. 맛이 시어서 그렇게 많이 먹기는 어려울 같기도 합니다. 적당량을 먹으면 좋겠습니다. 타트체리 하루 권장량은 성인 기준으로 15개 정도라고 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여주 효능

 

여주 효능

여주 효능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여주를 먹으면 혈당 조절에 참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여주 효능 알아봅니다. 여주는 일년생 덩굴성 박과 식물로 고온 다습한 기후에서 잘 잘자랍니다. 돌

kartargo.tistory.com

계피 효능과 부작용

 

계피 효능과 부작용

계피 효능과 부작용 집에서 방향제로 계피향이 나는 방향제를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방향제로도 꽤 좋은 계피향이었습니다. 계피는 아주 오래전부터 향신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계피 효능과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수유 효능 부작용  (0) 2021.10.10
오미자 효능  (0) 2021.10.09
여주 효능  (0) 2021.10.09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1.10.06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1) 2021.10.05